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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전체의 메인 샤프트(MS)에 연동되는 케이스(110)와, 상기 케이스(110) 내부에 설치되어 별도의 구동 장치(M1)에 의해 회전하는 보조 샤프트(AS)와, 상기 보조 샤프트(AS)에 의해 회전되는 판체 형상의 밸런싱부(AB)를 포함하되,상기 밸런싱부(AB)의 중앙부 일 영역 및 주변부 일 영역에 웨이트(W)가 안착되는 중앙부 안착홈(AB2) 및 주변부 안착홈(AB4)과,상기 중앙부 안착홈(AB2)과 주변부 안착홈(AB4)사이를 연결하도록 요홈된 이동 그루브(AB3)가 형성되고,상기 중앙부 안착홈(AB2)에는 안착된 웨이트(W)를 이동시켜 상기 주변부 안착홈(AB4)으로 이동시키는 이동 유닛(IN)과 상기 이동 유닛(IN)과 구동 장치(M1)를 제어하는 제어부(CON)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체 자동 밸런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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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밸런싱부(AB)는 상부 방향으로 갈수록 반경이 감소하는 원뿔형상으로서 저면에 상기 보조 샤프트(AS)가 설치되는 밸런싱부 본체(AB1)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체 자동 밸런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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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밸런싱부 본체(AB1)는 특정 반경을 기준으로 밸런싱부 인너(120)와 밸런싱부 아우터(130)로 분할되되,상기 밸런싱부 인너(120)는 상기 보조 샤프트(AS)내부에 설치되는 고정 샤프트(FS)에 고정되고, 상기 밸런싱부 아우터(130)는 상기 보조 샤프트(AS)에 설치되며, 상기 보조 샤프트(AS)는 상기 케이스(110)의 바닥면에 회전가능하게 설치되고, 상기 고정 샤프트(FS)는 상기 케이스(110)의 바닥면에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체 자동 밸런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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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밸런싱부 인너(120)는 원뿔 형상의 인너 본체(121)를 포함하되,상기 중앙부 안착홈(AB2)은 상기 인너 본체(121)의 중앙에서 일정 반경 이격된 표면에 요홈되어 웨이트(W)가 안착되고,상기 이동 그루브(AB3)는 상기 중앙부 안착홈(122)에서 상기 밸런싱부 아우터(130) 방향으로 요홈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체 자동 밸런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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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밸런싱부 아우터(130)는 상기 밸런싱부 인너(120)가 결합되도록 중앙이 개방된 원뿔 형상인 아우터 본체(131)를 포함하되,상기 주변부 안착홈(AB4)은 상기 아우터 본체(131)의 주변부 일 영역에 요홈되어 상기 웨이트(W)가 안착되고,상기 이동 그루브(AB3)는 상기 주변부 안착홈(AB4)과 중앙부 안착홈(AB2)사이를 연결하도록 요홈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체 자동 밸런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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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밸런싱부(AB)의 상부에 배치되어 상기 중앙부 안착홈(AB2)과 주변부 안착홈(AB4) 및 이동 그루브(AB3)를 덮는 커버(150)와,상기 보조 샤프트(AS) 내부에 배치되는 액츄에이터(AC)에 의해 승하강되되 상기 밸런싱부(AB)의 중앙을 관통한 후 상부측으로 노출되어 상기 커버(150)를 저면에서 지지하는 승하강 유닛(140)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체 자동 밸런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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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커버(150)는 상기 밸런싱부(AB)와 동일 형상으로 상기 커버(150) 하강시 상기 밸런싱부(AB)의 중앙부 안착홈(AB2)과 주변부 안착홈(AB4) 및 이동 그루브(AB3)를 덮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체 자동 밸런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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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이동 유닛(IN)은 상기 중앙부 안착홈(AB2)의 바닥면에 장치되는 탄성 수단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체 자동 밸런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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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이동 유닛(IN)은 상기 중앙부 안착홈(AB2)의 바닥면에 장치되는 분사 수단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체 자동 밸런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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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내지 제9항 중 어느 한 항에 기재된 밸런싱 장치를 이용하여 회전체를 밸런싱 하는 방법으로서,회전체를 회전하여 편심량을 측정하는 단계와,상기 측정된 편심량을 상쇄하도록 웨이트(W)를 상기 밸런싱부 인너(120)의 중앙부 안착홈(AB2)으로부터 이탈시켜 상기 밸런싱부 아우터(130)의 주변부 안착홈(AB4)에 안착시키는 단계와,상기 구동 장치(M1)에 의해 상기 보조 샤프트(AS)를 회전하여 상기 밸런싱부 아우터(130)를 회전하여 상기 웨이트(W)가 상기 편심량을 상쇄할 수 있는 방향에 위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체 자동 밸런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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