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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이 40m 이상의 대형 무인비행선에 있어서, 대형 무인비행선(101)의 꼬리쪽에 수직꼬리날개(105)와 수평꼬리날개(106)를 설치하고, 수직꼬리날개(105)에 방향키(103)와 연결된 조종면 엑추에이터(104)가 설치되며, 좌/우 수평꼬리날개(106)에도 승강키(102)와 연결된 조종면 엑추에이터(107)가 설치되고, 비행선(101)의 중앙 좌/우측에는 프로펠러로 구성되어 추진력을 낼 수 있는 추력시스템인 프로펠러(108)가 장착되는 한편 상기 프로펠러(108)를 상하로 회동시키는 틸팅시스템(201)이 설치되며, 비행선(101)의 하부에는 곤돌라(115)가 설치되고, 비행선 기수에는 속도계(109)를 설치하고 상부에는 GPS수신기(110)와 연결된 GPS 안테나(111)를 설치하는 한편 비행선의 곤돌라(115)에는 레이져 고도계(112)와 관성항법센서(113) 및 비행조종컴퓨터(200)를 설치하며, 각 센서 및 프로펠러(108), 틸팅시스템(201) 및 조종면 엑추에이터(104)(107)의 상태를 입력받아 비행조종 명령을 생성하여 비행선을 조종하는 자동이착륙 프로그램(210)이 탑재된 비행조종컴퓨터(200)를 설치하되, 상기 자동이착륙 프로그램(210)이, 사전에 설정한 자동 이착륙 경로를 메모리에서 읽어내고, 속도계(109), GPS수신기(110), 관성항법센서(113), 레이져고도계(112), 틸팅시스템(201), 추력시스템, 조종면 엑추에이터(104)(107)를 초기화하고, 비행선의 고도가 소정 고도 이내이면 자동이륙모드를 수행하고 그 이상이면 자동착륙모드를 수행하게 하고, 비행선의 속도를 센싱하여 그것이 소정 속도보다 낮으면 틸팅시스템(201)을 작동하고 그보다 높으면 추력시스템을 작동시키며, 관성항법센서(113)에서 자세각과 이륙 또는 착륙 경로를 센싱하여 자세각과 경로가 유지되는가를 체크하고, 자세각과 경로가 유지되고 고도가 소정 고도 이상이면 자동이륙모드를 종료하고 그 이하이면 추력시스템을 정지하여 자동착륙모드를 종료하는 것 을 특징으로 하는 대형 무인 비행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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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무인비행선(101)의 비행조정 컴퓨터(200)에 탑재되는 자동이착륙 프로그램(210)에 있어서, 사전에 설정한 자동 이착륙 경로를 메모리에서 읽어내고, 속도계, GPS수신기, 관성항법센서, 레이져고도계, 틸팅시스템,추력시스템,조종면 액튜에이터를 초기화하고, 비행선의 고도가 100m 이내이면 자동이륙모드를 수행하고 그 이상이면 자동착륙모드를 수행하게 하고, 비행선의 속도를 센싱하여 8m/s보다 낮으면 틸팅시스템을 작동하고 그 보다 높으면 추력시스템을 작동시키며, 관성항법센서에서 자세각과 이륙 또는 착륙경로를 센싱하여 자세각과 경로가 유지되는 가를 체크하고, 자세각과 경로가 유지되고 고도가 500m이상이면 자동이륙모드를 종료하고 그 이하이면 추력시스템을 정지하여 자동착륙모드를 종료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형 무인비행선의 자동 이·착륙 비행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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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자동이착륙의 고도신호 사용시 고도가 200m이내이면 레이져고도계의 출력을 사용하고, 고도가 200m이상이면 GPS수신기의 출력신호를 사용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형 무인비행선의 자동 이·착륙 비행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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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자동이착륙의 고도신호 사용시 고도가 200m이내이면 레이져고도계의 출력을 사용하고, 고도가 200m이상이면 GPS수신기의 출력신호를 사용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형 무인비행선의 자동 이·착륙 비행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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