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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력발전 및 전기분해를 이용한 탄화수소연료 생산선박

  • 기술번호 : KST201518398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풍력발전 및 전기분해를 이용한 탄화수소연료 생산선박에 관한 것으로, 풍력에 의해 선박(1)을 추진시키는 패러글라이더(10); 상기 패러글라이더(10)와 선박에 연결된 제 1 와이어(11)를 감거나 푸는 제 1 감김장치(20); 선박 추진시 회전되는 프로펠러(30)에 의해 구동되어 전기를 발생시키는 발전기(40); 및 발생된 전기를 이용하여 바닷물을 전기분해하고 얻어진 수소와 이산화탄소를 이용하여 탄화수소 화합물을 합성시키거나 고체탄소를 생산하는 반응기(50); 대기 중의 이산화탄소를 수집하여 상기 반응기(50)로 공급하는 이산화탄소 수집기(60); 를 포함하여 이루어진다. 이에 따라 본 발명은 물이 풍부한 바다에서 행할 수 있어 물의 공급이 원활하고, 풍력발전에 의해 생산된 전기를 이용하여 바닷물을 전기분해하여 생성된 수소와 대기중의 이산화탄소를 이용하여 탄화수소화합물 합성시켜 연료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산화탄소를 고체탄소로 생산하게 되므로 대기중의 이산화탄소를 소모시키게 되어 지구온난화 현상을 감소시킬 수 있다. 풍력발전, 전기분해, 탄화수소연료 생산선박, 이산화탄소, 합성
Int. CL B63H 9/06 (2006.01) B63H 9/04 (2006.01)
CPC B63H 9/06(2013.01)B63H 9/06(2013.01)B63H 9/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107862 (2008.10.31)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0-0048614 (2010.05.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10.31)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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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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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철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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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2 박창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3 권오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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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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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10.31 수리 (Accepted) 1-1-2008-0759036-13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10.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444445-79
3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0.12.06 수리 (Accepted) 1-1-2010-0801257-75
4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1.01.05 수리 (Accepted) 1-1-2011-0006318-15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1.3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077862-84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1.31 수리 (Accepted) 1-1-2011-0077894-34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1.08.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460594-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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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제 1 와이어(11)에 의해 선박(1)에 고정되며 바람이 부는 방향의 직각방향으로 작용하는 양력에 의해 선박(1)을 추진시키는 패러글라이더(10); 상기 패러글라이더(10)와 연결된 상기 제 1 와이어(11)를 감거나 푸는 제 1 감김장치(20); 상기 선박(1)에 구비되며 상기 패러글라이더(10)의 선박 추진시 회전되는 프로펠러(30)에 의해 구동되어 전기를 발생시키는 발전기(40); 상기 발전기(40)로부터 발생된 전기를 이용하여 바닷물을 전기분해하고 얻어진 수소와 대기 중의 이산화탄소를 이용하여 탄화수소 화합물을 합성시키거나 고체탄소를 생산하는 반응기(50); 대기 중의 이산화탄소를 수집하여 상기 반응기(50)로 공급하는 이산화탄소 수집기(60); 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풍력발전 및 전기분해를 이용한 탄화수소연료 생산선박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패러글라이더(10)와 연결되며 상기 패러글라이더(10)의 부양을 보조하는 보조부양부재(70)와, 상기 선박과 상기 보조부양부재(70)를 연결하는 제 2 와이어(71) 및 상기 보조부양부재(70)와 연결된 상기 제 2 와이어(71)를 감거나 푸는 제 2 감김장치(80)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풍력발전 및 전기분해를 이용한 탄화수소연료 생산선박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패러글라이더(10)는 튜브일체형으로 되거나, 일부가 바람이 통할 수 있도록 통풍구가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풍력발전 및 전기분해를 이용한 탄화수소연료 생산선박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선박에 구비되며, 공기를 펌핑하는 공기펌프(90)와, 상기 공기펌프(90)에 의해 펌핑된 공기를 상기 패러글라이더(10)에 주입 또는 배출하도록 하는 공기주입수단(91)을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풍력발전 및 전기분해를 이용한 탄화수소연료 생산선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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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보조부양부재로서 자유로이 날 수 있는 비행선 또는 헬리콥터로 되며 상기 패러글라이더(10)에 착탈이 가능한 와이어(72)로 연결되어 상기 패러글라이더(10)의 부양을 보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풍력발전 및 전기분해를 이용한 탄화수소연료 생산선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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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