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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 동력 장치 및 이를 포함한 보조 시동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8427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항공기의 제한된 공간 및 중량의 일정 값을 유지한 채 주 엔진의 시동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보조 동력 장치를 제공하는 것이 그 기술적 과제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의 보조 동력 장치는 압축 공기를 생성시키는 압축기와, 압축기를 구동시키고 고온의 배기 가스를 배출하는 보조 엔진과, 그리고 고온의 배기 가스의 열을 이용하여 압축 공기를 가열하는 폐열 회수 유닛을 포함한다.
Int. CL F02C 7/277 (2006.01) F02C 7/26 (2006.01) F02C 7/32 (2006.01)
CPC F02C 7/277(2013.01) F02C 7/277(2013.01) F02C 7/277(2013.01) F02C 7/27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24824 (2011.11.28)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94146-0000 (2013.08.01)
공개번호/일자 10-2013-0058849 (2013.06.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81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1.28)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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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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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동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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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명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역삼동, 두원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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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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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1.28 수리 (Accepted) 1-1-2011-0939537-3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11.0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12.03 수리 (Accepted) 9-1-2012-0089453-3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2.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089796-10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4.0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290248-25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4.03 수리 (Accepted) 1-1-2013-0290249-71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7.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525705-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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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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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엔진을 시동 초기에 회전시키기 위한 보조 시동 장치로,블리드 압축 공기를 생성시키는 압축기;상기 압축기를 구동시키고 고온의 배기 가스를 배출하는 보조 엔진;상기 고온의 배기 가스의 열을 이용하여 상기 압축기에서 압축된 상기 블리드 압축 공기를 가열하는 폐열 회수 유닛;상기 압축기에 연결되며 상기 가열된 블리드 압축 공기를 공급받아 상기 주 엔진을 회전시키기 위한 토크를 발생시키는 공기 터빈 시동기:상기 압축기에 연통되어 상기 블리드 압축 공기를 배출시키며 설정 크기의 공간을 갖는 블리드 포트를 포함하는 압축 공기 배출부: 및상기 보조 엔진에 연통되어 상기 고온의 배기 가스를 배출시키며 설정 크기의 공간을 갖는 배기 포트를 포함하는 배기 가스 배출부를 포함하고,상기 폐열 회수 유닛은상기 배기 포트 내에 일단부가 구비되고 상기 블리드 포트 내에 타단부가 구비되어 상기 고온의 배기 가스의 열을 이용하여 상기 블리드 압축 공기를 가열하는 히트 파이프: 및상기 히트 파이프의 상기 일단부와 상기 히트 파이프의 상기 타단부에 각각 구비되어 열접촉 면적을 증가시키는 복수개의 열 교환 핀을 포함하는 보조 시동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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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서,상기 보조 엔진은상기 압축기에 연통되어 상기 블리드 압축 공기의 일부를 공급받아 연료를 연소시키는 보조 연소기; 및상기 압축기와 연동되고 상기 보조 연소기로부터 토출되는 고온의 배기 가스에 의해 회전되면서 연동된 상기 압축기를 구동시키는 보조 가스 터빈을 포함하는 보조 시동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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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서,상기 주 엔진은 가스 터빈 엔진인 보조 시동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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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서,상기 공기 터빈 시동기와 상기 주 엔진 사이에 구비되며 상기 공기 터빈 시동기의 토크를 전달받아 상기 주 엔진을 회전시키는 동력 전달 유닛을 더 포함하는 보조 시동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