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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직무인이착륙 비행체의 충전 및 격납을 위한 운송체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8449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수직무인이착륙 비행체의 충전 및 격납을 위한 운송체. 및 그 방법이 개시된다. 복수개의 비행체를 격납시키며 충전시킬 수 있는 이동형 충전 및 격납 수송차량은 복수개의 비행체를 수용하며, 이동할 수 있는 컨테이너와, 컨테이너의 외측이 개폐되는 착륙부와, 착륙부에 구비되며, 복수개의 비행체를 착륙시키는 착륙지와, 착륙지에 구비되며, 비행체를 격납 및 충전하여 상태 데이터 모니터링을 하는 데이터 모니터링부, 비행체와의 통신을 위한 통신 교환부로 구성될 수 있다. 고정된 장소에만 있으면 무인기의 배터리의 한계로 인해서 활동범위가 제한적이나, 이동할 수 있는 컨테이너차량은 무인기가 갈 수 없는 곳에서도 운용, 충전 및 격납이 가능하여, 비행체의 이동시간을 단축시킬 뿐만 아니라, 운용의 효율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
Int. CL B64F 3/02 (2006.01) B64F 1/18 (2006.01) B64F 1/12 (2006.01)
CPC B64F 1/222(2013.01) B64F 1/222(2013.01) B64F 1/222(2013.01) B64F 1/222(2013.01) B64F 1/222(2013.01) B64F 1/222(2013.01) B64F 1/222(2013.01) B64F 1/22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25151 (2013.10.21)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524936-0000 (2015.05.26)
공개번호/일자 10-2013-0122715 (2013.11.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06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10.21)
심사청구항수 3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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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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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상철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류동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심은섭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최기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김해동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6 공현철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7 조동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8 김정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은평구
9 김인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10 문상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11 한상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12 문성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13 석진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14 노태수 대한민국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15 김종철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16 김민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17 김진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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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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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10.21 수리 (Accepted) 1-1-2013-0946616-88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3.12.17 수리 (Accepted) 1-1-2013-1152367-81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4.07.08 수리 (Accepted) 1-1-2014-0640553-4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12.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850750-06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1.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064226-1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1.21 수리 (Accepted) 1-1-2015-0064225-65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5.