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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선 또는 기구의 장력 조절장치 및 비행선 또는 기구의위치 조절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8476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비행선 또는 기구는 부유상태를 유지하도록 다수개의 연결선에 연결되는데, 본 발명은 비행선 또는 기구에 연결된 연결선 간의 장력이 균등하게 유지되도록 하는 비행선 또는 기구의 장력 조절장치에 관한 것이며, 또한 비행선 또는 기구의 장력 조절장치를 이용한 비행선 또는 기구의 위치 조절방법에 관한 것이다. 도르래, 힌지축, 회전축, 장력, 회전, 비행선, 기구, 기낭
Int. CL B64B 1/02 (2006.01) B64C 19/00 (2006.01) B64B 1/40 (2006.01) B64B 1/04 (2006.01)
CPC B64B 1/66(2013.01) B64B 1/66(2013.01) B64B 1/66(2013.01) B64B 1/6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136930 (2007.12.24)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921573-0000 (2009.10.06)
공개번호/일자 10-2009-0069084 (2009.06.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910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12.24)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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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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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왕구 대한민국 대전시 유성구
2 박일경 대한민국 대전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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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2 박창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3 권오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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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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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12.24 수리 (Accepted) 1-1-2007-0928961-0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8.11.0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12.05 수리 (Accepted) 9-1-2008-0079426-08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9.10.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40965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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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부유하는 비행선 또는 기구에 연결되는 제1 연결선을 당길 때 상기 비행선 또는 기구에 연결되는 제2 연결선을 풀어주고 상기 제1 연결선을 풀어줄 때 상기 제2 연결선을 당김으로써, 상기 제1 연결선과 제2 연결선의 장력이 평형을 유지하도록 조절하는 제1 장력 조절수단; 상기 비행선 또는 기구에 연결되는 제3 연결선을 당길 때 상기 비행선 또는 기구에 연결되는 제4 연결선을 풀어주고 상기 제3 연결선을 풀어줄 때 상기 제4 연결선을 당김으로써, 상기 제3 연결선과 제4 연결선의 장력이 평형을 유지하도록 조절하는 제2 장력 조절수단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선 또는 기구의 장력 조절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힌지축에 회동 가능하게 지지되며 제1 회전 팔(arm) 및 제2 회전 팔(arm)이 형성되는 회전 레버를 포함하되, 상기 제1 회전 팔(arm)에는 상기 제1 장력 조절수단이 장착되고, 상기 제2 회전 팔(arm)에는 상기 제2 장력 조절수단이 장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선 또는 기구의 장력 조절장치
3 3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장력 조절수단은 상기 제1 연결선과 제2 연결선의 단부를 연결하는 제1 장력 조절선이 감기어 회전하는 제1 도르래이고, 상기 제2 장력 조절수단은 상기 제3 연결선과 제4 연결선의 단부를 연결하는 제2 장력 조절선이 감기어 회전하는 제2 도드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선 또는 기구의 장력 조절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힌지축으로부터 상기 제1 도르래의 회전축에 이르는 거리와, 상기 힌지축으로부터 상기 제2 도르래의 회전축에 이르는 거리는 동일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선 또는 기구의 장력 조절장치
5 5
제3항에 있어서, 상기 회전 레버의 회전을 지지하는 힌지축이 설치되는 힌지축 지지대; 상기 힌지축 지지대가 설치되는 지지 몸체; 일측이 상기 지지 몸체에 연결되고 타측이 지상 계류장치에 연결되는 테더 케이블(tether cable)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선 또는 기구의 장력 조절장치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지지 몸체에는 2개의 힌지축 지지대가 탑재되되, 상기 2개의 회전축 지지대는 상기 지지 몸체의 대응하는 면의 중앙에 각각 장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선 또는 기구의 장력 조절장치
7 7
비행선 또는 기구에 연결되는 제1 연결선을 당길 때 상기 비행선 또는 기구에 연결되는 제2 연결선을 풀어주고 상기 제1 연결선을 풀어줄 때 상기 제2 연결선을 당김으로써, 상기 제1 연결선과 제2 연결선의 장력을 상호 조절하는 제1 장력 조절단계; 상기 비행선 또는 기구에 연결되는 제3 연결선을 당길 때 상기 비행선 또는 기구에 연결되는 제4 연결선을 풀어주고 상기 제3 연결선을 풀어줄 때 상기 제4 연결선을 당김으로써, 상기 제3 연결선과 제4 연결선의 장력을 상호 조절하는 제2 장력 조절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선 또는 기구의 위치 조절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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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연결선과 제2 연결선의 장력을 상호 조절하는 제1 장력 조절수단이 장착되는 제1 회전 팔(arm) 및 상기 제3 연결선과 제4 연결선의 장력을 상호 조절하는 제2 장력 조절수단이 장착되는 제2 회전 팔(arm)이 형성된 회전 레버를 힌지축을 중심으로 회동시키는 회전 팔(arm) 회전단계를 추가로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선 또는 기구의 위치 조절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