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의 목적은 날개의 전단에 딤플이 형성되도록 함으로써 소음을 감소시키는, 딤플을 이용한 저소음 익형을 제공함에 있다. 본 발명의 딤플을 이용한 저소음 익형은, 날개(1) 전단부(S) 표면에 복수 개의 딤플(2)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 때, 상기 전단부(S)는 받음각(θ)이 0° 내지 90° 범위 내인 부분인 것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상기 딤플(2)은 날개(1) 상측 전단부(ST)에 형성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상기 날개(1)는 항공기 또는 풍력 터빈에 사용되는 날개인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익형, 딤플, 저소음, 항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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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B64C 3/14 (2006.01) B64C 3/36 (2006.01) |
CPC | B64C 3/14(2013.01) B64C 3/14(2013.01) B64C 3/14(2013.01) B64C 3/14(2013.01) B64C 3/14(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080131078 (2008.12.22) |
출원인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
공개번호/일자 | 10-2010-0072622 (2010.07.01)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포기 |
심사진행상태 | 포기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08.12.22) |
심사청구항수 |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