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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무인비행선의 자동 이·착륙 비행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8478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고도 20Km 이상까지 상승하여 운영되는 대형 무인비행선에 장치되는 시스템 구성요소 중 지상 조종사에 의한 무선조종명령 없이 길이 40m 이상인 대형비행선이 자체적인 판단아래 이륙과 착륙을 자율적으로 용이하게 할 수 있는 자동 이·착륙 비행장치에 관한 것이다. 이러한 본 발명은 길이 40m 이상의 대형 무인비행선(101)과 대형비행선 조종을 위한 승강키(102), 방향키(103), 조종면엑추에이터(104)(107)를 수직꼬리날개(105) 및 수평꼬리날개(106)에 장치하고, 추력을 내는 프로펠러(107)와 추력방향조종을 위한 틸팅시스템(201) 및 속도측정을 위한 속도계(109), 위치 및 고도정보 획득을 위한 GPS 수신기(110), GPS 안테나(111) 및 레이져 고도계(112), 비행선의 동운동 비행값 측정을 위한 관성항법센서(113)로 구성되며, 자동이륙과 착륙을 위한 자동이착륙프로그램(210)이 곤돌라(115)내부에 장착된 비행조종컴퓨터(200)내에 설치됨으로써 이루어진다. 대형 무인비행선, 자동이륙 시스템, 자동착륙 시스템
Int. CL B64C 13/16 (2006.01)
CPC B64B 1/00(2013.01) B64B 1/00(2013.01) B64B 1/00(2013.01) B64B 1/00(2013.01) B64B 1/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20067879 (2002.11.04)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472968-0000 (2005.02.15)
공개번호/일자 10-2004-0039117 (2004.05.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503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2.11.04)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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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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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상종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서구
2 김태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3 이해창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4 염찬홍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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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채종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 *층 (방이동, 나노빌딩)(세화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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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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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2.11.04 수리 (Accepted) 1-1-2002-0364164-7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4.05.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4.06.15 수리 (Accepted) 9-1-2004-0036936-81
4 대리인 변경 신고서
Agent change Notification
2004.07.14 수리 (Accepted) 1-1-2004-0311115-99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4.07.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4-0286603-27
6 명세서 등 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4.09.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4-0416765-29
7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4.09.14 수리 (Accepted) 1-1-2004-0416748-53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5.02.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064299-2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6.05.25 수리 (Accepted) 4-1-2006-5072452-20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7.12.21 수리 (Accepted) 4-1-2007-5192030-9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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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이 40m 이상의 대형 무인비행선에 있어서, 대형 무인비행선(101)의 꼬리쪽에 수직꼬리날개(105)와 수평꼬리날개(106)를 설치하고, 수직꼬리날개(105)에 방향키(103)와 연결된 조종면 엑추에이터(104)가 설치되며, 좌/우 수평꼬리날개(106)에도 승강키(102)와 연결된 조종면 엑추에이터(107)가 설치되고, 비행선(101)의 중앙 좌/우측에는 프로펠러로 구성되어 추진력을 낼 수 있는 추력시스템인 프로펠러(108)가 장착되는 한편 상기 프로펠러(108)를 상하로 회동시키는 틸팅시스템(201)이 설치되며, 비행선(101)의 하부에는 곤돌라(115)가 설치되고, 비행선 기수에는 속도계(109)를 설치하고 상부에는 GPS수신기(110)와 연결된 GPS 안테나(111)를 설치하는 한편 비행선의 곤돌라(115)에는 레이져 고도계(112)와 관성항법센서(113) 및 비행조종컴퓨터(200)를 설치하며, 각 센서 및 프로펠러(108), 틸팅시스템(201) 및 조종면 엑추에이터(104)(107)의 상태를 입력받아 비행조종 명령을 생성하여 비행선을 조종하는 자동이착륙 프로그램(210)이 탑재된 비행조종컴퓨터(200)를 설치하되, 상기 자동이착륙 프로그램(210)이, 사전에 설정한 자동 이착륙 경로를 메모리에서 읽어내고, 속도계(109), GPS수신기(110), 관성항법센서(113), 레이져고도계(112), 틸팅시스템(201), 추력시스템, 조종면 엑추에이터(104)(107)를 초기화하고, 비행선의 고도가 소정 고도 이내이면 자동이륙모드를 수행하고 그 이상이면 자동착륙모드를 수행하게 하고, 비행선의 속도를 센싱하여 그것이 소정 속도보다 낮으면 틸팅시스템(201)을 작동하고 그보다 높으면 추력시스템을 작동시키며, 관성항법센서(113)에서 자세각과 이륙 또는 착륙 경로를 센싱하여 자세각과 경로가 유지되는가를 체크하고, 자세각과 경로가 유지되고 고도가 소정 고도 이상이면 자동이륙모드를 종료하고 그 이하이면 추력시스템을 정지하여 자동착륙모드를 종료하는 것 을 특징으로 하는 대형 무인 비행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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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무인비행선(101)의 비행조정 컴퓨터(200)에 탑재되는 자동이착륙 프로그램(210)에 있어서, 사전에 설정한 자동 이착륙 경로를 메모리에서 읽어내고, 속도계, GPS수신기, 관성항법센서, 레이져고도계, 틸팅시스템,추력시스템,조종면 액튜에이터를 초기화하고, 비행선의 고도가 100m 이내이면 자동이륙모드를 수행하고 그 이상이면 자동착륙모드를 수행하게 하고, 비행선의 속도를 센싱하여 8m/s보다 낮으면 틸팅시스템을 작동하고 그 보다 높으면 추력시스템을 작동시키며, 관성항법센서에서 자세각과 이륙 또는 착륙경로를 센싱하여 자세각과 경로가 유지되는 가를 체크하고, 자세각과 경로가 유지되고 고도가 500m이상이면 자동이륙모드를 종료하고 그 이하이면 추력시스템을 정지하여 자동착륙모드를 종료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형 무인비행선의 자동 이·착륙 비행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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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자동이착륙의 고도신호 사용시 고도가 200m이내이면 레이져고도계의 출력을 사용하고, 고도가 200m이상이면 GPS수신기의 출력신호를 사용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형 무인비행선의 자동 이·착륙 비행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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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자동이착륙의 고도신호 사용시 고도가 200m이내이면 레이져고도계의 출력을 사용하고, 고도가 200m이상이면 GPS수신기의 출력신호를 사용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형 무인비행선의 자동 이·착륙 비행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