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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돌에너지 흡수구조를 갖는 항공기 구조

  • 기술번호 : KST201518443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충돌에너지 흡수소재로 형성되는 층지지수단을 구비하여 비상착륙과 같은 상황에서 동체 내부의 객실에 전달되는 충돌에너지를 최소화 하고 몸체부와 층분리부의 결합부로 형성되는 층분리부결합부재를 금속재로 형성하여 견고하게 고정할 수 있는 충돌에너지 흡수구조를 갖는 항공기 구조이다.
Int. CL B64C 1/06 (2006.01) B64C 1/08 (2006.01)
CPC B64C 1/062(2013.01) B64C 1/06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57909 (2012.12.31)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4-0087523 (2014.07.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2.31)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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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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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일경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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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플러스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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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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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2.31 수리 (Accepted) 1-1-2012-1095616-4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12.2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2.11 수리 (Accepted) 9-1-2014-0010292-2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3.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166640-71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4.28 수리 (Accepted) 1-1-2014-0402135-59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4.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402129-85
7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4.08.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585751-02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10.27 수리 (Accepted) 1-1-2014-1026489-10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10.27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1026462-88
10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5.01.19 수리 (Accepted) 1-1-2015-5003340-83
11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5.01.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052974-54
12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5.02.02 수리 (Accepted) 1-1-2015-5005059-0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내부에 공간이 형성되는 몸체부(110);상기 몸체부(110) 내부의 양측단부에 결합하되도록 형성되어 상기 몸체부(110)내부를 상하로 구분하는 층분리부(120);상기 층분리부(120) 일측하단과 상기 몸체부(110) 사이에 구비되어 상기 층분리부(120)를 지지하며 충돌에너지 흡수소재로 형성되는 층지지수단(130); 및상기 층분리부(120)와 상기 층지지수단(130)의 결합부로 형성되는 지지수단 연결부(140);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돌에너지 흡수구조를 갖는 항공기 구조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층지지수단(130)은일정량 이상의 충돌에너지가 공급되었을 때 파열되며 충돌에너지를 발산 시키는 충돌에너지 흡수소재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돌에너지 흡수구조를 갖는 항공기 구조
3 3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층지지수단(130)은크러시 튜브(Crush tube)소재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돌에너지 흡수구조를 갖는 항공기 구조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층분리부(120)는상기 몸체부(110)와 상기 층분리부(120)를 결합하는 층분리부결합부재(121)를 더 포함하여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돌에너지 흡수구조를 갖는 항공기 구조
5 5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층분리부결합부재(121)는금속소재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돌에너지 흡수구조를 갖는 항공기 구조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지지수단 연결부(140)는금속소재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돌에너지 흡수구조를 갖는 항공기 구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