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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로 시험용 고 에너지 음향 튜브

  • 기술번호 : KST201518428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로켓 또는 항공기에 설치되는 전자제품의 엔진 소음으로 인한 피로 시험용 진행파 음향 튜브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엔진 소음으로 인한 음향 진행파의 구현을 위해 진행파의 반사를 최소화화고, 진행파의 고주파 대역을 만족시켜 시험의 신뢰도를 높이는 피로 시험용 진행파 음향 튜브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피로 시험용 고 에너지 음향 튜브는 하류단에서의 소음 리플랙션을 최소화 하여 엔진 소음과 같은 진행파의 구현에 충실하며, 에어스피커와 전자스피커를 혼용하여 고주파 영역의 소음 시험도 만족시켜 피로 시험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효과가 있다.
Int. CL G01M 7/02 (2006.01) G01N 3/38 (2006.01)
CPC G01M 7/02(2013.01) G01M 7/02(2013.01) G01M 7/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47242 (2011.12.30)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99050-0000 (2013.08.14)
공개번호/일자 10-2013-0078344 (2013.07.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82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2.30)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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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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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임종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은희광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문남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4 이동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5 문귀원 대한민국 대전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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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2 박창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3 권오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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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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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2.30 수리 (Accepted) 1-1-2011-1054985-31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115038-86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4.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338489-25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4.18 수리 (Accepted) 1-1-2013-0338505-79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8.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54848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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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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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험물이 수용되며, 상류단과 하류단이 개방되는 메인 챔버;상기 메인 챔버의 상류단에 인접 설치되며, 에어스피커로 되는 제1 스피커;상기 제1 스피커와 메인 챔버의 상류단 사이에 설치되며, 전자스피커로 되는 제2 스피커;상류단에 상기 제1 스피커가 고정되며, 하류단이 상기 메인 챔버의 상류단에 연통되는 혼 챔버; 및상기 혼 챔버의 하류단부 또는 메인 챔버의 상류단부에 설치되며, 상기 제2 스피커가 고정되는 혼 드라이버; 를 포함하며,상기 혼 드라이버는, 하류단면에 복수 개가 상기 하류단면의 중심에서 동일한 거리로 이격되어 방사상으로 형성되는 스피커 고정부; 및상기 혼 드라이버가 상기 메인 챔버의 내측면에서 이격 설치되도록, 소음의 유동방향에 수평하게 고정 설치되며, 일단이 상기 혼드라이버에 연결되고 타단이 상기 메인 챔버의 내측면에 연결되는 드라이버 프레임; 을 포함하는, 피로 시험용 고 에너지 음향 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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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3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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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음향 튜브는, 상류단이 개방되어 상기 메인 챔버의 하류단에 연통되며, 하류단에 배출구가 형성되는 백킹 챔버; 를 더 포함하되,상기 백킹 챔버의 내부에는, 상류단에서 하류단으로 갈수록 단면적이 줄어드는 백킹 유로가 형성되며, 상기 백킹 유로의 외측 둘레와 상기 백킹 챔버 내측면 사이에는 흡음재가 충전되고, 상기 백킹 챔버의 하류단부 내에는 상류측과 하류측을 구획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격벽이 형성되며, 상기 격벽 하류단에는 공기가 충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피로 시험용 고 에너지 음향 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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