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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리콥터 테일팬 성능시험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8382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헬리콥터의 꼬리로터 시스템인 반토크(테일팬) 시스템에 대한 성능 및 기능성을 시험하기 위한 헬리콥터 테일팬 성능시험 장치에 관한 것이다. 특히, 테일팬 시스템의 성능 변수인 추력 및 토크 특성, 팬 깃의 응력특성, 꼬리 기어박스(90도 감속기어박스)의 기능성 등을 시험하기 위한 헬리콥터 테일팬 성능시험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유압모터(6)에 연결된 증속기어박스(5)에서 토크계(3)를 통과하며 테일펜 시스템(1)이 수평형태의 주 구동축(2)에 연결하여 실제 헬리콥터의 꼬리부에 직접 연결할 수 있도록 하는 주구동부(100)와, 상기 주 구동부(100)의 하측에서 경사힌지(7)와 전자식 서보 유압작동기(8)로 지지하며 고정밸런스(10)로 밸런스가 유지되는 지지부(200)와, 상기 지지부(200)의 하측에서 회전반 결합체(12)에 설치된 전자식 서보 유압작동기(13)를 통해 비행방향을 전환할 수 있도록 하는 회전부(300)로 이루어짐을 특징으로 하는 것이다. 헬리콥터, 꼬리로터, 반토크(테일팬) 시스템, 성능시험, 지상시험
Int. CL G01M 99/00 (2011.01)
CPC G01M 5/004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20078691 (2002.12.11)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504950-0000 (2005.07.22)
공개번호/일자 10-2004-0051729 (2004.06.1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507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2.12.11)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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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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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준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서구
2 황창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3 송근웅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중구
4 주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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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채종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 *층 (방이동, 나노빌딩)(세화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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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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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2.12.11 수리 (Accepted) 1-1-2002-0411037-7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4.07.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대리인 변경 신고서
Agent change Notification
2004.07.14 수리 (Accepted) 1-1-2004-0311371-60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4.08.13 수리 (Accepted) 9-1-2004-0047442-96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4.11.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4-0494029-08
6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4.12.10 수리 (Accepted) 1-1-2004-0581682-64
7 명세서 등 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4.12.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4-0581683-10
8 심사처리지연에대한안내문
Notification of Delay of Processing of Examination
2005.07.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320038-63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5.07.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345275-07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6.05.25 수리 (Accepted) 4-1-2006-5072452-20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7.12.21 수리 (Accepted) 4-1-2007-5192030-9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헬리콥터의 꼬리 로터 시험장치에 있어서, 유압모터(6)에 연결된 증속기어박스(5)에서 토크계(3)를 통과하며 테일펜 시스템(1)이 수평형태의 주 구동축(2)에 연결하여 실제 헬리콥터의 꼬리부에 직접 연결할 수 있도록 하는 주구동부(100)와, 상기 주 구동부(100)의 하측에서 경사힌지(7)와 전자식 서보 유압작동기(8)로 지지하며 고정밸런스(10)로 밸런스가 유지되는 지지부(200)와, 상기 지지부(200)의 하측에서 회전반 결합체(12)에 설치된 전자식 서보 유압작동기(13)를 통해 비행방향을 전환할 수 있도록 하는 회전부(300)로 이루어짐을 특징으로 하는 헬리콥터 테일팬 성능시험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주 구동축(2)은 실제 운용중인 기존 헬리콥터의 꼬리부에 경사각을 가지면서 장착 가능하도록 고정 밸런스(10)와 경사힌지(7)로 연결되도록 함을 특징으로 하는 헬리콥터 테일팬 성능시험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 주 구동축(2)은 유압시스템(20)을 이용하여 회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유압모터(6)를 사용하였으며, 경사 각도조절 및 전진 비행 방향 전환을 위한 전자식 서보 유압작동기(8)를 사용함을 특징으로 하는 헬리콥터 테일팬 성능시험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 테일펜 시스템(1)은 회전 밸런스(17)로 이루어지며 핸 깃(18)과 꼬리 기어박스(19)에 부착된 각종 센서들로부터 측정되는 신호 및 온도가 슬립링(16)을 통해 별도의 데이터 획득 장치에 전달되어 성능시험을 할 수 있도록 함을 특징으로 하는 헬리콥터 테일팬 성능시험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 지지부(200)는 전자식 서보 유압작동기(8)의 작동으로 형성되는 경사각도의 고정을 보조하는 고정막대(9)를 더 포함하여, 지상 성능시험 뿐만 아니라, 전진비행 성능시험을 풍동을 이용하여 수행할 수 있으며, 전진비행 성능시험의 경우 헬리콥터의 기수 숙임 및 들림에 따른 피칭 운동을 제어할 수 있도록 함을 특징으로 하는 헬리콥터 테일팬 성능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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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회전부(300)는 헬리콥터의 기수 방향 전환을 정밀하게 구현하기 위해 회전반 결합체(12)의 하측으로 전자식 서보 유압작동기(13)를 설치함을 특징으로 하는 헬리콥터 테일팬 성능시험장치
7 7
제1항에 있어서, 지지부(200)는 전자식 서보 유압작동기(8)와, 경사힌지(7)를 기준으로 이와 연동하는 다른 전자식 서보 유압작동기(8')를 사용하여, 지상 성능시험 뿐만 아니라, 전진비행 성능시험을 풍동을 이용하여 수행할 수 있으며, 전진비행 성능시험의 경우 헬리콥터의 기수 숙임 및 들림에 따른 피칭 운동을 제어할 수 있도록 함을 특징으로 하는 헬리콥터 테일팬 성능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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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지지부(200)는 전자식 서보 유압작동기(8)와, 경사힌지(7)를 기준으로 이와 연동하는 다른 전자식 서보 유압작동기(8')를 사용하여, 지상 성능시험 뿐만 아니라, 전진비행 성능시험을 풍동을 이용하여 수행할 수 있으며, 전진비행 성능시험의 경우 헬리콥터의 기수 숙임 및 들림에 따른 피칭 운동을 제어할 수 있도록 함을 특징으로 하는 헬리콥터 테일팬 성능시험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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