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연료를 공급받아 비행체의 추진력을 발생시키는 센터바디(110);와 상기 센터바디(110)를 둘러싸는 형태로 상기 비행체에 체결되어 상기 센터바디(110)와의 간격을 통해 공기가 흡입되고 상기 연료를 연소시키며 추진력이 발생되는 공간을 형성하는 카울바디(120);를 포함하는 스크램제트 엔진에 있어서,상기 센터바디(110)는, 전방에 배치되며 상향 경사지게 형성되어 유입되는 공기를 공기흡입구(112)로 안내하는 유입부(111)와, 중앙에 배치되며 공급되는 연료를 연소시키는 연소부(113) 및, 후방에 배치되며 하향 경사지게 형성되어 연소된 가스를 팽창시켜 분사하는 추력노즐부(114)를 포함하며,상기 추력노즐부(114)에서 절곡되어 하향 경사지기 시작하는 확장부(115)는, 하향으로 경사지며 라운드진 형태로 형성되어 상기 연소된 가스의 완만한 팽창을 유도되,상기 센터바디(110)의 연소부(113)는,상기 추력노즐부(114)와 인접된 일정부분이 후방으로 갈수록 상기 추력노즐부(114)의 확장각도(θ)보다 작은 각도로 하향 경사지게 형성되고,상기 추력노즐부(114)의 확장부(115)가 갖는 곡률(Curvature)은, 상기 추력노즐부(114)의 확장각도(θ)에 따라 다르게 형성되며,상기 추력노즐부(114)의 확장각도(θ)는 15도이며, 상기 곡률은 200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크램제트 엔진
|
2 |
2
삭제
|
3 |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센터바디(110) 및 카울바디(120)는, 수평중심선(L)을 기준으로 원형의 축대칭형으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크램제트 엔진
|
4 |
4
삭제
|
5 |
5
삭제
|
6 |
6
삭제
|
7 |
7
제 1항 또는 제 3항에 있어서,상기 카울바디(120)의 전단(121)은, 공기와의 마찰에 의해 충격파가 발생하지 않도록 컷-오프(Cut-Off) 형상으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크램제트 엔진
|
8 |
8
제 1항 또는 제 3항에 있어서,상기 센터바디(110)의 연소부(113)에는, 상기 카울바디(120)와의 간격으로 연료를 분사하는 연료분사기(116)(Sonic Fuel Injection)가 장착되며,상기 연료분사기(116)는, 상기 공기흡입구(112)를 통해 흡입된 공기의 흡입경로상에 후방으로 45도 경사진 방향으로 기체연료를 분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크램제트 엔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