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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구조시험용 과하중 방지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8384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항공기의 전기체 구조시험에 사용되는 과하중 방지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비례제어방식의 하중제한밸브를 적용하여 하중제한의 정확도를 높이고, 절환밸브와 연계된 압력보상형 미터링 밸브가 설치됨으로써, 압력차단상태에서 효율적으로 압력을 제거할 수 있도록 하여 구조시험을 행할 때에 신속하고 손쉽게 하중제한밸브를 제어할 수 있도록 한 항공기 구조시험용 과하중 방지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항공기 구조시험용 과하중 방지장치는 서보밸브와, 상기 서보밸브와 서보유압실린더를 연결하는 제 1 라인 및 제 2 라인과, 상기 제 1 라인과 제 2 라인을 연결하는 회수관과, 상기 제 1 라인 및 제 2 라인, 회수관에 설치된 다수 개의 절환밸브와, 상기 회수관에 설치되어 제 1 라인 및 제 2 라인에 공급되는 유압이 설정치 이상이면 과잉 공급된 유압을 각각 제 2 라인 및 제 1 라인으로 공급되도록 하는 하중제한밸브와, 상기 절환밸브와 연결되어 유압 공급이 개시되면 절환밸브에 유압을 공급하는 차단밸브가 포함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항공기 구조시험, 과하중 방지밸브, 유압미터링밸브, 하중제한밸브
Int. CL G01M 99/00 (2011.01)
CPC G01M 99/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30097115 (2003.12.26)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590788-0000 (2006.06.09)
공개번호/일자 10-2005-0065944 (2005.06.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6062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2020040002755;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3.12.26)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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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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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성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2 황인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3 최익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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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홍성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동 ***호(가산동 IT캐슬)(특허법인 남양)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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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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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3.12.26 수리 (Accepted) 1-1-2003-0496336-75
2 실용신안등록이중출원서
Dual Application for Utility Model Registration
2004.02.05 수리 (Accepted) 1-1-2004-0047669-99
3 복대리인선임신고서
Report on Appointment of Sub-agent
2005.05.18 수리 (Accepted) 1-1-2005-5061714-58
4 복대리인사임신고서
Report on Resignation of Sub-agent
2005.08.09 수리 (Accepted) 1-1-2005-0438951-65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5.09.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5.10.12 수리 (Accepted) 9-1-2005-0063527-88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5.10.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525294-31
8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5.12.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5-0732028-67
9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5.12.14 수리 (Accepted) 1-1-2005-0732029-13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04.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194519-89
11 대리인사임신고서
Notification of resignation of agent
2006.04.06 수리 (Accepted) 1-1-2006-0241578-18
