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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 비행체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고장 정보와 상기 고장 정보와 시뮬레이터 파라미터 간의 매핑 정보를 고장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단계,상기 우주 비행체의 고장을 모사하기 위한 고장 주입 요청을 수신하는 단계,상기 우주 비행체에서 발생 가능한 고장 정보 중에서 상기 고장 주입 요청에 대응한 고장 정보를 검색하여 선택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선택된 고장 정보에 따라 고장이 실행되도록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선택된 고장 정보에 따라 고장이 실행되도록 제어하는 단계는,상기 선택된 고장 정보에 따라 고장 실행 함수를 동작시키기 위하여 고장 아규먼트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그리고상기 선택된 고장 정보에 따라 고장 실행 함수가 동작되도록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고장 아규먼트 정보는,상기 고장이 시작되거나 정지되는 시간에 대한 정보 및 상기 고장의 종류에 대한 정보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고,상기 고장 실행 함수는,상기 선택된 고장 정보에 대응하는 매핑 정보를 이용하여 시뮬레이션 파라미터를 변경함으로써 상기 고장이 실행되도록 제어하며,상기 우주 비행체에서 발생 가능한 고장 정보 중에서 상기 고장 주입 요청에 대응한 고장 정보를 검색하여 선택하는 단계 이후에,상기 선택된 고장 정보를 실행시키기 위한 아규먼트 정보의 범위를 출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아규먼트 정보의 범위는,상기 고장의 이름, 상기 고장이 속하는 장치, 상기 고장으로 간주되는 값의 범위, 상기 고장으로 간주되는 값의 지속시간 및 상기 고장으로 간주되는 값의 단위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며,상기 고장이 시작되거나 정지되는 시간에 대한 정보는 시뮬레이터의 시뮬레이션 시간, 에포크(epoch) 시간이나 줄루(zulu) 시간을 이용하여 설정되고,상기 선택된 고장 정보에 따라 고장이 실행되도록 제어하는 단계는,고장 아규먼트 정보의 선택 창을 출력하여 사용자로부터 지연 시간, 주기 및 위상을 입력받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입력된 지연 시간, 주기 및 위상에 따라 상기 고장 실행 함수가 동작되도록 제어하는 우주 비행체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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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 비행체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고장 정보와 상기 고장 정보와 시뮬레이터 파라미터 간의 매핑 정보를 저장하는 고장 데이터베이스, 그리고상기 우주 비행체의 고장을 모사하기 위한 고장 주입 요청을 수신하고, 상기 우주 비행체에서 발생 가능한 고장 정보 중에서 상기 고장 주입 요청에 대응한 고장 정보를 검색하여 선택하고, 상기 선택된 고장 정보에 따라 고장이 실행되도록 제어하는 시뮬레이션부를 포함하고,상기 시뮬레이션부는,상기 선택된 고장 정보에 따라 고장 실행 함수를 동작시키기 위하여 고장 아규먼트 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선택된 고장 정보에 따라 고장 실행 함수가 동작되도록 제어하며, 상기 우주 비행체에서 발생 가능한 고장 정보 중에서 상기 고장 주입 요청에 대응한 고장 정보를 검색하여 선택된 고장 정보를 실행시키기 위한 아규먼트 정보의 범위를 출력하고,상기 고장 아규먼트 정보는,상기 고장이 시작되거나 정지되는 시간에 대한 정보 및 상기 고장의 종류에 대한 정보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고,상기 고장 실행 함수는,상기 선택된 고장 정보에 대응하는 매핑 정보를 이용하여 시뮬레이션 파라미터를 변경함으로써 상기 고장이 실행되도록 제어하며,상기 아규먼트 정보의 범위는,상기 고장의 이름, 상기 고장이 속하는 장치, 상기 고장으로 간주되는 값의 범위, 상기 고장으로 간주되는 값의 지속시간 및 상기 고장으로 간주되는 값의 단위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며,상기 고장이 시작되거나 정지되는 시간에 대한 정보는 시뮬레이터의 시뮬레이션 시간, 에포크(epoch) 시간이나 줄루(zulu) 시간을 이용하여 설정되고,사용자 단말에서 고장 아규먼트 정보의 선택 창을 출력하여 사용자로부터 지연 시간, 주기 및 위상을 입력받고,상기 시뮬레이션부는, 상기 입력된 지연 시간, 주기 및 위상에 따라 상기 고장 실행 함수가 동작되도록 제어하는 우주 비행체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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