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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모핑 날개

  • 기술번호 : KST201518466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항공기 모핑 날개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 날개 뒷전과 연결되어 설치되는 작동링키지가 선형작동기에 의해 작동되어 상기 날개 뒷전의 구조 변형을 발생시키고, 이 때 요구되는 스킨의 길이 변화가 가능하도록 인장ㆍ압축되는 변형스킨을 포함하여 형성됨으로써, 기계적으로 분리되어 있는 플랩을 적용하지 않으면서 조종력 및 고양력을 발생시킬 수 있는 항공기 모핑 날개에 관한 것이다.
Int. CL B64C 3/50 (2006.01) B64C 13/24 (2006.01) B64C 3/44 (2006.01)
CPC B64C 3/48(2013.01) B64C 3/48(2013.01) B64C 3/48(2013.01) B64C 3/4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41420 (2011.12.23)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71485-0000 (2013.05.3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3060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2.23)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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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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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일경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임재훈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김지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안성훈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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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2 박창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3 권오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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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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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2.23 수리 (Accepted) 1-1-2011-1029101-2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2.2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4.03 수리 (Accepted) 9-1-2013-0021969-47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5.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2351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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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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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개 뒷전(100)의 구조가 변형되는 항공기 모핑 날개(1)에 있어서,상기 항공기 모핑 날개(1)는길이방향으로 상기 날개 뒷전(100)이 위치된 측과 반대되는 측 단부에 형성되는 비변형 날개구조부(200);길이방향으로 상기 비변형 날개구조부(200)의 일측에 위치되며 상기 날개 뒷전(100)의 구조 변형을 발생시키는 선형작동기(300);상기 선형작동기(300) 및 상기 날개 뒷전(100) 사이에 연결되어 선형 운동하는 작동링키지(400);상기 비변형 날개구조부(200) 및 상기 날개 뒷전(100) 사이에 위치되는 날개의 상ㆍ하면 일정영역에 형성되며, 상기 작동링키지(400)의 운동방향에 따라 상ㆍ하로 굽어지는 상부스킨(510) 및 하부스킨(520); 및상기 상부스킨(510) 및 상기 날개 뒷전(100) 사이에 위치되어 인장 또는 압축되는 변형스킨(600); 을 포함하여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모핑 날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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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변형스킨(600)은인장 또는 압축되는 유연스킨(610); 및길이방향으로 상기 유연스킨(610)에 결합되어 상기 상부스킨(510) 및 상기 날개 뒷전(100) 사이에 연결되는 가이드부(620); 를 포함하여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모핑 날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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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상기 변형스킨(600)은상기 가이드부(620)에 상기 유연스킨(610)이 상ㆍ하 지그재그 방향으로 끼워져 결합되어 길이방향으로의 단면이 물결무늬 형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모핑 날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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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상기 가이드부(620)는일측 단부가 상기 상부스킨(510)에 고정되며,타측 단부가 상기 날개 뒷전(100)에 길이방향으로 오목하게 형성된 슬라이딩 안내부(110)에 삽입되어 상기 유연스킨(610)의 인장 압축 거리만큼 슬라이딩 운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모핑 날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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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선형작동기(300)는유압실린더, 공압실린더 또는 링크형 액추에이터 중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모핑 날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