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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비행선의 비행종료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8383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고도 20km 이상까지 상승하여 운용되는 40m급 대형 무인비행선에 있어서, 대형 무인비행선이 통신두절이나 치명적인 결함에 의하여 비행선 조종이 불가능할 때 강제적으로 무인비행선을 지상으로 착륙시키도록 하는 무인비행선의 비행종료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이러한 본 발명은 지상에서 비상강하 명령을 전송하는 지상관제소와, 비행선에 탑재되어 전원과 통신 및 조종 계통의 이상을 감지하는 이상감지장치와, 상기 지상관제소의 비상강하 명령과 이상감지장치의 이상감지신호가 동시에 감지되면 비행종료 명령을 내리는 비행종료시스템과, 상기 비행종료 시스템의 비행종료 명령에 의해 헬륨밸브를 개방시키는 조작장치를 구비함으로써 이루어지는 것으로, 대형 무인비행선의 조종이 불가능할 때 강제적으로 착륙시키는 것이다. 비행종료시스템, 비행선 비행종료시스템, 비상강하장치
Int. CL B64C 13/18 (2006.01)
CPC G08G 5/0069(2013.01) G08G 5/0069(2013.01) G08G 5/0069(2013.01) G08G 5/0069(2013.01) G08G 5/0069(2013.01) G08G 5/0069(2013.01) G08G 5/006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20072391 (2002.11.20)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489736-0000 (2005.05.06)
공개번호/일자 10-2004-0043926 (2004.05.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5051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2.11.20)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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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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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인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2 김태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3 이해창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4 염찬홍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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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채종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 *층 (방이동, 나노빌딩)(세화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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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2.11.20 수리 (Accepted) 1-1-2002-0383142-6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4.05.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4.06.15 수리 (Accepted) 9-1-2004-0037058-87
4 대리인 변경 신고서
Agent change Notification
2004.07.14 수리 (Accepted) 1-1-2004-0311223-11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4.11.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4-0493903-19
6 명세서 등 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4.12.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4-0614614-33
7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4.12.27 수리 (Accepted) 1-1-2004-0614613-98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5.05.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208596-1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6.05.25 수리 (Accepted) 4-1-2006-5072452-20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7.12.21 수리 (Accepted) 4-1-2007-5192030-9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대형 무인비행선(100)에 비상착륙이 필요할 경우 비상강하 명령을 전송하는 지상관제소(200)와, 비행선(100)에 탑재되어 비행에 필요한 전원과 통신 및 조종 계통의 이상을 감지하여 이상감지 신호를 발생시키는 이상감지장치(120)와, 상기 지상관제소(200)의 비상강하 명령과 이상감지장치(120)의 이상감지 신호가 동시에 감지되면 비행종료 명령을 내리는 비행종료시스템(110)과, 상기 비행종료 시스템(110)의 비행종료 명령에 의해 헬륨밸브를 개방시켜 헬륨가스를 배출시키는 조작장치(130)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비행선의 비행종료 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 지상관제소(200)는 비상착륙이 필요한 경우 눌려지는 비상강하 버튼(201)과, 비상강하 버튼(201)의 눌림시 발생되는 비상강하 명령을 64비트로 부호화 하는 부호화기(202)와, 부호화기(202)의 비상강하 명령을 안테나(204)를 통하여 비행선(100)으로 전송하는 지상송신기(203)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비행선의 비행종료 시스템
3 3
제1항에 있어서, 이상감지 장치(120)는 대형 무인비행선(100)의 곤돌라(150)에 탑재되는 것으로, 지상과 통신을 이루는 통신링크의 두절을 감시하는 통신링크 감시장치(121)와, 무인 비행에 필요한 센서의 이상을 감시하는 비행조종계통 감시장치(122)와, 비행선(100)조종에 필요한 전원의 이상을 감시하는 전원계통 고장감시장치(123)와, 상기 통신링크 감시장치(121)와 비행조종계통 감시장치(122) 및 전원계통 고장감시장치(123)의 이상감시 신호를 비행종료 시스템(110)의 앤드로직장치(105)에 전달하는 통신제어기(124)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비행선의 비행종료 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 비행종료 시스템(110)은 지상에서 전송되는 비상강하 명령을 안테나(101)를 통하여 수신하는 비행종료 수신기(103)와, 수신기(103)로 수신된 비상강하 명령을 복호화하는 복호기(104)와, 상기 복호기(104)의 출력과 이상감지장치(120)의 통신제어기(124)출력을 앤드 로직하는 앤드로직장치(105)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비행선의 비행종료 시스템
5 5
제4항에 있어서, 안테나(101)는 비행선(100)의 곤돌라(150) 양측에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비행선의 비행종료 시스템
6 6
제1항에 있어서, 조작장치(130)는 비행종료 시스템(110)의 앤드로직 장치(105)출력에 의하여 작동되는 릴레이 장치(131)와, 상기 릴레이장치(131)의 작동에 의해 동작되고 기낭의 헬륨가스를 배출시키는 헬륨밸브(132)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비행선의 비행종료 시스템
7 6
제1항에 있어서, 조작장치(130)는 비행종료 시스템(110)의 앤드로직 장치(105)출력에 의하여 작동되는 릴레이 장치(131)와, 상기 릴레이장치(131)의 작동에 의해 동작되고 기낭의 헬륨가스를 배출시키는 헬륨밸브(132)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비행선의 비행종료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