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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관 동심도 조정장치 및 이를 포함하는 유체손실 최소화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8401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직경이 서로 다른 배관의 동심도를 제어하는 배관 동심도 조정장치 및 이를 포함하는 유체손실 최소화 시스템이 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른 배관 동심도 조정장치는 배관의 외주면과 접하고 반경방향으로 배관을 가압하는 볼캐스터, 상기 볼캐스터를 지지하고 볼캐스터에 유압을 전달하는 볼캐스터 지지부, 및 상기 볼캐스터 지지부와 연결되고 유압을 발생시키는 유압공급부를 포함하며, 상기 볼캐스터의 가압 정도를 제어하여 배관의 동심도를 조정하고 배관을 고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른 배관 동심도 조정장치 및 이를 포함하는 유체손실 최소화 시스템에 의하면, 두 배관의 동심도 유지를 통해 배관간의 간섭을 방지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배관, 동심도, 볼캐스터, 유압
Int. CL F02K 3/00 (2006.01) F02C 7/057 (2006.01) F02C 7/04 (2006.01)
CPC F02C 7/057(2013.01) F02C 7/057(2013.01) F02C 7/05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129764 (2009.12.23)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109249-0000 (2012.01.17)
공개번호/일자 10-2011-0072716 (2011.06.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13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12.23)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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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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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보화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오중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양수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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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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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2.23 수리 (Accepted) 1-1-2009-0797233-1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3.2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4.14 수리 (Accepted) 9-1-2011-0031718-1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6.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356539-10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8.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666104-54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8.26 수리 (Accepted) 1-1-2011-0666106-45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1.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025676-1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직경이 서로 다른 배관의 동심도를 제어하는 위치조정 장치에 있어서, 상기 배관의 외주면과 접하고, 반경방향으로 상기 배관을 가압하는 복수의 볼캐스터; 상기 복수의 볼캐스터를 각각 지지하고, 상기 볼캐스터에 유압을 전달하는 복수의 볼캐스터 지지부; 상기 복수의 볼캐스터 지지부와 허브 부재에 의해 연결되고, 발생되는 유압을 상기 허브 부재 및 상기 복수의 볼캐스터 지지부를 거쳐 상기 복수의 볼캐스터로 선택적으로 공급하는 유압공급부; 상기 배관에 부착되어 상기 배관간의 간섭 정도를 측정하는 변위센서; 및 상기 변위센서로부터의 정보를 제공받아 상기 볼캐스터로 공급되는 유압을 제어하는 제어부; 를 포함하고, 상기 변위센서의 측정 정보를 토대로 상기 제어부에 의해 상기 볼캐스터의 가압 정도를 제어하여 상기 배관의 동심도를 조정하고 상기 배관을 고정 지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관 동심도 조정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볼캐스터는 상기 배관의 길이방향에 수직한 동일 평면 상에 위치한 외주면의 적어도 3점 이상을 지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관 동심도 조정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볼캐스터는 동일 각도로 이격되게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관 동심도 조정장치
4 4
제2항에 있어서, 다른 크기의 유압이 상기 복수의 볼캐스터로 공급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관 동심도 조정장치
5 5
삭제
6 6
작동유체가 유입되는 유체공급 배관; 상기 유체공급 배관과 연결되고, 상기 유체공급 배관과 서로 다른 직경을 가지는 엔진 입구덕트; 및 상기 유체공급 배관과 엔진 입구덕트의 연결부분의 동심도를 조정하는 동심도 조정모듈; 을 포함하고, 상기 동심도 조정모듈은, 상기 엔진 입구덕트가 상기 유체공급 배관과 연결되는 위치에서, 상기 엔진 입구덕트의 외주면에 접하여 상기 엔진 입구덕트를 반경방향으로 가압하는 복수의 볼캐스터; 상기 복수의 볼캐스터를 각각 지지하고, 상기 볼캐스터로 유압을 전달하는 복수의 볼캐스터 지지부; 상기 복수의 볼캐스터 지지부와 허브부재에 의해 연결되고, 발생되는 유압을 상기 허브 부재 및 상기 복수의 볼캐스터 지지부를 거쳐 상기 복수의 볼캐스터로 선택적으로 공급하는 유압공급부; 상기 유체공급 배관 또는 엔진 입구덕트 중 적어도 어느 하나에 설치되고, 상기 유체공급 배관과 상기 엔진 입구덕트의 간섭 정도를 측정하는 변위센서; 및 상기 변위센서 및 상기 동심도 조정모듈과 연결되어, 상기 변위센서로부터 변위 정보를 제공받아 상기 볼캐스터로 공급되는 유압을 제어하는 제어부; 를 포함하고, 상기 변위센서의 측정 정보를 토대로 상기 제어부에 의해 상기 볼캐스터의 가압 정도를 제어하여 상기 배관의 동심도를 조정하고 상기 배관을 고정 지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체손실 최소화 시스템
7 7
제6항에 있어서, 적어도 3개 이상의 볼캐스터가 상기 엔진 입구덕트의 외주면을 지지하고, 상기 엔진 입구덕트의 동심도를 조정하기 위해 상기 복수의 볼캐스터로 다른 크기의 유압이 공급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유체손실 최소화 시스템
8 8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유압공급부는, 작동유를 저장하는 유압탱크; 상기 유압탱크와 연결되어, 상기 작동유에 압력을 가하는 유압펌프; 상기 유압펌프와 연결되어 상기 작동유를 상기 볼캐스터로 제공하는 유압실린더; 상기 유압실린더와 유압탱크, 또는 상기 유압실린더와 유압펌프 사이에 배치되는 밸브; 및 상기 작동유가 이동하는 배관 사이에 위치하여, 상기 배관 내 맥동을 제어하는 어큐뮬레이터; 를 포함하는 유체손실 최소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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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10 10
제6항에 있어서, 상기 볼캐스터 지지부 말단은 상기 유체공급 배관을 관통하여 상기 엔진 입구덕트 측으로 돌출되어 고정되고, 상기 볼캐스터 지지부의 말단면에 구비된 볼캐스터가 상기 엔진 입구덕트 외주면과 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체손실 최소화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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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UUT D1 고공환경 시험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