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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형 항공기를 위한 다관절 회전식 평판 플랩

  • 기술번호 : KST201518388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소형 항공기를 위한 다관절 회전식 평판플랩은, 항공기 날개의 일측에 회절 가능한 상태로 장착되어 별도의 구동장치에 의해 회절각이 조절되도록 하여 항공기의 이착륙 시, 날개의 양력을 크게 하거나 높은 양력계수의 양항비를 증가시키도록 된 항공기의 평판플랩에 있어서, 상기 평판플랩은 적어도 2개 이상의 힌지부에 의해 연결되는 다관절 평판플랩으로 형성되되, 상기 다관절 평판플랩은, 직선왕복운동을 하는 작동기를 동력원으로 하여 구동되는 동력전달장치에 의해 다단계 회절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은 1개의 작동기와 스프라킷 및 구동체인으로 이루어진 동력전달장치에 의해 다관절 평판플랩이 동시 구동됨에 따라서, 구조가 간단하고, 구동장치가 외부로 드러나지 않는 내장형 설계가 가능할 뿐 아니라, 제작단가를 낮출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또한, 본 발명은, 체인과 스프로킷간의 기어비를 변경하여 다양한 회절각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함에 따라, 주날개 전체에서의 회절각을 크게 증가시켜 양력계수를 향상시킬 수 있어, 소형 항공기 날개에 고성능의 항공기에서와 유사한 다단계 플랩 기능을 갖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
Int. CL B64B 1/12 (2006.01) B64B 1/20 (2006.01)
CPC B64C 9/00(2013.01) B64C 9/00(2013.01) B64C 9/00(2013.01) B64C 9/00(2013.01) B64C 9/00(2013.01) B64C 9/00(2013.01) B64C 9/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40099506 (2004.11.30)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577757-0000 (2006.05.0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605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4.11.30)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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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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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성찬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김태욱 대한민국 대전 서구
3 황인희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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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광남 대한민국 서울(특허법인 퇴사후 사무소변경 미신고)
2 연무식 대한민국 서울(특허법인 퇴사후 사무소변경 미신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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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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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4.11.30 수리 (Accepted) 1-1-2004-0564407-8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5.11.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5.12.15 수리 (Accepted) 9-1-2005-0082270-3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02.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079766-29
5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04.0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238526-73
6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04.05 수리 (Accepted) 1-1-2006-0238521-45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04.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246689-85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6.05.25 수리 (Accepted) 4-1-2006-5072452-20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7.12.21 수리 (Accepted) 4-1-2007-5192030-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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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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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날개의 일측에 회절 가능한 상태로 장착되어 별도의 구동장치에 의해 회절각이 조절되도록 하여 항공기의 이착륙 시, 날개의 양력을 크게 하거나 높은 양력계수의 양항비를 증가시키도록 된 항공기의 평판플랩에 있어서,상기 평판플랩은 적어도 2개 이상의 힌지부에 의해 연결되는 다관절 평판플랩으로 형성되되, 상기 다관절 평판플랩은 각 평판플랩과 결합된 다수의 스프라킷과 상기 스프라킷을 연동하기 위한 구동체인으로 구성된 동력전달장치에 의해 다단계 회절이 동시에 이루어지며, 상기 동력전달장치는 직선왕복운동을 하는 단일의 작동기를 동력원으로 하여 구동되도록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형 항공기를 위한 다관절 회전식 평판플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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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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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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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동력전달장치에는 항상 일정한 장력을 유지시키기 위해 별도의 장력유지수단이 더 포함되는 구성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형 항공기를 위한 다관절 회전식 평판플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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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장력유지수단은 적정간격이 유지되도록 설치된 한 쌍의 아이들 롤러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형 항공기를 위한 다관절 회전식 평판플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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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의 주날개; 상기 주날개에 일단이 회전 가능한 상태로 힌지 결합되고 타단에 결합된 작동 암이 전진 및 후퇴되도록 작동하는 작동기; 상기 작동기의 작동 암과 일단이 힌지 결합되어 동력을 전달하도록 된 구동레버; 상기 구동레버의 타단과 고정 결합되는 일단이 주날개와 회전 가능한 상태로 힌지 결합되고, 그 동심원상에 제1구동 스프라킷이 형성되도록 한 1단 회전플랩; 상기 1단 회전플랩의 타단과 일단이 회전 가능한 상태로 힌지 결합되고, 그 동심원상에 제2구동 스프라킷이 형성되도록 한 2단 회전플랩; 상기 2단 회전플랩의 타단과 일단이 회전 가능한 상태로 힌지 결합되고, 그 동심원상에 제3구동 스프라킷이 형성되도록 한 3단 회전플랩; 상기 1단, 2단, 3단 회전플랩의 각각의 스프라킷을 감싸도록 설치되어 1단 회전플랩의 회전동력을 2단, 3단 회전플랩으로 전달시키도록 된 구동체인을 포함하는 구성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형 항공기를 위한 다관절 회전식 평판플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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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작동기는 유압에 의해 작동 암이 전진 및 후퇴작동 되도록 한 유압실린더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형 항공기를 위한 다관절 회전식 평판플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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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 상기 구동체인이 항상 일정한 장력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제1, 제2, 제3구동 스프라켓 사이 구간 중 적어도 어느 한 구간에는 아이들 롤러가 설치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형 항공기를 위한 다관절 회전식 평판플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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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제2, 제3구동 스프라킷 각각의 기어 비를 통해 1,2,3단 회전플랩 각각의 회전각이 조절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형 항공기를 위한 다관절 회전식 평판플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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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제2, 제3구동 스프라킷 각각의 기어 비를 통해 1,2,3단 회전플랩 각각의 회전각이 조절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형 항공기를 위한 다관절 회전식 평판플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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