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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주로가 필요 없는 비행기 이륙과 상승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8420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활주로가 필요 없는 비행기 이륙과 상승 장치는 헬륨가스로 충진하여 부양되는 부양체; 상기 부양체에 설치되는 복수개의 로프; 상기 로프의 하단부가 하나로 결합되어 연결되는 테더 케이블; 상기 테더 케이블의 하단부가 결합되어 있되, 상기 테더 케이블을 감거나 풀 수 있는 지상윈치; 상기 부양체에 설치되어 비행기 하중을 분산하기 위한 복수개의 분산로프; 상기 분산로프의 하단부에 연결되어 비행기를 지지하는 비행기 지지대; 및 상기 비행기 지지대의 하단부에 설치되는 비행기 연결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따라서, 본 발명의 활주로가 필요 없는 비행기 이륙과 상승 장치는 비행기에 부양체를 연결하여 비행기를 일정고도까지 상승시킴으로써, 비행기를 활주로 없이 이륙 및 상승이 가능하고, 비행기에 강항 충격이 가해지지 않아 비행기의 제작비용을 절감 할 수 있으며, 일정고도까지 상승에 비행기의 에너지가 불필요하여 비행시간을 증가 시킬 수 있는 비행기 이륙과 상승 장치를 제공할 수 있다.
Int. CL B64B 1/66 (2006.01) B64F 1/04 (2006.01) B64B 1/50 (2006.01)
CPC B64F 1/04(2013.01) B64F 1/04(2013.01) B64F 1/04(2013.01) B64F 1/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118408 (2010.11.25)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76168-0000 (2013.06.12)
공개번호/일자 10-2012-0056731 (2012.06.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61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1.25)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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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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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성욱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2 김동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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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2 박창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3 권오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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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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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1.25 수리 (Accepted) 1-1-2010-0773444-1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5.2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6.29 수리 (Accepted) 9-1-2012-0053836-3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7.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99270-10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9.10 수리 (Accepted) 1-1-2012-0730323-16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9.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730303-14
7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2.12.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787076-04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1.14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035508-32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1.14 수리 (Accepted) 1-1-2013-0035522-72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4.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275497-2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헬륨가스로 충진하여 부양되는 부양체(100);상기 부양체(100)에 설치되는 복수개의 계류하중로프(120);상기 계류하중로프(120)의 하단부가 하나로 결합되어 연결되는 테더 케이블(200);상기 테더 케이블(200)의 하단부가 결합되어 있되, 상기 테더 케이블(200)을 감거나 풀 수 있는 지상윈치(300);상기 부양체(100)에 설치되어 비행기 하중을 분산하기 위한 복수개의 분산로프(130);상기 분산로프(130)의 하단부에 연결되어 비행기를 지지하는 비행기 지지대(140);상기 계류하중로프(120)의 하단부에 일측이 연결되어 있고, 상기 분산로프(130)에 타측이 연결되는 이격로프(160); 및상기 비행기 지지대(140)의 하단부에 설치되어 비행기의 무게중심에 따라 비행기의 기수가 아랫방향으로 회전하는 비행기 연결대(150);를 포함하고,상기 비행기 지지대(140)의 후방에 부착되어 비행기가 분리될 경우, 상기 테더 케이블(200)의 충돌을 방지하기 위한 꼬리날개(110)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활주로가 필요 없는 비행기 이륙과 상승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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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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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비행기 지지대(140)는 테더 케이블(200)과 간섭을 피하기위해서 일정 거리를 유지하여 상기 이격로프(160)와 분산로프(130)에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활주로가 필요 없는 비행기 이륙과 상승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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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비행기 연결대(150)는 일정각도로 움직이기 위해, 핀(151)에 의해서 비행기의 무게중심에 따라 비행기의 기수가 아랫방향으로 회전하며, 상기 비행기 지지대(140)와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활주로가 필요 없는 비행기 이륙과 상승장치
5 5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