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컨트롤 모멘텀 자이로스코프 장착 차량

  • 기술번호 : KST201518411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컨트롤 모멘텀 자이로스코프 장착 차량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인공위성의 자세제어에 사용되는 컨트롤 모멘텀 자이로스코프(CMG : Control Momentum Gyroscope)를 대용량으로 변경하여 기존의 곡선선로 부분에서 추가로 속도를 증가하였을 때 발생되는 회전력을 CMG 토크로 보상함으로써 탈선을 방지하고, 피로파괴력을 완충시킬 수 있도록 구성한 컨트롤 모멘텀 자이로스코프 장착 차량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차량에 적어도 하나의 상기 컨트롤 모멘텀 자이로스코프(CMG)를 장착하되, 차량의 탈선을 방지하기 위하여 차량의 진행방향과 상기 컨트롤 모멘텀 자이로스코프의 토크축(출력축)을 수평방향으로 구성하고, 피로파괴력을 완충시킬 수 있도록 상기 컨트롤 모멘텀 자이로스코프의 토크축(출력축)을 지면과 수직방향으로 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1C 19/02 (2006.01) G05D 1/08 (2006.01) B61D 49/00 (2006.01)
CPC B61D 49/00(2013.01) B61D 49/00(2013.01) B61D 49/00(2013.01) B61D 49/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44630 (2011.12.28)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3-0076160 (2013.07.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2.28)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영웅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2 김대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용주 대한민국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배방로***번길 *, 윤성빌딩 ***호(호서한별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한기형 대한민국 대전 서구 둔산중로***, ****호(둔산동, 주은오피스텔)(특허법인 남양(대전분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2.28 수리 (Accepted) 1-1-2011-1044472-42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2.01.02 수리 (Accepted) 1-1-2012-0003102-81
3 [출원서등 보정] 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2.01.26 수리 (Accepted) 1-1-2012-0063113-78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4.2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6.10 수리 (Accepted) 9-1-2013-0045598-63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6.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446712-15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3.11.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757769-1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인공위성의 자세제어에 사용되는 컨트롤 모멘텀 자이로스코프(CMG)를 이용한 것으로,차량에 적어도 하나의 상기 컨트롤 모멘텀 자이로스코프를 장착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트롤 모멘텀 자이로스코프 장착 차량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이 복수 개의 찻간을 연결한 열차일 경우,각 찻간마다 적어도 하나의 상기 컨트롤 모멘텀 자이로스코프를 장착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트롤 모멘텀 자이로스코프 장착 차량
3 3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컨트롤 모멘텀 자이로스코프의 장착시,차량의 진행방향과 상기 컨트롤 모멘텀 자이로스코프의 토크축(출력축)을 수평방향으로 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트롤 모멘텀 자이로스코프 장착 차량
4 4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컨트롤 모멘텀 자이로스코프를 차량의 회전 보상토크와 피로파괴력 보상토크를 얻기 위해 복수 개 장착시,어느 하나의 컨트롤 모멘텀 자이로스코프의 토크축(출력축)은 차량의 진행방향과 수평방향으로 구성하고,다른 하나의 컨트롤 모멘텀 자이로스코프 토크축(출력축)은 지면과 수직방향으로 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트롤 모멘텀 자이로스코프 장착 차량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