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틸트 로터 항공기

  • 기술번호 : KST201518469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하나 이상의 리브에 의하여 지지되는 날개에 대하여, 로터 파일론 하우징 회전축을 중심으로 회전 가능한 로터 파일론 하우징을 갖는 틸트 로터 항공기에 있어서, 상기 로터 파일론 하우징의 회전 동력을 생성하는 전환 동력 발생부와, 상기 로터 파일론 하우징 회전축에 수직하게 배치되고 상기 동력에 의해 회전하는 스크류 축, 상기 스크류 축 길이 방향으로 위치 고정되도록 상기 스크류 축 선단 외주면에 배치되는 마운팅 트러니언, 및 상기 스크류 축 길이 방향을 따라 이동하도록 상기 스크류 축 외주면에 배치되는 이동 트러니언을 갖는 전환 동력 작동부를 구비하는 로터 전환 작동부; 일면은 상기 로터 파일론 하우징 측에 고정 장착되고, 타면은 상기 날개 측에 회전 가능하게 연결되며, 외주면 일단은 상기 이동 트러니언과 회전 가능하게 연결되어, 상기 로터 파일론 하우징 회전축을 중심으로 회전 가능한 크랭크 아암; 및 상기 리브에 회전 가능하게 지지되는 연결 링크 축과, 일단은 상기 연결 링크 축에 그리고 타단은 상기 마운팅 트러니언에 회전 가능하게 연결되는 연결 링크를 구비하는 연결 링크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틸트 로터 항공기를 제공한다.
Int. CL B64C 27/54 (2006.01)
CPC B64C 29/0033(2013.01) B64C 29/0033(2013.01) B64C 29/0033(2013.01) B64C 29/003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40117598 (2004.12.31)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555176-0000 (2006.02.2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6030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4.12.31)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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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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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재무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김근택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황수정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4 이명규 대한민국 대전 중구
5 구삼옥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6 임철호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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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채종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 *층 (방이동, 나노빌딩)(세화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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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4.12.31 수리 (Accepted) 1-1-2004-0630264-2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6.01.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6.02.13 수리 (Accepted) 9-1-2006-0009460-07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02.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092383-07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6.05.25 수리 (Accepted) 4-1-2006-5072452-20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7.12.21 수리 (Accepted) 4-1-2007-5192030-9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하나 이상의 리브에 의하여 지지되는 날개에 대하여, 로터 파일론 하우징 회전축을 중심으로 회전 가능한 로터 파일론 하우징을 갖는 틸트 로터 항공기에 있어서, 상기 로터 파일론 하우징의 회전 동력을 생성하는 전환 동력 발생부와, 상기 로터 파일론 하우징 회전축에 수직하게 배치되고 상기 동력에 의해 회전하는 스크류 축, 상기 스크류 축 길이 방향으로 위치 고정되도록 상기 스크류 축 선단 외주면에 배치되는 마운팅 트러니언, 및 상기 스크류 축 길이 방향을 따라 이동하도록 상기 스크류 축 외주면에 배치되는 이동 트러니언을 갖는 전환 동력 작동부를 구비하는 로터 전환 작동부; 일면은 상기 로터 파일론 하우징 측에 고정 장착되고, 타면은 상기 날개 측에 회전 가능하게 연결되며, 외주면 일단은 상기 이동 트러니언과 회전 가능하게 연결되어, 상기 로터 파일론 하우징 회전축을 중심으로 회전 가능한 크랭크 아암; 및 상기 리브에 회전 가능하게 지지되는 연결 링크 축과, 일단은 상기 연결 링크 축에 그리고 타단은 상기 마운팅 트러니언에 회전 가능하게 연결되는 연결 링크를 구비하는 연결 링크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틸트 로터 항공기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전환 동력 생성부는 복수의 전기 모터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틸트 로터 항공기
3 3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전기 모터 및 상기 전환 동력 작동부 사이에는 전환 동력 전달부가 더 구비되고, 상기 전환 동력 전달부는: 상기 전기 모터의 일단에 장착되는 구동 기어와, 상기 구동 기어와 맞물리어 회전하고, 중심은 상기 스크류 축에 연결되는 피동 기어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틸트 로터 항공기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리브에 의하여 지지되는 외통부와, 상기 외통부에 대하여 회전 가능하게 상기 외통부 내부에 배치되는 내통부를 갖는 전환 통부를 더 구비하고, 상기 크랭크 아암의 타면은 상기 내통부의 일단과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틸트 로터 항공기
5 5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로터 파일론 하우징에는 하나 이상의 블레이드를 갖는 로터 회전축이 구비되고, 상기 내통부에는 상기 로터 회전축에 회전 동력을 전달하기 위한 동력 전달축이 관통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틸트 로터 항공기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 트러니언의 외주면에는 하나 이상의 이동 트러니언 돌출 연결부가 구비되고, 상기 크랭크 아암의 외주면 일단에는 상기 이동 트러니언 돌출 연결부와 맞물리는 크랭크 아암 수용 연결부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틸트 로터 항공기
7 7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연결 링크의 일단은 연결 요크로 구성되고, 상기 마운팅 트러니언의 외주면에는 상기 연결 요크와 맞물리는 하나 이상의 마운팅 돌출 연결부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틸트 로터 항공기
8 8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크랭크 아암과 마주하는 리브의 일면 상에는 상기 크랭크 아암을 향하여 이동 가능한 전환 고정핀을 구비하는 전환 고정부를 더 구비하고, 상기 전환 고정부와 마주하는 상기 크랭크 아암의 일면 상에는 상기 전환 고정핀을 수용하기 위한 복수 개의 전환 고정핀 홀이 상기 로터 파일론 하우징 회전축을 중심으로 사전 설정된 각도만큼 이격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틸트 로터 항공기
9 9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전환 고정핀 홀은 두 개가 구비되고, 상기 두 개의 전환 고정핀 홀은 상기 로터 파일론 하우징 회전축을 중심으로 서로 90°만큼 이격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틸트 로터 항공기
10 9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전환 고정핀 홀은 두 개가 구비되고, 상기 두 개의 전환 고정핀 홀은 상기 로터 파일론 하우징 회전축을 중심으로 서로 90°만큼 이격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틸트 로터 항공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