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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변베인 시스템을 이용한 수직이착륙 비행체

  • 기술번호 : KST201518467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단일 프로펠러 추진시스템과 기체의 자세제어를 위해 2가지 형태의 가변베인(variable vane)을 적용한 수직이착륙 비행체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프로펠러(1)의 회전에 의해 생성되는 토크를 상쇄시키고 기체의 요우(yaw)방향의 자세제어를 위해 프로펠러(1)의 회전과 동일한 방향으로 적절한 각으로 기울어진 요우 베인(3)(4)을 이용하고, 기체의 피치(pitch)와 롤(roll) 방향의 제어를 위해 각각 피치 베인과 롤 베인을 통하여 수직이착륙을 가능하게 하는 구조로 되어 있다. 수직이착륙 비행체, 가변베인, 요우 베인, 피치 베인, 롤 베인, 덕트
Int. CL B64C 29/00 (2006.01)
CPC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00068975 (2000.11.20)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2-0039079 (2002.05.2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0.11.20)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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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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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성욱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2 성봉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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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정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문예로 **, ***호 (둔산동, 변호사회관)(이정기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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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0.11.20 수리 (Accepted) 1-1-2000-0244409-18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1.02.06 수리 (Accepted) 4-1-2001-0012005-28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1.02.14 수리 (Accepted) 4-1-2001-0015296-12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2.09.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2.10.12 수리 (Accepted) 9-1-2002-0023936-18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3.06.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3-0211840-61
7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03.08.02 수리 (Accepted) 1-1-2003-5151052-06
8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3.09.04 수리 (Accepted) 1-1-2003-0331522-92
9 명세서 등 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3.09.04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3-0331524-83
10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4.01.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4-0002531-56
11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4.03.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4-0109801-10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6.05.25 수리 (Accepted) 4-1-2006-5072452-20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7.12.21 수리 (Accepted) 4-1-2007-5192030-9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프로펠러(1)와 엔진(2)으로 이루어진 단일 프로펠러의 추진시스템과,

상기 엔진(2)의 하측에서 엔진(2)과 덕트(9)에 연결된 요우 베인(3)(4)으로 구성된 토크 제어수단과,

상기 토크 제어수단의 하측에 피치 베인(5)(6)과 롤 베인(7)(8)을 구성시킴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베인 시스템을 이용한 수직이착륙 비행체

2 2

제 1 항에 있어서, 토크 제어수단은 프로펠러(1)와 엔진(2)으로 단일 프로펠러 추진시스템에 의해 발생하는 토크를 하측에 설치된 다수의 고정 요우 베인(3)과 가변 요우 베인(4)으로 제어하도록 함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베인 시스템을 이용한 수직이착륙 비행체

3 3

제 1 항 또는 제 2 항에 있어서, 토크 제어수단은 적절한 각으로 기울어 진 상태로 엔진(2)과 덕트(9)에 고정된 고정 요우 베인(3)과 임의의 각으로 조절이 가능한 가변 요우 베인(4)으로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베인 시스템을 이용한 수직이착륙 비행체

4 4

제 1 항에 있어서, 프로펠러(1) 하부에 설치되어 기체를 기울이고자 하는 쪽의 베인을 접혀진 상태에서 펼침으로써 기체의 피치를 제어하는 피치 베인(5)(6)과 롤 자세를 제어하는 롤 베인(7)(8)을 덕트(9)의 내부에 설치함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베인 시스템을 이용한 수직이착륙 비행체

5 5

제 4 항에 있어서, 피치 베인(5)(6)과 롤 베인(7)(8)이 덕트(9)의 내부에서 사면에 정사각형 형태로 설치되어 기체를 제어함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베인 시스템을 이용한 수직이착륙 비행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