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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용 익형이 적용된 날개

  • 기술번호 : KST201518437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저속 순항하는 초경량 항공기에 사용되는 익형에 있어서, 앞전에서 아랫면에 이르는 부분 곡면의 곡률을 감소시켜 주익이 받게 되는 압력변화를 최소화 시켜 마일러 소재 또는 비닐 소재로 형성되는 주익의 공력성능을 유지할 수 있으며, 뒷전의 두께를 늘려 제작의 편의성 및 구조적 강도를 보강한 초경량 항공기용 익형이다.
Int. CL B64C 3/14 (2006.01)
CPC B64C 3/14(2013.01) B64C 3/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11461 (2013.01.31)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4-0098600 (2014.08.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1.31)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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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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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철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2 이광민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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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2 박창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3 권오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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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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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1.31 수리 (Accepted) 1-1-2013-0096194-52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3.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176416-39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5.09 수리 (Accepted) 1-1-2014-0435740-24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5.0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435735-06
5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4.08.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58346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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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초경량 항공기용 익형(100)에 있어서,상기 익형(100)은 상면으로 커브곡면이 형성된 윗면(110)과, 하부에 형성된 아랫면(120)을 포함하고,상기 윗면(110)에서 상기 아랫면(120)까지의 최대두께와, 앞전(130)과 뒷전(140)을 잇는 직선인 코드(150)의 길이 비율인 최대 두께비가 10~14%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경량 항공기용 익형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익형(100)의최대 두께비가 존재하는 지점은 상기 코드(150)상의 앞전(130)으로부터 20~40% 지점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경량 항공기용 익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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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익형(100)은운전되는 레이놀즈수가 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경량 항공기용 익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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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윗면과 아랫면의 프로파일(profile)은,상기 코드(150)를 따라 상기 앞전(130)에서 뒷전(140)으로의 거리에 해당하는 수평좌표값(x/c)과, 상기 시위선(150)에서 윗면(110) 또는 아랫면(120)의 거리에 해당하는 수직좌표값(y/c)을 각각 갖으며, 상기 수평좌표값(x/c) 및 수직좌표값(y/c)은 아래의 표에 해당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경량 항공기용 익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