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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주용 항공기 착륙장치, 활주용 항공기 착륙장치의 형상 결정 방법, 및 프로그램 기록매체

  • 기술번호 : KST201518414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르면, 상부는 항공기의 하부 일측에 고정되고, 하부에는 활주용 바퀴가 장착되는 활주용 항공기 착륙장치에 있어서, 상기 착륙장치는, 복수 개의 착륙 부재를 포함하되 좌우로 대칭을 이루며, 상기 대칭인 착륙장치의 한 쪽의 착륙 부재는, 각각의 원의 중심이 상기 착륙 부재를 기준으로 서로 반대에 존재하는 복수 개의 사분 원형이 결합된 형태로 이루어진, 활주용 항공기 착륙장치를 제안한다.
Int. CL B64C 25/04 (2006.01)
CPC B64C 25/04(2013.01) B64C 25/04(2013.01) B64C 25/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15948 (2013.02.14)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542806-0000 (2015.08.03)
공개번호/일자 10-2014-0102512 (2014.08.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08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2.14)
심사청구항수 1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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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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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정진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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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한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서초동, 서초지웰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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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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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2.14 수리 (Accepted) 1-1-2013-0134406-2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3.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4.08 수리 (Accepted) 9-1-2014-0029228-5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5.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311211-66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4.07.07 수리 (Accepted) 1-1-2014-0637408-63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4.08.07 수리 (Accepted) 1-1-2014-0747351-51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9.11 수리 (Accepted) 1-1-2014-0862212-33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9.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862213-89
9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4.09.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4-0164191-72
10 [출원서등 보정]보정서(납부자번호)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Payer number)
2014.09.29 수리 (Accepted) 1-1-2014-0914543-94
11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5.01.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052972-63
12 [법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Extension of Legal Period] Request for Extension of Period (Reduction, Expiry Reconsideration)
2015.02.16 수리 (Accepted) 7-1-2015-0005923-94
1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3.23 수리 (Accepted) 1-1-2015-0280218-56
1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5.03.23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280219-02
15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5.04.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5-0065021-19
16 [출원서등 보정]보정서(납부자번호)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Payer number)
2015.04.06 수리 (Accepted) 1-1-2015-0330273-64
