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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성기어장치를 구비한 터보펌프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8404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산화제를 승압시켜 연소실로 공급하며, 산화제펌프 샤프트를 포함하는 산화제펌프; 연료를 승압시켜 연소실로 공급하며, 연료펌프 샤프트를 포함하는 연료펌프; 상기 산화제펌프와 상기 연료펌프에 구동력을 전달하는 터빈; 상기 산화제펌프와 상기 연료펌프 사이에 결합되는 유성기어장치;를 포함하는 터보펌프 시스템을 제공한다.펌프, 유성기어, 로터, 터빈, 연료, 산화제
Int. CL F04C 18/18 (2006.01) F04C 18/14 (2006.01)
CPC F04C 18/18(2013.01) F04C 18/18(2013.01) F04C 18/18(2013.01) F04C 18/18(2013.01) F04C 18/18(2013.01) F04C 18/1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128977 (2009.12.22)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154846-0000 (2012.06.04)
공개번호/일자 10-2011-0072151 (2011.06.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61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12.22)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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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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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진선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2 김진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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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한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서초동, 서초지웰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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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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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2.22 수리 (Accepted) 1-1-2009-0793884-2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8.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9.16 수리 (Accepted) 9-1-2011-0073741-2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11.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695019-97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1.18 수리 (Accepted) 1-1-2012-0045885-7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1.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045886-19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6.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2031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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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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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화제를 승압시켜 연소실로 공급하며, 산화제펌프 샤프트(110)를 포함하는 산화제펌프(100);연료를 승압시켜 연소실로 공급하며, 연료펌프 샤프트(210)를 포함하는 연료펌프(200);상기 연료펌프(200) 및 상기 산화제펌프(100)에 구동력을 전달하는 터빈(300); 및상기 산화제펌프(100)와 상기 연료펌프(200) 사이에 결합되는 유성기어장치(400);를 포함하되,상기 유성기어장치(400)는,상기 연료펌프 샤프트(210)와 연결되어 있는 선기어(450);상기 선기어(450)의 외주 치합되어 토크를 배분하는 복수 개의 유성기어(460);상기 유성기어(460)에 치합되며 상기 산화제펌프 샤프트(110);와 연결되어 있는 링기어(470); 및내부에 소정의 공간을 형성하는 상부케이싱(410)과 하부케이싱(420)을 포함하고,상기 하부케이싱(420)의 외측에는 상기 연료펌프 샤프트(210)가 전달하는 회전력에 의해 상기 케이싱(410,420)이 회전하거나 미끄러는지는 것을 방지하는 고정키(423)가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보펌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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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3 3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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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연료펌프(200)는 윤활연료 공급홀(221)이 형성되어 있는 연료 유입관(220)을 더 포함하며,상기 연료 유입관(220)으로 유입된 연료의 일부가 상기 윤활연료 공급홀(221)을 통해 상기 유성기어장치(400) 내로 유입되며,상기 유성기어장치(400) 내로 유입된 연료는 상기 유성기어장치(400)를 윤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보펌프 시스템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유성기어장치(400)는,상기 복수 개의 유성기어(460)를 지지하는 캐리어(490)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보펌프 시스템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유성기어(460), 링기어(470) 및 캐리어(490)에는상기 유성기어장치(400) 내에 잔류하는 기체가 원활히 방출되고, 상기 윤활연료 공급홀(221)을 통해 유입된 연료가 원활히 충진될 수 있도록 하는 윤활연료 충진홀(460a,470a,490a,490b,490c)이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보펌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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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링기어(470)와 함께 회전하면서 주변의 누설연료를 국부적으로 승압시켜 윤활연료 배출용 미세간극(40)으로 배출되는 연료의 흐름을 차단하는 임펠러 씰(480)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보펌프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