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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공기흡입구의 왜곡 제어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8443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공기흡입구에 설치되어 있는 압력센서, 온도센서, 속도센서, 가속도센서, 및 자세센서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센서부를 통하여 입구왜곡을 감시하며, 감시되는 정보를 정상등급, 경고등급, 위험등급으로 나누어 조종석의 출력부를 통하여 제공하며, 입구왜곡률이 압축기 설계마진 그래프의 제한값에 도달하면 강제 제어를 통하여 입구왜곡률을 감소시키는 항공기 공기흡입구 왜곡 제어방법이다.
Int. CL B64D 43/00 (2006.01) B64D 33/02 (2006.01) G05B 19/04 (2006.01)
CPC B64D 33/02(2013.01) B64D 33/02(2013.01) B64D 33/02(2013.01) B64D 33/02(2013.01) B64D 33/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57465 (2012.12.28)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74356-0000 (2014.03.05)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032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2.28)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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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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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용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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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2 박창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3 권오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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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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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2.28 수리 (Accepted) 1-1-2012-1094105-5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11.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12.17 수리 (Accepted) 9-1-2013-0104348-84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14440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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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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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력센서, 온도센서, 속도센서, 가속도센서, 및 자세센서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센서부를 이용하여 항공기의 상태정보를 계측하는 계측단계(S01);상기 계측단계(S01)에서 계측된 상태정보를 미리 입력된 왜곡모델에 맞추어 입구왜곡률을 연산하는 연산단계(S02);상기 연산단계(S02)에서 연산된 왜곡률과 압축기 설계마진 그래프를 이용하여 입구왜곡의 정도를 판단하는 입구왜곡판단단계(S03);입구왜곡률의 조절 범위를 연산하는 조절범위연산단계(S04);상기 조절범위연산단계(S04)에서 연산된 값을 이용하여 공기흡입구제어장치를 구동하는 공기흡입구제어단계(S05);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공기흡입구 왜곡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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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입구왜곡판단단계(S03)는입구왜곡의 정도를 정상등급, 경고등급, 위험등급 중 어느 하나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공기흡입구 왜곡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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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상기 입구왜곡판단단계(S03)에서 입구왜곡의 정도가 정상등급으로 판단된 경우 조종석의 출력부에 정상이라는 메시지를 출력하는 제1출력단계(S03a)를 수행하고 상기 계측단계부터(S01) 상기 입구왜곡판단단계(S03)까지 순차적으로 반복 진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공기흡입구 왜곡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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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상기 입구왜곡판단단계(S03)에서 입구왜곡의 정도가 경고등급으로 판단된 경우 조종석의 출력부에 경고라는 메시지를 출력하는 제2출력단계(S03b)를 수행하고 상기 계측단계(S01)부터 상기 입구왜곡판단단계(S03)까지 순차적으로 반복 진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공기흡입구 왜곡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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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상기 입구왜곡판단단계(S03)에서 입구왜곡의 정도가 위험등급으로 판단된 경우 조종석의 출력부에 위험 메시지를 출력하는 제3출력단계(S03c)를 수행하고 상기 조절범위연산단계(S04)로 넘어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공기흡입구 왜곡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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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공기흡입구제어단계(S05) 이후에는상기 계측단계(S01)부터 상기 입구왜곡판단단계(S03)까지 순차적으로 반복 진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공기흡입구 왜곡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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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상기 입구왜곡판단단계(S03)에서 입구왜곡의 정도가 정상등급으로 판단된 경우 조종석의 출력부에 정상이라는 메시지를 출력하는 제1출력단계(S03a)를 수행하고 상기 계측단계(S01)부터 상기 입구왜곡판단단계(S03)까지 순차적으로 반복 진행되고, 상기 입구왜곡판단단계(S03)에서 입구왜곡의 정도가 경고등급으로 판단된 경우 조종석의 출력부에 경고라는 메시지를 출력하는 제2출력단계(S03b)를 수행하고 상기 계측단계(S01)부터 상기 입구왜곡판단단계(S03)까지 순차적으로 반복 진행되며, 상기 입구왜곡판단단계(S03)에서 입구왜곡의 정도가 위험등급으로 판단된 경우 조종석의 출력부에 위험 메시지를 출력하는 제3출력단계(S03c)를 수행하고 상기 조절범위연산단계(S04)로 넘어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공기흡입구 왜곡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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