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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기용 브레이크 슬립 조절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8476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무인기용 브레이크 슬립 조절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그 구성은, 액추에이터 연결대(150); 상기 액추에이터 연결대(150)와 간격을 두고 배치되되, 상기 액추에이터 연결대(150)와의 간격 내에서 슬라이드 가능하도록 마련되는 브레이크 연결대(140); 상기 액추에이터 연결대(150)와 상기 브레이크 연결대(140) 사이를 탄성 지지하는 스프링(110);을 포함하며, 상기의 구성에 따르면, 무인기의 활주 중에 브레이크 락킹을 방지하고, 정밀 제어와 조종 없이도 브레이크 슬립을 유지하며, 필요시에 브레이크 락킹에 필요한 제동력을 제공함으로써, 무인기의 활주 및 착륙의 안정성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다.
Int. CL B64C 25/44 (2006.01) F16D 65/38 (2006.01) F16D 65/14 (2006.01)
CPC B64C 25/44(2013.01) B64C 25/44(2013.01) B64C 25/4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38165 (2011.12.20)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85546-0000 (2013.07.07)
공개번호/일자 10-2013-0070908 (2013.06.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7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2.20)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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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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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성욱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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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2 박창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3 권오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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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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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2.20 수리 (Accepted) 1-1-2011-1013087-5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2.2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4.03 수리 (Accepted) 9-1-2013-0022859-0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4.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250159-80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6.05 수리 (Accepted) 1-1-2013-0501242-46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6.0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501234-81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7.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45724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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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액추에이터 연결대(150);상기 액추에이터 연결대(150)와 간격을 두고 배치되되, 상기 액추에이터 연결대(150)와의 간격 내에서 슬라이드 가능하도록 마련되는 브레이크 연결대(140);상기 액추에이터 연결대(150)와 상기 브레이크 연결대(140) 사이를 탄성 지지하는 스프링(110);을 포함하며,상기 액추에이터 연결대(150)와 상기 브레이크 연결대(140) 사이의 간격이 조절 가능하도록 마련되어 있어, 상기 스프링(110)의 작동 간격 조절이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기용 브레이크 슬립 조절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브레이크 연결대(140)의 외주면에 장착되어, 상기 스프링(110)을 지지하는 스프링 반발력 조절판(120);을 더 포함하되,상기 스프링 반발력 조절판(120)의 장착 위치가 조절 가능하도록 마련되어 있어, 상기 스프링(110)의 반발력 조절이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기용 브레이크 슬립 조절 장치
3 3
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액추에이터 연결대(150)는,상기 스프링(110)이 지지되는 지지판(151)과,상기 지지판(151)의 중앙에서 외부로 돌출되고, 내부에 나사산이 형성된 관통공(152)이 형성되어 있는 돌출부(153)를 포함하고,상기 브레이크 연결대(140)는,일단에 상기 돌출부(153)가 수용되는 수용홈(141)이 형성되어 있고,타단에 상기 수용홈(141)과 대응하는 위치에 노출홈(142)이 형성되어 있고,상기 수용홈(141)과 상기 노출홈(142)을 연결하는 연결공(144)이 형성되어 있으며,일단이 상기 관통공(152) 내의 나사산과 치합하며, 상기 연결공(144)을 관통하여, 상기 노출홈(142)을 통하여 볼트머리가 노출되어 있는 스프링 작동 간격 조절 볼트(130);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기용 브레이크 슬립 조절 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액추에이터 연결대(150)는 액추에이터(200)에 연결되고,상기 브레이크 연결대(140)는 브레이크(400)와 연결된 유압펌프에 연결되어,상기 액추에이터의 힘을 전달받아 상기 유압펌프(300)에 선택적인 힘을 전달하여 상기 브레이크(400)에 슬립 및 락킹 제동력을 전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기용 브레이크 슬립 조절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