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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 베어링 로터 허브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8484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중소형 유무인 헬리콥터에서 적용되는 무 베어링 로터 허브 시스템 에 관한 것으로서, 로터 블레이드가 결합되고 상기 로터 블레이드의 플랩, 리드-래그 및 페더링 방향에 대하여 힌지 역할을 하는 유연보, 상기 유연보를 감싸고 상기 로터 블레이드의 피치각을 조절하는 토크 튜브, 상기 토크 튜브 및 상기 유연보에 관통되도록 결합되어 상기 로터 블레이드의 회전 시 발생되는 지상 및 비행공진을 예방하는 리드-래그 댐퍼, 그리고 상기 유연보를 엔진으로부터 동력을 전달받아 회전되는 로터 마스트에 고정시켜주는 허브 플레이트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베어링을 제거하고, 플랩 및 리드-래그 힌지, 그리고 피치 베어링 기능을 수행하는 복합재료로 형성된 유연보(flexbeam)를 구비함으로써, 구조를 단순화하여 중량을 줄일 수 있고 이를 통해 운용유지비의 감소뿐만 아니라 허브 항력을 줄임으로써 헬리콥터의 전체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Int. CL B64C 27/32 (2006.01)
CPC B64C 27/32(2013.01) B64C 27/3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47447 (2011.12.30)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3-0078482 (2013.07.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2.30)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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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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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덕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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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명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역삼동, 두원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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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2.30 수리 (Accepted) 1-1-2011-1055494-04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5.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31236-20
3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3.07.10 수리 (Accepted) 1-1-2013-0620508-09
4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3.08.13 수리 (Accepted) 1-1-2013-0731699-70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3.09.13 수리 (Accepted) 1-1-2013-0838747-05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10.14 수리 (Accepted) 1-1-2013-0927166-43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10.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927167-99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4.01.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00016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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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로터 블레이드가 결합되고 상기 로터 블레이드의 플랩, 리드-래그 및 페더링 방향에 대하여 힌지 역할을 하는 유연보, 상기 유연보를 감싸고 상기 로터 블레이드의 피치각을 조절하는 토크 튜브, 상기 토크 튜브 및 상기 유연보에 관통되도록 결합되어 상기 로터 블레이드의 회전 시 발생되는 지상 및 비행공진을 예방하는 리드-래그 댐퍼, 그리고 엔진으로부터 동력을 전달받아 회전되는 로터 마스트에 상기 유연보를 고정시켜주는 허브 플레이트를 포함하는 무 베어링 로터 허브 시스템
2 2
제1항에서, 상기 유연보는 플랩 힌지 기능을 수행하는 플랩 방향 운동 구간, 리드-래그 힌지 기능을 수행하는 리드-래그 방향 운동 구간, 그리고 피치 베어링 기능을 수행하는 토션 방향 운동 구간을 포함하는 무 베어링 로터 허브 시스템
3 3
제2항에서, 상기 토션 방향 운동 구간의 단면의 형상은 이중 H 형상인 무 베어링 로터 허브 시스템
4 4
제1항에서, 상기 유연보는 유리섬유 및 탄소섬유로 형성되는 무 베어링 로터 허브 시스템
5 5
제1항에서,상기 유연보는 복수 개인 무 베어링 로터 허브 시스템
6 6
제1항에서, 상기 토크 튜브는 공기역학적 항력이 최소화되어 비행능력이 향상되도록 타원형 구조로 형성되는 무 베어링 로터 허브 시스템
7 7
제1항에서, 상기 토크 튜브는 탄소섬유로 형성되는 무 베어링 로터 허브 시스템
8 8
제1항에서,상기 토크 튜브는 복수 개인 무 베어링 로터 허브 시스템
9 9
제3항에서, 상기 이중 H 형상은 2개의 H 형상의 중심부에 서로를 연결해 주는 연결부가 구비되어 2개의 H 형상이 나란히 형성되는 형상인 무 베어링 로터 허브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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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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