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가스터빈엔진의 시동토크 측정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가스터빈엔진과 시동기 사이의 중간 구조물로 인한 동력손실을 차단함으로써 고속회전 환경 및 엔진의 진동과 같은 조건 등에서도 정확한 토크 측정이 가능하고, 제작비를 절감시킬 수 있도록 구성한 가스터빈엔진의 시동토크 측정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구성은, 가스터빈엔진의 회전축과 축결합된 제1샤프트; 에어터빈시동기의 회전축과 축결합된 제2샤프트; 상기 제1샤프트와 연결되는 제1회전축 및 상기 제2샤프트와 연결되되, 상기 제1회전축과 연동되어 회전하는 제2회전축이 구비된 토크측정기; 상기 에어터빈시동기의 회전시 상기 제1샤프트, 상기 제2샤프트, 상기 제1회전축 및 상기 제2회전축이 상기 에어터빈시동기의 회전축과 동축선(同軸線)상에 위치되어, 상기 에어터빈시동기의 회전축과 연동되어 회전하도록 결합시키는 파워락 커플링; 및 상기 제1샤프트, 상기 제2샤프트, 상기 토크측정기 및 상기 파워락 커플링이 내설되며, 상기 가스터빈엔진과 상기 에어터빈시동기에 결합되는 어댑터;를 포함하며, 상기 파워락 커플링은, 상기 제1샤프트의 타측과 상기 제1회전축의 일측이 내설되는 제1몸체; 상기 제2회전축의 타측과 상기 제2샤프트의 일측이 내설되는 제2몸체; 및 상기 제1몸체와 상기 제2몸체에 결합되며, 상기 제1샤프트, 상기 제1회전축, 상기 제2샤프트 및 상기 제2회전축을 고정시키는 결합고정수단;을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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