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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전력 항공기 조종계통

  • 기술번호 : KST201518391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유/무인 항공기의 조종계통에 관한 것으로, 간헐적 제어를 통해 전력 소모를 최대한 줄임으로써 장기 체공이 가능하고 연료 소모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한 전기식 항공기 조종계통 및 그 제어 알고리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비행 제어 시스템을 구비하고 조종면을 제어함으로써 수동 및 자동 비행이 가능한 유/무인 항공기의 조종계통으로서, 상기 비행 제어 시스템과 조종면 사이에는 조종면의 액츄에이터에 전달되는 제어신호를 간헐적으로 단속하는 시그널 온오프 스위치가 구비된 것이 특징인 저전력 항공기 조종계통을 제공한다. 이에 의해 순항 조건에 따라 간헐적인 제어를 수행하게 함으로써 작동기에서 소모되는 전력을 최대한으로 줄일 수 있고, 결과적으로 체공 시간이 증가하며 무인기의 운용 시간을 획기적으로 늘릴 수 있다.무인기, 저전력, 간헐, 제어, 조종계통
Int. CL B64C 19/00 (2006.01)
CPC B64C 13/18(2013.01) B64C 13/18(2013.01) B64C 13/18(2013.01) B64C 13/1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131635 (2006.12.21)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833459-0000 (2008.05.2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805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6.12.21)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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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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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재원 대한민국 대전 동구
2 박욱제 대한민국 서울 서대문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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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2 박창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3 권오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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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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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12.21 수리 (Accepted) 1-1-2006-0948683-3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7.09.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7.10.12 수리 (Accepted) 9-1-2007-0061660-7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7.11.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642560-17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7.12.21 수리 (Accepted) 4-1-2007-5192030-93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01.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032466-25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01.15 수리 (Accepted) 1-1-2008-0032402-14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8.05.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25919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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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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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2 2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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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 제어 시스템(200)을 구비하고 조종면(236)을 제어함으로써 수동 및 자동 비행이 가능한 유/무인 항공기의 조종계통으로서, 상기 비행 제어 시스템(200)과 조종면(236) 사이에는 조종면(236)의 액츄에이터(234)에 전달되는 제어신호를 간헐적으로 단속하는 시그널 온오프 스위치(250)가 구비되며 상기 조종계통에는 상기 비행 제어 시스템(200)에 구비되는 비행 상태 측정센서(220)로부터 취득되는 비행 상태 신호를 기초로 상기 시그널 온오프 스위치(250)의 간헐적인 단속 간격을 변경하는 제어 간격 조정부(240)를 더 포함하는 것이 특징인 저전력 항공기 조종계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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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 상기 비행 상태 신호는 고도, 상승률, 경사각, 방위각 중 하나이고 상기 신호의 변화율을 참조하여 단속 간격을 변경하는 것이 특징인 저전력 항공기 조종계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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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시그널 온오프 스위치(250)는 상기 비행 제어 시스템(200)에 구비되는 비행 상태 측정센서(220)와 연결되어 상기 비행 상태에 따라 제어 신호를 단속하는 것이 특징인 저전력 항공기 조종계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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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 내지 제 5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조종계통에는 지상 제어 시스템(100)이 더 포함되고 상기 지상 제어 시스템(100)과 비행 제어 시스템(200)은 극초단파 또는 펄스폭 변조 중 하나에 의해 통신 채널이 형성되어 제어되는 것이 특징인 저전력 항공기 조종계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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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지상 제어 시스템(100)에는 펄스폭 변조 신호를 통해 비행 제어 시스템(200)과 직접 통신 가능한 무선조종 송신기(160)가 더 포함되는 것이 특징인 저전력 항공기 조종계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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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지상 제어 시스템(100)에는 상기 무선조종 송신기(160)에서 송신하는 펄스폭 변조 신호를 수신할 수 있는 PWM 수신부(150)를 더 포함하는 것이 특징인 저전력 항공기 조종계통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