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338363-0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복수개의 비행체를 수용하며, 이동할 수 있는 컨테이너;상기 컨테이너의 외측으로 개폐되는 착륙부;상기 착륙부에 구비되며, 상기 복수개의 비행체를 착륙시키는 착륙지;상기 비행체와 위성과의 통신을 위한 통신부;상기 비행체의 자율비행과 자동착륙을 위한 센서를 포함한 착륙유도부;상기 비행체와의 충전을 위한 충전부; 및상기 착륙지에 구비되며, 상기 비행체를 충전하여 상태 데이터 모니터링을 하는 상태 데이터 모니터링부;상기 비행체와 기계적 결합을 위하여, 착륙지에 구비되는 고정 장치부;로 구성된 수직무인이착륙 비행체의 충전 및 격납을 위한 운송체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착륙부는 상부 착륙부; 및측면 착륙부;후면 착륙부;로 구성되며, 상기 측면 착륙부 혹은 후면 착륙부가 개폐되며, 상기 착륙부가 접혀 졌을시 상기 착륙지에 수용되는 상기 비행체가 상기 컨테이너 내부로 수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무인이착륙 비행체의 충전 및 격납을 위한 운송체
3 3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측면 착륙부가 접혀졌을시, 상기 컨테이너의 외측면은 태양전지판이 구비되어 상기 비행체를 충전시키거나 혹은 상기 컨테이너에 전력공급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무인이착륙 비행체의 충전 및 격납을 위한 운송체
4 4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상부 착륙부는상기 비행체를 상하 이동시키며, 상기 비행체를 고정시키는 상부 착륙지; 및상기 상부 착륙지에 상기 비행체가 들어가고 나갈 수 있도록 문을 개폐시키는 개폐부;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수직무인이착륙 비행체의 충전 및 격납을 위한 운송체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착륙지에 위치한 상기 비행체의 비행 및 착륙유도를 위해 Lidar, 비전센서(Vision Sensor), 소나(Sonar), 비콘신호(Beacon), DGPS or GPS, LED/IR 발광 어레이 중 적어도 한 개를 포함하는 수직무인이착륙 비행체의 충전 및 격납을 위한 운송체
6 6
삭제
7 7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착륙지의 일측에 구비되며, 근거리의 비행체의 착륙을 도울 수 있도록 하는 LED/IR 발광 어레이는 한셀안에 LED발광소자와 IR발광소자가 모두 있어서 주야로 필요시에 주야간에 패턴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무인이착륙 비행체의 충전 및 격납을 위한 운송체
8 8
제 7항에 있어서,상기 LED/IR n x n 어레이 열로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무인이착륙 비행체의 충전 및 격납을 위한 운송체
9 9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착륙지는 상기 착륙부에 복수개 구비되며, 상기 착륙지 간의 일정 거리를 두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무인이착륙 비행체의 충전 및 격납을 위한 운송체
10 10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통신 교환부는 복수개로 구비되며, 복수개의 비행체와 통신하기 위한 옴니안테나 혹은 위성통신을 위한 리플렉터안테나, 복수개의 비행체를 추적할 수 있는 위상배열안테나, DGPS안테나중 적어도 한 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무인이착륙 비행체의 충전 및 격납을 위한 운송체
11 11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컨테이너의 일측에 축을 더 포함하며, 상기 축을 중심으로 상기 착륙부가 수평 방향으로 좌우 이동하여 상기 컨테이너의 외부의 수평방향으로 전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무인이착륙 비행체의 충전 및 격납을 위한 운송체
12 1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착륙부는 복수개로 구비되며, 수직 방향으로 서로 다른 위치에 상기 착륙부가 위치하며, 서랍 형태식으로 상기 착륙부가 상기 컨테이너 외부로 나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무인이착륙 비행체의 충전 및 격납을 위한 운송체
13 13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측면 착륙부가 개폐되어, 상기 측면 착륙부가 지면과 평행하게 위치하였을 시 상기 비행체가 이륙 혹은 착륙하는 것을 특징으로 수직무인이착륙 비행체의 충전 및 격납을 위한 운송체
14 1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고정 장치부에 걸쇠를 더 포함하며, 상기 걸쇠가 상기 비행체 내로 삽입되어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무인이착륙 비행체의 충전 및 격납을 위한 운송체
15 1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고정 장치부는 타원형뿔 혹은 원뿔 형태이며,상기 타원형뿔은 비행체가 착륙지에 착륙시에 착륙패드가 타원이기 때문에 착륙지에 정확하게 내려않지 않아도, 비행체의 자중과 타원뿔의 특성으로 인해서 충전과 데이터 획득을 위한 전극에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무인이착륙 비행체의 충전 및 격납을 위한 운송체
16 16
제1항 또는 제 14항에 있어서, 상기 착륙지의 외주부에 전원 공급부를 더 포함하며, 상기 걸쇠가 상기 비행체에 결합되는 동시에 데이터 모니터링 혹은 전원이 공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무인이착륙 비행체의 충전 및 격납을 위한 운송체
17 17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고정 장치부는 회전이 가능하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무인이착륙 비행체의 충전 및 격납을 위한 운송체
18 18
