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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스터빈엔진의 시동토크 측정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8415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가스터빈엔진의 시동토크 측정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가스터빈엔진과 시동기 사이의 중간 구조물로 인한 동력손실을 차단함으로써 고속회전 환경 및 엔진의 진동과 같은 조건 등에서도 정확한 토크 측정이 가능하고, 제작비를 절감시킬 수 있도록 구성한 가스터빈엔진의 시동토크 측정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구성은, 가스터빈엔진의 회전축과 축결합된 제1샤프트; 에어터빈시동기의 회전축과 축결합된 제2샤프트; 상기 제1샤프트와 연결되는 제1회전축 및 상기 제2샤프트와 연결되되, 상기 제1회전축과 연동되어 회전하는 제2회전축이 구비된 토크측정기; 상기 에어터빈시동기의 회전시 상기 제1샤프트, 상기 제2샤프트, 상기 제1회전축 및 상기 제2회전축이 상기 에어터빈시동기의 회전축과 동축선(同軸線)상에 위치되어, 상기 에어터빈시동기의 회전축과 연동되어 회전하도록 결합시키는 파워락 커플링; 및 상기 제1샤프트, 상기 제2샤프트, 상기 토크측정기 및 상기 파워락 커플링이 내설되며, 상기 가스터빈엔진과 상기 에어터빈시동기에 결합되는 어댑터;를 포함하며, 상기 파워락 커플링은, 상기 제1샤프트의 타측과 상기 제1회전축의 일측이 내설되는 제1몸체; 상기 제2회전축의 타측과 상기 제2샤프트의 일측이 내설되는 제2몸체; 및 상기 제1몸체와 상기 제2몸체에 결합되며, 상기 제1샤프트, 상기 제1회전축, 상기 제2샤프트 및 상기 제2회전축을 고정시키는 결합고정수단;을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1L 3/02 (2006.01) G01L 3/14 (2006.01) F16D 1/02 (2006.01)
CPC G01L 3/1414(2013.01) G01L 3/1414(2013.01) G01L 3/14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117229 (2010.11.24)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20993-0000 (2013.01.04)
공개번호/일자 10-2012-0055819 (2012.06.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1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1.24)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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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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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춘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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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용주 대한민국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배방로***번길 *, 윤성빌딩 ***호(호서한별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한기형 대한민국 대전 서구 둔산중로***, ****호(둔산동, 주은오피스텔)(특허법인 남양(대전분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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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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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1.24 수리 (Accepted) 1-1-2010-0766660-0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4.2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6.01 수리 (Accepted) 9-1-2012-0044029-0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7.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400478-24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8.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670670-5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8.21 수리 (Accepted) 1-1-2012-0670622-77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12.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782489-8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가스터빈엔진의 회전축과 축결합된 제1샤프트;에어터빈시동기의 회전축과 축결합된 제2샤프트;상기 제1샤프트와 연결되는 제1회전축 및 상기 제2샤프트와 연결되되, 상기 제1회전축과 연동되어 회전하는 제2회전축이 구비된 토크측정기;상기 에어터빈시동기의 회전시 상기 제1샤프트, 상기 제2샤프트, 상기 제1회전축 및 상기 제2회전축이 상기 에어터빈시동기의 회전축과 동축선(同軸線)상에 위치되어, 상기 에어터빈시동기의 회전축과 연동되어 회전하도록 결합시키는 파워락 커플링; 및상기 제1샤프트, 상기 제2샤프트, 상기 토크측정기 및 상기 파워락 커플링이 내설되며, 상기 가스터빈엔진과 상기 에어터빈시동기에 결합되는 어댑터;를 포함하며,상기 파워락 커플링은,상기 제1샤프트의 타측과 상기 제1회전축의 일측이 내설되는 제1몸체;상기 제2회전축의 타측과 상기 제2샤프트의 일측이 내설되는 제2몸체; 및상기 제1몸체와 상기 제2몸체에 결합되며, 상기 제1샤프트, 상기 제1회전축, 상기 제2샤프트 및 상기 제2회전축을 고정시키는 결합고정수단;을 포함하여 이루어진 가스터빈엔진의 시동토크 측정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샤프트는,일측에 기어가 형성되어 상기 가스터빈엔진의 회전축에 축결합되고, 타측이 상기 파워락 커플링에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스터빈엔진의 시동토크 측정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2샤프트는,일측이 상기 파워락 커플링에 결합되고, 타측에 기어가 형성되어 상기 에어터빈시동기에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스터빈엔진의 시동토크 측정장치
4 4
삭제
5 5
제1항 내지 제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어댑터는,상기 가스터빈엔진의 몸체에 일측이 결합되며, 상기 제1샤프트, 상기 파워락 커플링 및 상기 토크측정기가 내설되는 엔진 어댑터; 및상기 엔진 어댑터의 타측에 일측이 결합되고 상기 에어터빈시동기의 몸체에 타측이 결합되며, 상기 제2샤프트, 상기 파워락 커플링 및 상기 토크측정기의 타측이 내설되는 에어터빈시동기 어댑터;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가스터빈엔진의 시동토크 측정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KHP민군겸용핵심구성품개발사업 KHP민군겸용핵심구성품개발사업(V)[sub9:엔진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