요약 | 본 발명은 PAR(Power Augmentation Ram) 방식과 SES(Surface Effect Ship) 방식의 장점을 갖추도록 개량한 것으로 운항 효율을 보다 향상시키고 고파고 및 악천후시의 기동성과 안정성을 높여 PAR과 SES 효과를 동시에 제공하는 PASER 방식의 지면효과 운송수단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지면효과를 이용하는 운송수단에 있어서, 동체(4)의 양측에서 고 장착각 주날개의 익근부(1)와 주날개의 익단부(2)를 설치하고, 상기 익근부(1)와 익단부(2)가 만나는 지점에 추진장치(3)를 설치하되 주날개의 익근부(1)는 고 장착각의 사각 날개로 이루어지며, 주날개의 익단부(2)는 역상반각 역삼각형으로 이루어지고, 주날개의 익근부(1)와 주날개의 익단부(2)가 만나는 지점에 호울(7)을 설치하고, 주날개의 익단부(2)에 보조호울(8)과 외부조종면(5)을 설치한 것이다.WIG, PAR, SES, PASER, 지면효과, 항공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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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B64C 39/00 (2006.01) |
CPC | B64C 35/00(2013.01) B64C 35/00(2013.01) B64C 35/00(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19990068108 (1999.12.31) |
출원인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10-0361968-0000 (2002.11.08) |
공개번호/일자 | 10-2001-0066398 (2001.07.11)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20021123)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소멸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1999.12.31) |
심사청구항수 | 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