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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스터빈엔진 성능시험설비를 이용하여 엔진의 공기 유량, 연료 유량, 추력, 비연료 소모율을 측정하고자 엔진의 회전수가 변화하는 동안에 획득된 데이터로부터 회전수가 변화하지 않는 경우의 데이터를 예측함에 있어서, 엔진의 천이 효과를 수학적으로 정량화한 후 그에 의한 연료 소모량의 변화를 계측함으로써 천이상태 성능시험 데이터를 정상상태 성능시험 데이터로 보정함을 특징으로 하는 가스터빈엔진의 천이성능시험에 의한 정상상태성능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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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엔진의 천이 효과를 동역학적 천이 효과, 열적 천이 효과, 공기역학적 천이효과로 나누어 수학적으로 정량화한 후 그에 의한 연료 소모량의 변화를 계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스터빈엔진의 천이성능시험에 의한 정상상태성능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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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동역학적 천이 효과는 식 1과 같이 연료의 저위 발열량, 연소기 효율, 엔진 회전부 관성 모멘트, 엔진 회전 속도, 엔진 회전 속도 N의 시간에 대한 변화량을 이용하여 그에 의한 연료 소모량의 변화를 계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스터빈엔진의 천이성능시험에 의한 정상상태성능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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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 열적 천이 효과는 식 2와 같이 비례상수 K와, 엔진 배기 가스 온도의 시간에 대한 변화량을 이용하여 그에 의한 연료 소모량의 변화를 계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스터빈엔진의 천이성능시험에 의한 정상상태성능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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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 비례상수 K는 식 3과 같이 정상상태의 비연료 소모율과 주어진 시점에서의 비연료 소모율의 차이, 정상상태의 순추력, 엔진 배기가스 온도의 시간에 대한 변화량을 이용하여 구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스터빈엔진의 천이성능시험에 의한 정상상태성능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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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 공기역학적 천이 효과는 식 4와 같이 보정 회전수에 의한 천이상태의 압축기 입출구에서의 엔탈피의 차이 및 압력비, 정상상태에서의 압축기 입출구에서의 엔탈피의 차이 및 압력비, 입구 온도, 공기 비열, 공기 유량, 천이상태 성능시험 데이터로부터 정상상태의 압력비를 이용하여 그에 의한 연료의 소모량의 변화를 계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스터빈엔진의 천이성능시험에 의한 정상상태성능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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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 정상상태 압력비는 식 5와 같이 압력비의 공기 유당량 변화량, 천이상태와 정상상태의 공기 유량의 차이로 구해짐을 특징으로 하는 가스터빈엔진의 천이성능시험에 의한 정상상태성능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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