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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바이 비행기

  • 기술번호 : KST201518397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지상 운행시에는 날개를 접거나 분리시켜 오토바이로 운행하도록 하고, 비행시에는 비행에 필요한 날개를 펴거나 장착하여 비행이 가능하도록 하는 오토바이 비행기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오토바이 비행기는 앞 쪽에 작은 선미익을 부착하고, 뒤 쪽에 큰 주날개를 부착한 선미익기 형상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은 체인 또는 벨트 및 기어 등의 동력전달장치를 사용하여 바퀴 및 프로펠러를 구동하며, 지상 운행시에는 바퀴만 구동하고, 이착륙 및 비행시에는 바퀴 및 프로펠러를 구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의 오토바이 비행기는 보조바퀴를 장착하여 지상운행을 안정되게 하거나 이착륙을 보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오토바이, 비행기, 오토바이 비행기, 접는 날개, 선미익기
Int. CL B64C 3/38 (2006.01)
CPC B64C 37/00(2013.01) B64C 37/00(2013.01) B64C 37/00(2013.01) B64C 37/00(2013.01) B64C 37/00(2013.01) B64C 37/00(2013.01) B64C 37/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78728 (2008.08.12)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0-0020080 (2010.02.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8.12)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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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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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익현 대한민국 대전시 유성구
2 김응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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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2 박창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3 권오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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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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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8.12 수리 (Accepted) 1-1-2008-0575210-9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03.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04.15 수리 (Accepted) 9-1-2010-0022319-5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07.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293376-18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9.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579697-42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9.07 수리 (Accepted) 1-1-2010-0579685-05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1.01.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01537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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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전륜(11), 후륜(12), 탑승실(13)이 구비된 프레임(14) 및 엔진(15)이 구비된 오토바이 본체(10); 상기 오토바이 본체(10)의 전륜(11) 허브축 또는 상기 프레임(14)의 앞쪽 양측에 구비되며 상기 프레임(14)으로부터 분리가능한 선미익(20); 상기 오토바이 본체(10)의 후륜(12) 허브축 또는 상기 프레임(14)의 뒷쪽 양측에 구비되며 상기 프레임(14)으로부터 분리가능한 주날개(30); 및 상기 오토바이 본체(10) 후부에 구비되며 뒤바퀴 허브축이나 엔진(15)으로부터 동력을 전달받아 프로펠러(40)를 회전시키는 프로펠러 구동부(50); 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오토바이 기능과 비행기 기능을 동시에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토바이 비행기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오토바이 본체(10)의 프레임(14)은 접거나 분리하여 상기 선미익(20)이 탑재되는 선미익 탑재부(16)와, 상기 주날개(30)가 탑재되는 주날개 탑재부(17) 및 주날개(30)로부터 분리되는 수직미익(31)이 탑재되는 수직미익 탑재부(18)가 구비되어 오토바이 주행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토바이 비행기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펠러 구동부(50)는 뒤바퀴 허브축이나 엔진(15)으로부터 동력을 전달하는 체인 또는 벨트로 된 동력전달부(51)와, 상기 동력전달부(51)와 연결되어 뒤바퀴 허브축이나 엔진(15)으로부터 동력을 전달되도록 하는 제 1 베벨기어(52)와, 상기 제 1 베벨기어(52)와 치합되며 제 1 베벨기어(52)에 전달된 동력을 후방으로 전달되도록 하는 제 2 베벨기어(53)와, 일측 단부에 상기 제 2 베벨기어(53)와 결합되고 타측 단부에 프로펠러(40)가 결합되는 프로펠러축(54)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토바이 비행기
4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펠러축(54)은 상기 프로펠러(40)가 결합되는 부위가 스플라인(55)이 구비되어, 오토바이 주행시 상기 프로펠러(40)가 상기 스플라인(55)으로부터 이격되도록 하여 프로펠러(40)의 구동이 차단한 상태에서 뒤바퀴만 구동하도록 하며, 이착륙 및 비행시에는 상기 프로펠러(40)가 상기 스플라인(55)과 결합되어 뒤바퀴와 프로펠러를 동시에 구동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토바이 비행기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오토바이 본체(10)의 좌우 양측에는 이착륙시나 지상운행시 안정성을 위하여 접어지거나 펼쳐지는 보조바퀴(60)가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토바이 비행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