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항공기 속도 보정 시스템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8392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항공기 속도 보정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보다 효율적이고 정확한 방법으로 속도 보정 시험을 실시할 수 있어 항공기의 실제 속도 정확도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음은 물론 속도 보정 시험 시 필요한 장비들을 현저히 줄일 수 있어 시스템의 복잡성을 간략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형적인 이유로 야기될 수 있는 시험의 공간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항공기 속도 보정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항공기 속도 보정 시스템 및 그 방법은, 항공기에 장착되어 비행 중에 미리 결정된 두 지점 사이를 연속적으로 촬영하는 하나의 카메라; 상기 하나의 카메라로부터 전송되는 신호를 수신하기 위한 수신기; 상기 수신기에 의해 수신된 신호를 저장하는 영상 저장 장치; 및 상기 하나의 카메라, 상기 수신기 및 상기 영상 저장 장치와 상호작용하여 상기 항공기의 실제 속도를 계측하는 계측부;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상기와 같이 본 발명에 따르면, 보다 효율적이고 정확한 방법으로 속도 보정 시험을 실시할 수 있어 항공기의 실제 속도 정확도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음은 물론 속도 보정 시험 시 필요한 장비들을 현저히 줄일 수 있어 시스템의 복잡성을 간략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형적인 이유로 야기될 수 있는 시험의 공간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항공기, 속도, 보정, 영상장비
Int. CL G01P 3/00 (2006.01)
CPC G01P 3/62(2013.01) G01P 3/62(2013.01) G01P 3/62(2013.01) G01P 3/6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103849 (2007.10.16)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9-0038525 (2009.04.2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10.16)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2 문상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박일경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이상종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5 김태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6 강왕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7 김성욱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2 박창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3 권오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10.16 수리 (Accepted) 1-1-2007-0738623-22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7.12.21 수리 (Accepted) 4-1-2007-5192030-93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8.12.1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01.14 수리 (Accepted) 9-1-2009-0002381-94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05.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215255-72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07.07 수리 (Accepted) 1-1-2009-0414527-17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07.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414529-08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9.09.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394859-3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항공기에 장착되어 비행 중에 미리 결정된 두 지점 사이를 연속적으로 촬영하는 하나의 카메라(10);상기 하나의 카메라로부터 전송되는 신호를 수신하기 위한 수신기(12);상기 수신기에 의해 수신된 신호를 저장하는 영상 저장 장치(14); 및상기 하나의 카메라(10), 상기 수신기(12) 및 상기 영상 저장 장치(14)와 상호작용하여 상기 항공기의 실제 속도를 계측하는 계측부(16);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속도 보정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계측부(16)는 상기 하나의 카메라(10)에 의해 촬영된 복수의 지점들 중에서 미리 결정된 상기 두 지점을 지나는 시점에 대한 시간 간의 상관관계에 의해 상기 항공기의 실제 속도를 계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속도 보정 시스템
3 3
제 1 항 또는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계측부(16)에 의해 상기 항공기의 실제 속도가 계측될 때, 상기 항공기의 계기 속도는 동일한 계기 속도를 유지한 상태에서 왕복 비행한 평균 속도로 적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속도 보정 시스템
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항공기의 실제 속도 계측 시 속도 보정치의 테이블이 활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속도 보정 시스템
5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하나의 카메라(10)는 라인 스캔 카메라(Line Scan Camera)와 에어리어 카메라(Area Camera) 중 선택된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속도 보정 시스템
6 6
항공기에 장착된 하나의 카메라(10)를 이용하여 항공기와 함께 비행하면서 미리 결정된 두 지점 사이를 연속적으로 촬영하는 단계(a);촬영된 정보를 저장하는 단계(b); 및저장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항공기의 실제 속도를 계측하는 단계(c);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속도 보정 방법
7 7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에서는 상기 하나의 카메라(10)에 의해 촬영된 복수의 지점들 중에서 미리 결정된 상기 두 지점을 지나는 시점에 대한 시간 간의 상관관계에 의해 상기 항공기의 실제 속도를 계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속도 보정 방법
8 8
제 6 항 또는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에서는, 상기 계측부(16)에 의해 상기 항공기의 실제 속도가 계측될 때, 상기 항공기의 계기 속도는 동일한 계기 속도를 유지한 상태에서 왕복 비행한 평균 속도로 적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속도 보정 방법
9 9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에서 상기 항공기의 실제 속도 계측 시 속도 보정치의 테이블이 활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속도 보정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