1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5.05.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290717-5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상부는 항공기의 하부 일측에 고정되고, 하부에는 활주용 바퀴가 장착되는 활주용 항공기 착륙장치에 있어서, 상기 착륙장치는, 복수 개의 착륙 부재를 포함하되 좌우로 대칭을 이루며, 상기 대칭인 착륙장치의 한 쪽의 착륙 부재는, 각각의 원의 중심이 상기 착륙 부재를 기준으로 서로 반대에 존재하는 복수 개의 사분 원형이 결합된 형태로 이루어지되,상기 대칭인 착륙장치의 한 쪽의 착륙 부재는, 위쪽부터 아래쪽 방향으로, 제 1 사분 원형, 제 2 사분 원형 및 제 3 사분 원형 총 3개의 사분 원형의 착륙 부재가 결합되어, 상기 제 1 사분 원형, 상기 제 2 사분 원형 및 상기 제 3 사분 원형의 반경이 각각 R1, R2 및 R3인 경우, R2는 (R1 + R3)의 1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사분 원형의 원의 중심이 지면(地面) 쪽인 경우를 A 타입의 사분 원형이라고 하고, 상기 사분 원형의 원의 중심이 상기 지면의 반대 방향인 경우를 B 타입의 사분 원형이라고 할 경우, 상기 대칭인 착륙장치의 한 쪽의 착륙 부재 중 최상단의 착륙 부재는 A 타입의 사분 원형인, 활주용 항공기 착륙장치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사분 원형의 원의 중심이 지면(地面) 쪽인 경우를 A 타입의 사분 원형이라고 하고, 상기 사분 원형의 원의 중심이 상기 지면의 반대 방향인 경우를 B 타입의 사분 원형이라고 할 경우, 상기 대칭인 착륙장치의 한 쪽의 착륙 부재는 상기 A 타입의 사분 원형과 상기 B 타입의 사분 원형이 교대로 반복되는 형태로 결합된, 활주용 항공기 착륙장치
4 4
삭제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사분 원형의 원의 중심이 지면(地面) 쪽인 경우를 A 타입의 사분 원형이라고 하고, 상기 사분 원형의 원의 중심이 상기 지면의 반대 방향인 경우를 B 타입의 사분 원형이라고 할 경우, 상기 제 1 사분 원형과 상기 제 3 사분 원형은, 상기 A 타입의 사분 원형이며, 상기 제 2 사분 원형은 상기 B 타입의 사분 원형인, 활주용 항공기 착륙장치
6 6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사분 원형은 타원 형태인, 활주용 항공기 착륙장치
7 7
삭제
8 8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대칭인 착륙장치의 한 쪽의 착륙 부재의 너비와 높이를 각각 a, b이고, R1+R2+R3 = b라고 할 경우,b/a가 작아질 수록 R2의 반경이 작아지도록 선택하는, 활주용 항공기 착륙장치
9 9
삭제
10 10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대칭인 착륙장치의 한 쪽의 착륙 부재의 너비와 높이를 각각 a, b이고, R1+R2+R3 = b라고 할 경우,b/a는 최소 3/5 이상인, 활주용 항공기 착륙장치
11 11
상부는 항공기의 하부 일측에 고정되고, 하부에는 활주용 바퀴가 장착되는 활주용 항공기 착륙장치의 형상 결정 방법에 있어서, 상기 착륙장치를 구성하는, 좌우가 대칭인 착륙장치의 한 쪽의 착륙 부재를, 각각의 원의 중심이 상기 착륙 부재를 기준으로 서로 반대에 존재하는 복수 개의 사분 원형을 결합하여 형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대칭인 착륙장치의 한 쪽의 착륙 부재는, 위쪽부터 아래쪽 방향으로, 제 1 사분 원형, 제 2 사분 원형 및 제 3 사분 원형 총 3개의 사분 원형의 착륙 부재가 결합되어, 상기 제 1 사분 원형, 상기 제 2 사분 원형 및 상기 제 3 사분 원형의 반경이 각각 R1, R2 및 R3인 경우, R2는 (R1 + R3)의 1
12 12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사분 원형의 원의 중심이 지면(地面) 쪽인 경우를 A 타입의 사분 원형이라고 하고, 상기 사분 원형의 원의 중심이 상기 지면의 반대 방향인 경우를 B 타입의 사분 원형이라고 할 경우, 상기 대칭인 착륙장치의 한 쪽의 착륙 부재 중 최상단의 착륙 부재는 A 타입의 사분 원형인, 활주용 항공기 착륙장치의 형상 결정 방법
13 13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사분 원형의 원의 중심이 지면(地面) 쪽인 경우를 A 타입의 사분 원형이라고 하고, 상기 사분 원형의 원의 중심이 상기 지면의 반대 방향인 경우를 B 타입의 사분 원형이라고 할 경우, 상기 대칭인 착륙장치의 한 쪽의 착륙 부재는 상기 A 타입의 사분 원형과 상기 B 타입의 사분 원형이 교대로 반복되는 형태로 결합된, 활주용 항공기 착륙장치의 형상 결정 방법
14 14
삭제
15 15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사분 원형의 원의 중심이 지면(地面) 쪽인 경우를 A 타입의 사분 원형이라고 하고, 상기 사분 원형의 원의 중심이 상기 지면의 반대 방향인 경우를 B 타입의 사분 원형이라고 할 경우, 상기 제 1 사분 원형과 상기 제 3 사분 원형은, 상기 A 타입의 사분 원형이며, 상기 제 2 사분 원형은 상기 B 타입의 사분 원형인, 활주용 항공기 착륙장치의 형상 결정 방법
16 16
제 15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사분 원형은 타원 형태인, 활주용 항공기 착륙장치의 형상 결정 방법
17 17
삭제
18 18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대칭인 착륙장치의 한 쪽의 착륙 부재의 너비와 높이를 각각 a, b이고, R1+R2+R3 = b라고 할 경우,b/a가 작아질 수록 R2의 반경이 작아지도록 선택하는, 활주용 항공기 착륙장치의 형상 결정 방법
19 19
삭제
20 20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대칭인 착륙장치의 한 쪽의 착륙 부재의 너비와 높이를 각각 a, b이고, R1+R2+R3 = b라고 할 경우,b/a는 최소 3/5 이상인, 활주용 항공기 착륙장치의 형상 결정 방법
21 21
제 11 항 내지 제 13 항, 제 15 항 내지 제 16 항, 제 18 항, 및 제 20 항 중, 어느 한 항에 기재된 활주용 항공기 착륙장치의 형상 결정 방법을 컴퓨터로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프로그램 기록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과학기술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연구운영비지원 틸트로터 무인기 성능 및 운용능력 향상기술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