이동차량이 원거리의 비행체를 식별하여 상기 비행체의 위치 정보를 받는 단계;중거리에 비행중인 비행체를 근거리까지 유도하는 단계;상기 위치 정보를 받아 상기 이동차량에 구비된 착륙부가 전개되는 단계;상기 착륙부에 구비된 착륙지로 근거리의 비행체를 유도하는 단계;상기 비행체가 상기 착륙지에 착륙하는 단계;상기 착륙지에 위치된 비행체를 격납 및 충전하여 상태 데이터를 모니터링 하는 단계;로 구성되며, 상기 데이터를 모니터링 하는 단계는 상기 착륙지에 상기 비행체와 기계적 결합을 위하여 고정장치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무인이착륙 비행체의 충전 및 격납을 위한 운송방법
19 19
제 18항에 있어서,이동차량이 원거리의 비행체를 식별하여 상기 비행체의 위치 정보를 받는 단계는 복수개의 비행체와 통신하기 위한 옴니안테나, 위성통신을 위한 리플렉터 안테나, 복수개의 비행체를 추적할 수 있는 위상배열안테나, GPS, DGPS 중의 적어도 한 개를 포함하는 수직무인이착륙 비행체의 충전 및 격납을 위한 운송방법
20 20
제 18항에 있어서,중거리에 비행중인 비행체를 근거리까지 유도하는 단계는 위상배열안테나, 적외선램프, Lidar, 비전센서(Vision Sensor), 초음파센서, 소나(Sonar), 비콘신호(Beacon), GPS or DGPS, LED/IR어레이 중 적어도 한 개를 포함하는 수직무인이착륙 비행체의 충전 및 격납을 위한 운송방법
21 21
제 18항에 있어서,상기 착륙지로 근거리의 비행체를 유도하는 단계는 Lidar, 비전센서(Vision Sensor), 초음파센서, 소나(Sonar), 비콘신호(Beacon), LED/IR 어레이 램프 중 적어도 한 개를 포함하며, 상기 착륙지로 상기 비행체를 유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무인이착륙 비행체의 충전 및 격납을 위한 운송방법
22 22
제 20항 또는 제21항에 있어서, 상기 LED/IR 램프는 고유 패턴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무인이착륙 비행체의 충전 및 격납을 위한 운송방법
23 23
제 20항에 있어서,상기 LED/IR 램프는 n x n 어레이로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무인이착륙 비행체의 충전 및 격납을 위한 운송방법
24 24
제 18항에 있어서,상기 착륙지는 상기 착륙부에 복수개 구비되며, 상기 착륙지 간의 일정 거리를 두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무인이착륙 비행체의 충전 및 격납을 위한 운송방법
25 25
제 18항에 있어서,상기 위치 정보를 받아 상기 이동차량에 구비된 착륙부가 전개되는 단계는 상기 착륙부가 지면과 평행하게 위치하였을 시 상기 비행체가 이륙 혹은 착륙하는 것을 특징으로 수직무인이착륙 비행체의 충전 및 격납을 위한 운송방법
26 26
제 18항에 있어서,상기 착륙부가 전개되는 단계는 상기 착륙부가 접혀 졌을시 상기 착륙지에 수용되는 상기 비행체가 상기 이동차량 내부로 수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무인이착륙 비행체의 충전 및 격납을 위한 운송방법
27 27
삭제
28 28
제 18항에 있어서,상기 고정 장치부에 걸쇠를 더 포함하며, 상기 걸쇠가 상기 비행체 내로 삽입 혹은 ㄱ자형 걸쇠가 튀어나와 고정하여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무인이착륙 비행체의 충전 및 격납을 위한 운송방법
29 29
제18항 또는 제 28항에 있어서,상기 착륙지의 외주부에 전원 공급부를 더 포함하며, 상기 걸쇠가 상기 비행체에 결합되는 동시에 데이터 모니터링 혹은 전원이 공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무인이착륙 비행체의 충전 및 격납을 위한 운송방법
30 30
제18항에 있어서, 상기 고정 장치부는 회전이 가능하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무인이착륙 비행체의 충전 및 격납을 위한 운송방법
31 31
제18항에 있어서, 원거리의 비행체를 식별하여 상기 비행체의 위치 정보를 받는 단계, 중거리에 비행중인 비행체를 근거리까지 유도하는 단계, 상기 근거리의 비행체를 유도하는 단계중의 적어도 하나는 상기 비행체들간의 충돌회피를 고려하여 최적의 경로계산을 하여 각각의 비행체에 접근 경로를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무인이착륙 비행체의 충전 및 격납을 위한 운송방법
32 32
제18항에 있어서, 원거리의 비행체를 식별하여 상기 비행체의 위치 정보를 받는 단계, 중거리에 비행중인 비행체를 근거리까지 유도하는 단계, 상기 근거리의 비행체를 유도하는 단계중에 비행체에 내장된 GPS or DGPS 장치를 이용하여 비행체의 위치정보를 착륙경로 결정에 이용하고, 비행체의 위치정보를 비행체에 내장된 관성측정(Inertial Measurement Unit), AHRS(Attitude Heading Reference System)에서 수신된 자세, 헤딩각 등의 정보를 수신하여 비행체의 능동제어 및 착륙지 경로 결정에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무인이착륙 비행체의 충전 및 격납을 위한 운송방법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무인이착륙 비행체의 충전 및 격납을 위한 운송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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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CN104583078 CN 중국 FAMILY
2 EP03045393 EP 유럽특허청(EPO) FAMILY
3 EP03045393 EP 유럽특허청(EPO) FAMILY
4 KR101491924 KR 대한민국 FAMILY
5 US09701425 US 미국 FAMILY
6 US20160009413 US 미국 FAMILY
7 WO2015026018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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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CN104583078 CN 중국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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