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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압차를 이용한 항공기 자세 측정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8417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항공기의 양쪽 날개 끝 또는 동체 앞뒤에 설치된 대기압 측정 구멍간의 압력차를 측정함으로써 항공기 자세를 측정하는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값싼 압력센서로 이용하여 넓은 고도에서 자세 오차를 발산하지 않으면서 항공기의 자세를 측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기본적으로 고도가 상승하면 단위 고도차당 압력차는 줄어드는데 6,000m 상공인 경우 6.35Pa/m의 압력차가 발생함으로, 통상의 차압센서를 사용하면 손쉽게 양쪽 날개 끝의 고도 차이를 알 수가 있고 따라서 자세각을 예측할 수가 있다.통상의 고도 센서의 정밀도는 수 m로서 항공기의 자세를 측정하기에는 부적합하나 정밀한 차압 센서를 사용하면 약 500m 정도 좁은 범위에서 사용할 수가 있고 특히 2개의 차압 센서와 밸브를 이용하여 번갈아 사용하면 넓은 고도에서 자세 오차가 발산하지 않으면서 사용할 수가 있다.이러한 본 발명은 센서 시스템의 원리상 누적된 자세 오차의 발산이 없고 내부의 센서정보만으로 자세각을 예측함으로 외부에 방해에 강한 특성을 갖고 있는 것이다. 절대 대기압계, 차압계, 밸브, 레이트 자이로(Rate Gyro)
Int. CL B64D 43/00 (2006.01)
CPC B64D 45/00(2013.01) B64D 45/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20039198 (2002.07.08)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447243-0000 (2004.08.26)
공개번호/일자 10-2004-0004955 (2004.01.1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409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2.07.08)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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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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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안이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2 유창선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3 주광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4 유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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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정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문예로 **, ***호 (둔산동, 변호사회관)(이정기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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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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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2.07.08 수리 (Accepted) 1-1-2002-0216139-5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4.01.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4.02.12 수리 (Accepted) 9-1-2004-0005909-3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4.05.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4-0207303-50
5 명세서 등 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4.07.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4-0318924-16
6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4.07.19 수리 (Accepted) 1-1-2004-0318923-71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4.08.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4-0330647-0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6.05.25 수리 (Accepted) 4-1-2006-5072452-20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7.12.21 수리 (Accepted) 4-1-2007-5192030-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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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항공기의 날개 좌우에 장착되어 대기압 연결 파이프(2)(3)를 통해 정압을 측정하는 적어도 두 개이상의 압력 측정 수단(10)과, 상기 압력 측정 수단(10)에서 측정된 정압으로 자세각을 계산하는 탑재 컴퓨터(4)로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대기압차를 이용한 항공기의 자세 측정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 압력 측정 수단(10)은 대기압을 측정하는 절대 대기압계(10a)로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대기압차를 이용한 항공기의 자세 측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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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압력 측정 수단(10)은 정압차를 측정하는 차압계(10b)와, 탑재 컴퓨터(4)의 제어신호에 의해 차압계(10b) 사이의 압력차를 제어하는 밸브(11)(12)(13)(14)로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의 자세 측정 시스템

4 4

제 3 항에 있어서, 밸브(11)(12)(13)(14)는 고도에 따라 번갈아 개폐되어 차압계(10b) 사이의 압력차를 제어하는 것으로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의 자세 측정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