12 대리인사임신고서
Notification of resignation of agent
2006.04.06 수리 (Accepted) 1-1-2006-0241563-23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6.05.25 수리 (Accepted) 4-1-2006-5072452-20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7.12.21 수리 (Accepted) 4-1-2007-5192030-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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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삭제
2 2
유압 탱크로부터의 유압 공급 여부 및 유압 공급 방향을 결정하는 서보밸브(51)와; 상기 서보밸브(51)와 서보유압실린더(60)를 연결하고, 상기 서보밸브(51)의 작동에 의해 유압 공급라인과 유압 배출라인 중에 어느 하나를 이루는 제 1 라인(C1)과; 상기 제 1 라인(C1)과 대응되게 형성되고, 상기 서보밸브(51)와 서보유압실린더(60)를 연결하며, 상기 서보밸브(51)의 작동에 의해 유압 공급라인과 유압 배출라인 중에 나머지 하나를 이루는 제 2 라인(C2)과; 상기 제 1 라인(C1)과 제 2 라인(C2)을 연결하므로 각각의 라인으로 공급되는 유압이 다른 라인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하여 유압차를 조절할 수 있도록 하는 다수개의 회수관이 구비되는 유압구동회로의 기술적 구성에 있어서,상기 제 1 라인(C1) 및 제 2 라인(C2), 회수관에 설치되어 유압 탱크로부터 유압 공급이 개시되면 상기 제 1 라인(C1) 및 제 2 라인(C2)을 개방시키고, 상기 회수관을 폐쇄시켜 서보유압실린더(60)에 하중이 발생되도록 하고, 비상시험정지 시에는 상기 제 1 라인(C1) 및 제 2 라인(C2)을 폐쇄하고, 상기 회수관을 개방하여 제 1 라인(C1)과 제 2 라인(C2)에 동일한 유압이 형성되도록 하는 절환밸브와;상기 회수관에 설치되어 제 1 라인(C1) 및 제 2 라인(C2)에 공급되는 유압이 설정치 이상이면 과잉 공급된 유압을 각각 제 2 라인(C2) 및 제 1 라인(C1)으로 공급되도록 하여 제 1 라인(C1)과 제 2 라인(C2)의 유압차를 낮추는 하중제한밸브와;상기 절환밸브와 연결되어 유압 공급이 개시되면 절환밸브에 유압을 공급하고, 비상시험정지 시에는 공급된 유압을 회수토록 하는 차단밸브(70)와;상기 절환밸브가 설치된 회수관에 설치되어 공급되는 압력의 유량을 조절하고, 역류를 방지토록 하는 미터링밸브;가 포함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구조시험용 과하중 방지장치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미터링밸브는 제 1 라인의 유압이 제 2 라인으로 공급될 때에 역류를 방지하면서 그 유량을 조절하는 제 1 미터링밸브(56)와, 제 2 라인의 유압이 제 1 라인으로 공급될 때에 역류를 방지하면서 그 유량을 조절하는 제 2 미터링밸브(64)가 포함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구조시험용 과하중 방지장치
4 4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회수관은 비상시험정지 시에 제 2 라인(C2)의 유압이 제 1 라인(C1)으로 공급되도록 하며, 제 2 미터링밸브(64)가 설치된 제 1 회수관(82)과, 비상시험정지 시에 제 1 라인(C1)의 유압이 제 2 라인(C2)으로 공급되도록 하며, 제 1 미터링밸브(56)가 설치된 제 2 회수관(84)과, 제 2 라인(C2)에 공급된 과잉 유압을 제 1 라인(C1)으로 공급하는 제 3 회수관(86)과, 제 1 라인(C1)에 공급된 과잉 유압을 제 2 라인(C2)으로 공급하는 제 4 회수관(88)이 포함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구조시험용 과하중 방지장치
5 5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절환밸브는 제 1 라인(C1)에 설치되고, 서보밸브(51)와 상기 회수관 사이에 배치된 제 1 절환밸브(52)와, 제 2 라인(C2)에 설치되고, 서보밸브(51)와 상기 회수관 사이에 배치된 제 2 절환밸브(62)와, 상기 제 1 회수관(82)에 설치된 제 3 절환밸브(54)와, 상기 제 2 회수관(84)에 설치된 제 4 절환밸브(66)가 포함되고;상기 제 1 절환밸브(52) 및 제 2 절환밸브(62)는 차단밸브(70)로부터 유압이 공급되면 개방되고, 상기 제 3 절환밸브(54) 및 제 4 절환밸브(66)는 차단밸브(70)로부터 유압이 공급되면 폐쇄되도록 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구조시험용 과하중 방지장치
6 6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하중제한밸브는 제 3 회수관(86)에 설치된 제 2 하중제한밸브(68)와, 제 4 회수관(88)에 설치된 제 1 하중제한밸브(58)가 포함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구조시험용 과하중 방지장치
7 7
제 2 항 또는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하중제한밸브는 비례제어 코일이 설치되어 전기적으로 제어되는 밸브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구조시험용 과하중 방지장치
8 7
제 2 항 또는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하중제한밸브는 비례제어 코일이 설치되어 전기적으로 제어되는 밸브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구조시험용 과하중 방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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