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수직이착륙을 위한 2개의 주 양력팬과 1개의 전방 양력팬 시스템으로 구성된 수직이착륙 항공기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항공기의 수직이착륙시에는 틸팅이 가능한 2개의 주 양력팬(1)(2)과 기체의 전방에 장착된 고정형 전방 양력팬(3)을 도 2와 같은 상태로 구동시키고, 전진 비행시에는 전방 양력팬(3)의 구동을 차단하고 2개의 주 양력팬(1)(2)을 도 3과 같은 상태로 틸팅하여 구동시키는 구조로 되어 있다. 수직이착륙 항공기, 3-팬, 틸팅 팬, 양력 팬, 덕트, 가변베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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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B64C 29/00 (2006.01) |
CPC | B64C 29/0033(2013.01) B64C 29/0033(2013.01) B64C 29/0033(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010080113 (2001.12.17) |
출원인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
공개번호/일자 | 10-2003-0049796 (2003.06.25)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거절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01.12.17) |
심사청구항수 |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