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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음속 항공기용 통합형 대기 자료 측정 프로브

  • 기술번호 : KST201518458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아음속 항공기용 통합형 대기 자료 측정 프로브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목적은 충격파가 생기지 않는 아음속 범위에서 운항하는 항공기에서, 받음각, 정압, 동압을 측정하는 프로브의 형상을 개선함으로써 간단한 개선만으로도 매우 효과적으로 통합적인 대기 자료의 수집이 가능하고 또한 자료 정확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아음속 항공기용 통합형 대기 자료 측정 프로브를 제공함에 있다.본 발명의 아음속 항공기용 통합형 대기 자료 측정 프로브는, 항공기(200) 표면에 부착되어 대기 상태의 자료를 측정하는 측정 프로브(100)에 있어서, 공기가 불어들어오는 방향을 전향, 공기가 불어나가는 방향을 후향, 상기 항공기(200) 표면을 향하는 방향을 하측, 상기 항공기(200) 표면으로부터 멀어지는 방향을 상측이라고 하며, 하기 본체(110)에서 대기의 흐름 방향과 나란한 방향의 면을 평행면(S0)이라고 할 때, 평면 형태로 형성되며, 상기 항공기(200) 표면에 대하여 수직으로 배치되는 본체(110); 봉 형태로 형성되어 상기 항공기(200) 표면에 대하여 수직으로 돌출 연장되게 배치되며, 대기의 흐름 방향에 따라 상기 본체(110)이 대기 흐름 방향에 나란한 방향으로 배치되게 회전 가능하도록 상기 본체(110)의 전향측 끝단에 삽입 구비되는 회전축(120); 상기 본체(110)의 평행면(S0) 상에서 전향면(S1)측 상측에 배치 형성되어 대기의 정압을 측정하는 정압 측정부(130); 상기 본체(110)의 전향면(S1)의 상측에 형성되어 대기의 동압을 측정하는 동압 측정부(140); 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4C 3/00 (2006.01) G01L 19/00 (2006.01) B64D 47/00 (2006.01)
CPC G01L 19/10(2013.01) G01L 19/10(2013.01) G01L 19/10(2013.01) G01L 19/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127035 (2010.12.13)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2-0065750 (2012.06.2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포기
심사진행상태 포기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2.13)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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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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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융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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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2 박창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3 권오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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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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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2.13 포기 (Abandonment) 1-1-2010-0819702-57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8.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465657-57
3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2.10.10 수리 (Accepted) 1-1-2012-0821887-56
4 [특허 등 절차 포기]취하(포기)서
[Abandonment of Procedure such as Patent, etc.] Request for Withdrawal (Abandonment)
2012.10.29 수리 (Accepted) 1-1-2012-088048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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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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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200) 표면에 부착되어 대기 상태의 자료를 측정하는 측정 프로브(100)에 있어서,공기가 불어들어오는 방향을 전향, 공기가 불어나가는 방향을 후향, 상기 항공기(200) 표면을 향하는 방향을 하측, 상기 항공기(200) 표면으로부터 멀어지는 방향을 상측이라고 하며, 하기 본체(110)에서 대기의 흐름 방향과 나란한 방향의 면을 평행면(S0)이라고 할 때,평면 형태로 형성되며, 상기 항공기(200) 표면에 대하여 수직으로 배치되는 본체(110);봉 형태로 형성되어 상기 항공기(200) 표면에 대하여 수직으로 돌출 연장되게 배치되며, 대기의 흐름 방향에 따라 상기 본체(110)이 대기 흐름 방향에 나란한 방향으로 배치되게 회전 가능하도록 상기 본체(110)의 전향측 끝단에 삽입 구비되는 회전축(120);상기 본체(110)의 평행면(S0) 상에서 전향면(S1)측 상측에 배치 형성되어 대기의 정압을 측정하는 정압 측정부(130);상기 본체(110)의 전향면(S1)의 상측에 형성되어 대기의 동압을 측정하는 동압 측정부(140);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아음속 항공기용 통합형 대기 자료 측정 프로브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측정 프로브(100)는상기 정압 측정부(130)가 상기 동압 측정부(140)보다 하측에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아음속 항공기용 통합형 대기 자료 측정 프로브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정압 측정부(130)는상기 평행면(S0) 상에 적어도 하나 이상의 통공이 형성되어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아음속 항공기용 통합형 대기 자료 측정 프로브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본체(110)는전향면(S1)보다 후향면(S2)이 긴 형태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아음속 항공기용 통합형 대기 자료 측정 프로브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