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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PS 기반의 항공기 구조 강건성 평가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8443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항공기에 GPS를 기반으로 하는 정밀 변위측정 시스템을 도입하여 기존의 비행하중개관시험(Load Survey Flight Test)에 적용함으로써 구조물의 변형에 기반한 분석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여, 실시간 혹은 비행 후 데이터 분석을 통해 항공기의 실시간 안전성 및 내구수명 등의 구조 강건성을 평가할 수 있는 GPS 기반의 항공기 구조 강건성 평가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Int. CL G01S 19/14 (2010.01) G01S 19/51 (2010.01)
CPC G01S 19/14(2013.01) G01S 19/14(2013.01) G01S 19/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38729 (2012.12.03)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404170-0000 (2014.05.2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060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2.03)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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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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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배중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동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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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2 박창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3 권오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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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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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2.03 수리 (Accepted) 1-1-2012-0998672-42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1.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828442-42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1.02 수리 (Accepted) 1-1-2014-0001298-32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1.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001286-95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5.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364154-8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항공기(100)에 설치되어 GPS 위성으로부터 신호를 수신하는 기준 GPS 수신기(200) 및 측정 GPS 수신기(300); 및상기 기준 GPS 수신기(200) 및 측정 GPS 수신기(300)로부터 데이터를 입력받아 상기 기준 GPS 수신기(200) 위치를 기준으로 상기 측정 GPS 수신기(300) 위치의 상대 변위를 측정하는 변위측정장치(400); 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며,상기 변위측정장치(400)는 항공기의 비행기록장치에 저장되는 데이터인 속도, 가속도, 조종면 작동, 외부 풍향 및 풍속을 입력받아 상기 데이터와 동일한 상태에서의 설계하중, 해석결과 또는 구조시험결과와 측정된 기준 GPS 수신기(200) 위치를 기준으로 한 상기 측정 GPS 수신기(300) 위치의 상대 변위를 비교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GPS 기반의 항공기 구조 강건성 평가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기준 GPS 수신기(200)는 항공기(100)의 동체(210)에 설치되고, 상기 측정 GPS 수신기(300)는 항공기(100)의 동체(110), 주날개(120) 또는 꼬리날개(130)에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GPS 기반의 항공기 구조 강건성 평가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항공기(100)의 주날개(120) 또는 꼬리날개(130)에 설치되는 측정 GPS 수신기(300)는, 상기 주날개(120) 또는 꼬리날개(130)의 단부에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GPS 기반의 항공기 구조 강건성 평가시스템
4 4
제1항 내지 제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변위측정장치(400)는 DGPS(Differential Global Positioning System), CDGPS(Carrier-phase Differential Global Positioning System), GBAS(Ground Based Augment System) 또는 SBAS(Satellite Based Augment System)를 이용하여 상기 기준 GPS 수신기(200) 및 측정 GPS 수신기(300)의 위치 데이터를 입력받아, 기준 GPS 수신기(200) 위치를 기준으로 상기 측정 GPS 수신기(300) 위치의 상대 변위를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GPS 기반의 항공기 구조 강건성 평가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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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해양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선진화사업 위성항행 지역보강시스템 (GBAS) 운용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