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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용 토우인 측정 장치 및 이를 사용한 토우인 측정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8410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항공기용 토우인 측정 장치를 제공한다. 상기 토우인 측정 장치는 그 회전축이 동체의 중심축과 일정의 토우인 각을 이루도록 배치되는 회전체와, 상기 회전체의 토우인 각을 측정하는 토우인 측정부와, 상기 토우인 측정부를 상기 동체의 중심축과 평행하도록 조절하는 평행 조절부를 구비한다. 또한, 본 발명은 상기 토우인 측정 장치를 사용한 토우인 측정 방법도 제공함으로써, 항공기의 타이어에 대한 토우인 각을 직접적으로 측정할 수 있다.
Int. CL G01B 5/00 (2006.01) G01B 5/255 (2006.01)
CPC G01B 5/255(2013.01) G01B 5/255(2013.01) G01B 5/255(2013.01) G01B 5/255(2013.01) G01B 5/25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134851 (2007.12.21)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916342-0000 (2009.09.01)
공개번호/일자 10-2009-0067277 (2009.06.2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909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12.21)
심사청구항수 1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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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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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선우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장재원 대한민국 대전 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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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기형 대한민국 대전 서구 둔산중로***, ****호(둔산동, 주은오피스텔)(특허법인 남양(대전분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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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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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12.21 수리 (Accepted) 1-1-2007-0917832-6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8.09.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10.14 수리 (Accepted) 9-1-2008-0066440-3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8.12.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639521-11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09.02.23 수리 (Accepted) 1-1-2009-0109651-9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03.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168651-11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03.20 수리 (Accepted) 1-1-2009-0168655-93
8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09.05.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228090-39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07.28 수리 (Accepted) 1-1-2009-0461871-99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07.28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461853-77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9.08.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36431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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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회전축이 동체의 중심축과 일정의 토우인 각을 이루도록 배치되는 회전체; 상기 회전체의 일측면과 면접촉되도록 배치되는 아답터와, 상기 아답터의 일단에 연결되는 베어링을 갖는 연결 수단과, 상기 연결 수단의 일측에 설치되는 지시 바늘과, 상기 지시 바늘의 일측에 설치되며 일정 각도 단위로 표시 눈금들이 형성되는 각도 표시 수단과, 일단이 상기 베어링에 연결되고 상기 각도 표시 수단을 관통하도록 배치되고 일정 길이를 갖는 고정바를 구비하며, 상기 회전체의 토우인 각을 측정하는 토우인 측정부; 및 상기 고정바의 타단이 고정되는 지지 몸체와, 상기 지지 몸체에 설치되는 메인 2축 레이저와, 상기 중심축으로부터 일정 거리 이격되어 설치되는 서브 2축 레이저를 구비하되, 상기 메인 2축 레이저의 제 1축은 상기 중심축과 평행하고 제 2축은 상기 제 1축과 직교되는 방향을 따르고, 상기 서브 2축 레이저의 제 2'축은 상기 중심축과 평행하고 제 1'축은 상기 제 2'축과 직교되는 방향을 따르도록 하여 상기 토우인 측정부를 상기 동체의 중심축과 평행하도록 조절하는 평행 조절부; 를 포함하는 항공기용 토우인 측정 장치
2 2
삭제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아답터는 상기 회전체의 일측면에 면접촉되도록 배치되는 접촉 부재와, 상기 접촉 부재로부터 일정 길이 연장되어 상기 베어링과 연결되는 연결바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용 토우인 측정 장치
4 4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접촉 부재는 직 사각형과 정 사각형 및 원통형 중 어느 하나의 형상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용 토우인 측정 장치
5 5
삭제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서브 2축 레이저는 상기 제 2'축을 따라 복수개로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용 토우인 측정 장치
7 7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지지 몸체의 상면부에는 물방울 수평 게이지가 더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용 토우인 측정 장치
8 8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회전체는 일정 직경을 갖는 휠과, 상기 휠의 외주에 설치되는 타이어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용 토우인 측정 장치
9 9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아답터는 상기 휠의 일측면에 접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용 토우인 측정 장치
10 10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아답터는 상기 타이어의 일측면에 접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용 토우인 측정 장치
11 11
회전체의 회전축과 동체의 중심축이 일정의 토우인 각을 이루도록 배치하는 제 1단계; 평행 조절부를 사용하여 토우인 측정부를 상기 동체의 중심축과 평행하도록 조절하는 제 2단계; 및 상기 토우인 측정부를 사용하여 상기 회전체의 토우인 각을 측정하는 제 3단계; 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상기 토우인 측정부는 상기 회전체의 일측면과 면접촉되도록 배치되는 아답터와, 상기 아답터의 일단에 연결되는 베어링을 갖는 연결 수단과, 상기 연결 수단의 일측에 설치되는 지시 바늘과, 상기 지시 바늘의 일측에 설치되며 일정 각도 단위로 표시 눈금들이 형성되는 각도 표시 수단과, 상기 각도 표시 수단에 일단이 고정되고 일정 길이를 갖는 고정바를 구비하되, 상기 제 3단계는 아답터를 상기 회전체의 일측면과 면접촉되도록 배치하고, 일측에 고정바가 설치된 연결 수단의 베어링에 상기 아답터의 일단에 연결하고, 상기 연결 수단의 일측에 설치되는 지시 바늘을 사용하여 상기 지시 바늘의 일측에 설치되는 각도 표시 수단을 통하여 일정 각도 단위로 표시 눈금들을 지시하도록 하며, 상기 평행 조절부는 상기 고정바의 타단이 고정되는 지지 몸체와, 상기 지지 몸체에 설치되는 메인 2축 레이저와, 상기 중심축으로부터 일정 거리 이격되어 설치되는 서브 2축 레이저를 구비하되, 상기 제 2단계는 상기 메인 2축 레이저의 제 1축은 상기 중심축과 평행하고 제 2축은 상기 제 1축과 직교되는 방향을 따르도록 하고, 상기 서브 2축 레이저의 제 2'축은 상기 중심축과 평행하고 제 1'축은 상기 제 2'축과 직교되는 방향을 따르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용 토우인 측정 장치를 사용한 토우인 측정 방법
12 12
삭제
13 13
제 11항에 있어서, 상기 아답터는 상기 회전체의 일측면에 면접촉되도록 배치되는 접촉 부재와, 상기 접촉부재로부터 일정 길이 연장되어 상기 베어링과 연결되는 연결바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용 토우인 측정 장치를 사용한 토우인 측정 방법
14 14
제 13항에 있어서, 상기 접촉 부재는 직 사각형과 정 사각형 및 원통형 중 어느 하나의 형상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용 토우인 측정 장치를 사용한 토우인 측정 방법
15 15
삭제
16 16
제 11항에 있어서, 상기 서브 2축 레이저는 상기 제 2'축을 따라 복수개로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용 토우인 측정 장치를 사용한 토우인 측정 방법
17 17
제 11항에 있어서, 상기 지지 몸체의 상면부에는 물방울 수평 게이지가 더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용 토우인 측정 장치를 사용한 토우인 측정 방법
18 18
제 11항에 있어서, 상기 회전체는 일정 직경을 갖는 휠과, 상기 휠의 외주에 설치되는 타이어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용 토우인 측정 장치를 사용한 토우인 측정 방법
19 19
제 18항에 있어서, 상기 아답터는 상기 휠의 일측면에 접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용 토우인 측정 장치를 사용한 토우인 측정 방법
20 20
제 18항에 있어서, 상기 아답터는 상기 타이어의 일측면에 접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용 토우인 측정 장치를 사용한 토우인 측정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