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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100)에 설치되어 GPS 위성으로부터 신호를 수신하는 기준 GPS 수신기(200) 및 측정 GPS 수신기(300); 및상기 기준 GPS 수신기(200) 및 측정 GPS 수신기(300)로부터 데이터를 입력받아 상기 기준 GPS 수신기(200) 위치를 기준으로 상기 측정 GPS 수신기(300) 위치의 상대 변위를 측정하는 변위측정장치(400); 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며,상기 변위측정장치(400)는 항공기의 비행기록장치에 저장되는 데이터인 속도, 가속도, 조종면 작동, 외부 풍향 및 풍속을 입력받아 상기 데이터와 동일한 상태에서의 설계하중, 해석결과 또는 구조시험결과와 측정된 기준 GPS 수신기(200) 위치를 기준으로 한 상기 측정 GPS 수신기(300) 위치의 상대 변위를 비교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GPS 기반의 항공기 구조 강건성 평가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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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기준 GPS 수신기(200)는 항공기(100)의 동체(210)에 설치되고, 상기 측정 GPS 수신기(300)는 항공기(100)의 동체(110), 주날개(120) 또는 꼬리날개(130)에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GPS 기반의 항공기 구조 강건성 평가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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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항공기(100)의 주날개(120) 또는 꼬리날개(130)에 설치되는 측정 GPS 수신기(300)는, 상기 주날개(120) 또는 꼬리날개(130)의 단부에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GPS 기반의 항공기 구조 강건성 평가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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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내지 제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변위측정장치(400)는 DGPS(Differential Global Positioning System), CDGPS(Carrier-phase Differential Global Positioning System), GBAS(Ground Based Augment System) 또는 SBAS(Satellite Based Augment System)를 이용하여 상기 기준 GPS 수신기(200) 및 측정 GPS 수신기(300)의 위치 데이터를 입력받아, 기준 GPS 수신기(200) 위치를 기준으로 상기 측정 GPS 수신기(300) 위치의 상대 변위를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GPS 기반의 항공기 구조 강건성 평가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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