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항공기의 날개 연결부위에 발생되는 응력을 완화시켜 구조적 안전성을 향상시키고 중량을 감소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서로 연결된 주날개 (Joined Wing)나 수평 및 수직 꼬리날개의 연결부분에 경첩과 페어링을 사용하여 항공기의 진동이나 공기력에 의한 변형에도 연결부위가 견딜 수 있도록 하는 항공기 날개 결합부의 응력 경감 구조에 관한 것이다.종래 항공기는 꼬리날개를 직접 연결함으로써 두개의 붐이 운용 중에 진동 및 공기력에 의한 변형이 발생시 연결 부위에 고도의 응력이 부과되고 한쪽편 꼬리날개의 하중이 다른편 꼬리날개로 전달되어 균열이 발생할 염려가 크며, 이를 방지하기 위하여 구조물의 중량이 커지는 문제가 있었다.따라서 본 발명은 시옷자 형이나 디귿자 형으로 각을 이루고 만나는 두개의 날개를 서로 연결해주는 경첩과 경첩의 주변 공간을 페어링으로 막아주어 꼬리날개의 변형으로 인한 손상방지 및 수명연장, 구조물의 중량을 감소시키는 것이다.경첩, 페어링, 꼬리날개, 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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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B64C 3/00 (2006.01) |
CPC | B64C 5/02(2013.01) B64C 5/02(2013.01) B64C 5/02(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19990066213 (1999.12.30) |
출원인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10-0361967-0000 (2002.11.08) |
공개번호/일자 | 10-2001-0058842 (2001.07.06)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20021123)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소멸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1999.12.30) |
심사청구항수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