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틸트로터 항공기의 엔진 냉각을 위한 풍압 감응형 가변 베인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8446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비행 모드의 상태에 따라 베인을 통해 엔진 냉각을 이룰 수 있는 틸트로터 항공기의 가변 베인 시스템이 개시된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은 틸트로터 항공기의 동체에 구비되어 비행시 공기를 흡입하는 공기 흡입부; 상기 비행 모드 중 호버링 모드와 저속익 모드시 상기 공기 흡입부의 입구를 막고, 고정익 모드시 상기 공기 흡입부를 통해 유입된 공기의 풍압에 의해 상기 공기 흡입부의 입구로부터 회전되는 회전판부; 및 상기 틸트로터 항공기의 동체 외벽에 구비되어 상기 호버링 모드와 저속익 모드시 상기 회전판부의 정지에 따라 열리고 상기 고정익 모드시 상기 회전판부의 회전에 따라 닫히는 가변 베인부를 포함한다.이로써, 본 발명은 호버링 모드와 저속익 모드시 회전판의 회전을 중지하여 가변 베인부를 연 상태로 유지시키 주고, 고정익 모드시 회전판을 공기 흡입부로터 풍압에 의해 회전시켜 가변 베인부를 닫히도록 유지시켜 줌으로써 엔진 냉각과 함께 박리 유동 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
Int. CL B64C 29/00 (2006.01) B64C 1/14 (2006.01) B64D 33/08 (2006.01)
CPC B64D 33/08(2013.01) B64D 33/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97971 (2013.08.19)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514976-0000 (2015.04.20)
공개번호/일자 10-2015-0020892 (2015.02.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050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8.19)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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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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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성욱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이명규 대한민국 대전 서구
3 이치훈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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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한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서초동, 서초지웰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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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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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8.19 수리 (Accepted) 1-1-2013-0749565-2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5.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6.11 수리 (Accepted) 9-1-2014-0047385-2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8.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555532-62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10.15 수리 (Accepted) 1-1-2014-0981412-7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10.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981413-16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1.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044633-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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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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틸트로터 항공기의 엔진 냉각을 위한 풍압 감응형 가변 베인 시스템으로서,상기 틸트로터 항공기의 동체에 구비되어 비행시 공기를 흡입하는 공기 흡입부;상기 비행 모드 중 호버링 모드와 저속익 모드시 상기 공기 흡입부의 입구를 막고, 고정익 모드시 상기 공기 흡입부를 통해 유입된 공기의 풍압에 의해 상기 공기 흡입부의 입구로부터 회전되는 회전판부; 및상기 틸트로터 항공기의 동체 외벽에 구비되어 상기 호버링 모드와 저속익 모드시 상기 회전판부의 정지에 따라 열리고 상기 고정익 모드시 상기 회전판부의 회전에 따라 닫히는 가변 베인부;를 포함하되,상기 가변 베인부는,커버 가이드, 상기 커버 가이드를 따라 좌우로 이동되는 커버 및 상기 커버의 좌우 이동에 따라 열리거나 닫히는 가변 베인;을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 베인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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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가변 베인부와 회전판부 사이에 구비되어 상기 회전판부의 회전에 따라 로드되어 상기 커버 가이드를 따라 좌측으로 이동된 상기 커버에 의해 상기 가변 베인이 닫히도록 하고, 상기 회전판부의 정지에 따라 로드되어 상기 커버 가이드를 따라 우측으로 이동된 상기 커버에 의해 상기 가변 베인이 열리도록 하는 연결 로드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 베인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