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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 항행 감시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8404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동 항행 감시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이 시스템은 항공기의 3차원 위치 정보를 생성하는 GPS 수신기, 3차원 위치 정보를 포함하는 자동 항행 감시 메시지를 방송하거나 수신하는 방송 송수신기, 그리고 3차원 위치 정보를 이용하여 자동 항행 감시 메시지를 생성하고 항공기가 항법 성능 요구 조건을 충족하는지 판단하는 위치 적합성을 연산하며 항공기가 어느 정도 기준 방향으로 항행하고 있는지 판단하는 방향 적합성을 연산하는 데이터 처리부를 포함한다. 자동 항행 감시 시스템, 방송 송수신기, 안테나, GPS 수신기
Int. CL G08G 5/00 (2006.01)
CPC G08G 5/0013(2013.01) G08G 5/0013(2013.01) G08G 5/001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135730 (2009.12.31)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091805-0000 (2011.12.02)
공개번호/일자 10-2011-0078824 (2011.07.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12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12.31)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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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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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재훈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문상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이장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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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명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역삼동, 두원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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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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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2.31 수리 (Accepted) 1-1-2009-0821265-85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5.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263631-54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7.18 수리 (Accepted) 1-1-2011-0552714-00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7.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552715-45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1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712872-5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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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의 3차원 위치 정보를 생성하는 GPS 수신기, 상기 3차원 위치 정보를 포함하는 자동 항행 감시 메시지를 방송하거나 수신하는 방송 송수신기, 그리고 상기 3차원 위치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자동 항행 감시 메시지를 생성하고 상기 항공기가 항법 성능 요구 조건을 충족하는지 판단하는 위치 적합성을 연산하며 상기 항공기가 어느 정도 기준 방향으로 항행하고 있는지 판단하는 방향 적합성을 연산하는 데이터 처리부 를 포함하며, 상기 위치 적합성은 상기 항공기가 상기 항법 성능 요구 조건의 두 점 사이를 연결하는 직선으로부터 미리 정해져 있는 거리 내에 있는지 판단하여 결정되고, 상기 방향 적합성은 상기 항공기의 수평/수직 진행 방향에 대한 단위 벡터와 수평/수직 기준 방향에 대한 단위 벡터의 내적으로 산출되는 자동 항행 감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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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3 3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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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서, 상기 데이터 처리부는 상기 항공기의 진행 방향이 기준 방향을 향하도록 상기 산출된 내적 값에 연동하여 미리 정해져 있는 상기 항공기의 좌/우 회전 각속도 및 상승률/강하율 지령을 항공기 조종사 또는 자동 항법 시스템으로 내보내는 자동 항행 감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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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서, 상기 데이터 처리부는 상기 항공기의 위치가 상기 항법 성능 요구 조건을 충족하지 않으면 상기 항공기를 기준 위치로 유도할 수 있도록 미리 정해져 있는 상기 항공기의 좌/우 회전 각속도 및 상승률/강하율 지령을 항공기 조종사 또는 자동 항법 시스템으로 내보내는 자동 항행 감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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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 항행 감시 시스템의 자동 항행 감시 방법으로서, 상기 자동 항행 감시 시스템이 항공기의 3차원 위치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자동 항행 감시 시스템이 상기 3차원 위치 정보를 포함하는 자동 항행 감시 메시지를 방송하거나 수신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자동 항행 감시 시스템이 상기 3차원 위치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자동 항행 감시 메시지를 생성하고 상기 항공기가 항법 성능 요구 조건을 충족하는지 판단하는 위치 적합성을 연산하며 상기 항공기가 어느 정도 기준 방향으로 항행하고 있는지 판단하는 방향 적합성을 연산하는 단계 를 포함하며, 상기 위치 적합성은 상기 항공기가 상기 항법 성능 요구 조건의 두 점 사이를 연결하는 직선으로부터 미리 정해져 있는 거리 내에 있는지 판단하여 결정되고, 상기 방향 적합성은 상기 항공기의 수평/수직 진행 방향에 대한 단위 벡터와 수평/수직 기준 방향에 대한 단위 벡터의 내적으로 산출되는 자동 항행 감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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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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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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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해양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선진화사업 항공안전기술개발사업(총괄체계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