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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추력 자동조절을 위한 벨로우즈장치를 구비한 터보기계

  • 기술번호 : KST201518467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유체압력의 유로가 형성된 볼류트 케이싱과; 상기 볼류트 케이싱 내측에 회전 가능하게 결합되는 회전축과; 상기 회전축의 일측단부에 결합되며, 회전에 의한 원심력으로 유체를 흡입하는 임펠러와; 상기 임펠러의 전면과 후면에 각각 설치되어 유체의 유출을 방지하는 간극씰과; 환상의 판형부재로 유체의 진행방향 상 상기 임펠러의 후방에 위치되도록 볼류트 케이싱에 결합되며, 유체의 흐름에 대향하는 일측면에 복수의 리브가 돌출되어 임펠러에 의한 유체의 회전을 방해하는 축추력 제어부재; 및 환상의 판형부재로 상기 축추력 제어부재의 외주연을 둘러싼 형태로 결합된 벨로우즈와 상기 벨로우즈의 일측면에 결합되고 내부공간을 갖으며 상기 내부공간에는 탄성력을 가진 탄성부재가 구비된 피스톤으로 구성된 벨로우즈 장치부;를 포함하며, 상기 벨로우즈 장치부는, 상기 유입되는 유체의 압력에 의해 상기 피스톤이 압축되어 상기 벨로우즈가 상기 유체의 진행방향으로 일정 거리만큼 자동적으로 이동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보기계를 제공한다. 터보기계, 피스톤, 벨로우즈, 베어링, 회전축
Int. CL F04D 29/42 (2006.01) F04D 29/04 (2006.01)
CPC F04D 29/051(2013.01) F04D 29/051(2013.01) F04D 29/051(2013.01) F04D 29/051(2013.01) F04D 29/051(2013.01) F04D 29/051(2013.01) F04D 29/051(2013.01) F04D 29/051(2013.01) F04D 29/05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19239 (2008.02.29)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917250-0000 (2009.09.07)
공개번호/일자 10-2009-0093614 (2009.09.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9092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2.29)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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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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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대진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김진한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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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한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서초동, 서초지웰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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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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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2.29 수리 (Accepted) 1-1-2008-0153114-2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8.09.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10.14 수리 (Accepted) 9-1-2008-0066152-9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05.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229975-09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07.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467104-3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07.29 수리 (Accepted) 1-1-2009-0467105-84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9.08.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359833-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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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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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체압력의 유로가 형성된 볼류트 케이싱과; 상기 볼류트 케이싱 내측에 회전 가능하게 결합되는 회전축과; 상기 회전축의 일측단부에 결합되며, 회전에 의한 원심력으로 유체를 흡입하는 임펠러와; 상기 임펠러의 전방과 후방에 각각 설치되어 유체의 유출을 방지하는 간극씰과; 환상의 판형부재로 유체의 진행방향 상 상기 임펠러의 후방에 위치되도록 상기 볼류트 케이싱에 결합되며, 유체의 흐름에 대향하는 일측면에 복수의 리브가 노출되어 상기 임펠러에 의한 유체의 회전을 방해하는 축추력 제어부재; 및 환상의 판형부재로서, 상기 축추력 제어부재의 외주연을 둘러싼 형태로 결합되는 덮개부와, 상기 덮개부의 일측면에 결합되며 탄성력을 가진 탄성부재가 내부공간 내에서 밀폐된 상태로 구비된 피스톤을 포함하는 벨로우즈 장치부;를 포함하며, 상기 벨로우즈 장치부는, 유입되는 유체의 압력에 의해 상기 피스톤이 압축되어 상기 덮개부가 상기 유체의 진행방향으로 일정 거리만큼 자동적으로 이동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보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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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축추력 제어부재는, 상기 덮개부가 상기 유체의 진행방향으로 이동한 상기 일정 거리만큼 상기 축추력 제어부재에 형성된 리브가 더 노출되어, 상기 리브에 의해 상기 임펠러에 의한 유체의 회전을 방해하는 저항력이 증가되도록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보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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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벨로우즈 장치부의 피스톤은, 상기 피스톤의 내부공간이 상기 임펠러 후방에 유입되는 유체로부터 밀폐되도록 하는 밀폐장치를 더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보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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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 상기 벨로우즈 장치부는, 상기 피스톤의 내부공간에 구비된 탄성부재의 탄성력과 상기 내부공간의 압력의 합은, 상기 임펠러 후방에 유입되는 유체압력과 같아지도록 조절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보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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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 상기 벨로우즈 장치부는, 상기 임펠러 후방에 유입되는 유체압력이 증가하게 되면, 자동적으로 상기 피스톤이 압축되어 상기 축추력 제어부재에 형성된 리브의 저항력이 증가하게 되며, 상기 탄성부재의 탄성력과 상기 내부공간의 압력의 합이 상기 임펠러 후방에 유입되는 유체의 압력과 같아지도록, 상기 증가된 유체압력이 하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보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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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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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공공기술연구회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탑 브랜드 사업 터보펌프 방식 액체엔진 성능향상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