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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램제트 엔진

  • 기술번호 : KST201518407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스크램제트 엔진은, 연료를 공급받아 비행체의 추진력을 발생시키는 센터바디(110);와 상기 센터바디(110)를 둘러싸는 형태로 상기 비행체에 체결되어 상기 센터바디(110)와의 간격을 통해 공기가 흡입되고 상기 연료를 연소시키며 추진력이 발생되는 공간을 형성하는 카울바디(120);를 포함하는 스크램제트 엔진에 있어서, 상기 센터바디(110)는, 전방에 배치되며 상향 경사지게 형성되어 유입되는 공기를 공기흡입구(112)로 안내하는 유입부(111)와, 중앙에 배치되며 공급되는 연료를 연소시키는 연소부(113) 및, 후방에 배치되며 하향 경사지게 형성되어 연소된 가스를 팽창시켜 분사하는 추력노즐부(114)를 포함하며, 상기 추력노즐부(114)에서 절곡되어 하향 경사지기 시작하는 확장부(115)는, 하향으로 경사지며 라운드진 형태로 형성되어 상기 연소된 가스의 완만한 팽창을 유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F02K 7/14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10139292 (2011.12.21)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20625-0000 (2013.10.15)
공개번호/일자 10-2013-0071841 (2013.07.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102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2.21)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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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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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양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강상훈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3 양수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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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한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서초동, 서초지웰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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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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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2.21 수리 (Accepted) 1-1-2011-1019127-29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4.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247325-92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6.11 수리 (Accepted) 1-1-2013-0517069-62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6.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517071-54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10.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693596-3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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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를 공급받아 비행체의 추진력을 발생시키는 센터바디(110);와 상기 센터바디(110)를 둘러싸는 형태로 상기 비행체에 체결되어 상기 센터바디(110)와의 간격을 통해 공기가 흡입되고 상기 연료를 연소시키며 추진력이 발생되는 공간을 형성하는 카울바디(120);를 포함하는 스크램제트 엔진에 있어서,상기 센터바디(110)는, 전방에 배치되며 상향 경사지게 형성되어 유입되는 공기를 공기흡입구(112)로 안내하는 유입부(111)와, 중앙에 배치되며 공급되는 연료를 연소시키는 연소부(113) 및, 후방에 배치되며 하향 경사지게 형성되어 연소된 가스를 팽창시켜 분사하는 추력노즐부(114)를 포함하며,상기 추력노즐부(114)에서 절곡되어 하향 경사지기 시작하는 확장부(115)는, 하향으로 경사지며 라운드진 형태로 형성되어 상기 연소된 가스의 완만한 팽창을 유도되,상기 센터바디(110)의 연소부(113)는,상기 추력노즐부(114)와 인접된 일정부분이 후방으로 갈수록 상기 추력노즐부(114)의 확장각도(θ)보다 작은 각도로 하향 경사지게 형성되고,상기 추력노즐부(114)의 확장부(115)가 갖는 곡률(Curvature)은, 상기 추력노즐부(114)의 확장각도(θ)에 따라 다르게 형성되며,상기 추력노즐부(114)의 확장각도(θ)는 15도이며, 상기 곡률은 200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크램제트 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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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센터바디(110) 및 카울바디(120)는, 수평중심선(L)을 기준으로 원형의 축대칭형으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크램제트 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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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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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6 6
삭제
7 7
제 1항 또는 제 3항에 있어서,상기 카울바디(120)의 전단(121)은, 공기와의 마찰에 의해 충격파가 발생하지 않도록 컷-오프(Cut-Off) 형상으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크램제트 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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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 또는 제 3항에 있어서,상기 센터바디(110)의 연소부(113)에는, 상기 카울바디(120)와의 간격으로 연료를 분사하는 연료분사기(116)(Sonic Fuel Injection)가 장착되며,상기 연료분사기(116)는, 상기 공기흡입구(112)를 통해 흡입된 공기의 흡입경로상에 후방으로 45도 경사진 방향으로 기체연료를 분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크램제트 엔진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