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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동저감 기어

  • 기술번호 : KST201518485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운전시 발생되는 진동과 소음을 감소시키기 위한 진동저감 기어에 관한 것으로, 중앙에 원형의 관통공(11)이 형성되고, 상기 관통공(11)의 외주면에 일정 간격을 두고 중심을 기준으로 복수 개의 관통슬릿(12)이 방사상으로 연장 형성되는 베이스부(10)와; 상기 베이스부(10)의 외측에 형성된 원형의 둘레를 따라 동일한 형상의 치형이 반복 형성되는 치형부(20) 및; 상기 관통공(11)과 상기 관통슬릿(12)의 내부에 일정 간격을 두고 이격 설치되는 축결합부(30)로 이루어지고, 상기 축결합부(30)의 중심부에는 축결합공(31)이 구비되고, 상기 축결합공(31)의 외주면에는 상기 복수 개의 관통슬릿(12)을 따라 각각 연장 돌출되는 복수 개의 돌출부(32)가 구비되며, 상기 축결합부(30)에 구비되는 상기 복수 개의 돌출부(32)의 각각의 단부에는 감쇠부재(40)가 설치되어 상기 돌출부(32)가 상기 베이스부(10)에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본 발명은 상기와 같은 구성에 의해 기어의 운전에 따른 진동과 소음이 대폭 줄어들 수 있다.
Int. CL F16H 55/08 (2006.01) F16H 55/02 (2006.01)
CPC F16H 55/14(2013.01) F16H 55/14(2013.01) F16H 55/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57525 (2012.12.28)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70945-0000 (2013.05.2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306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2.28)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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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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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대관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최홍택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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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문욱 대한민국 대전 서구 둔산*동 ***번지 산업은행 빌딩*층(상지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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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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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2.28 수리 (Accepted) 1-1-2012-1094186-39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2.12.31 수리 (Accepted) 1-1-2012-1096530-90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1.3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2.14 수리 (Accepted) 9-1-2013-0010435-21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3.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148170-67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3.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216314-27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3.13 수리 (Accepted) 1-1-2013-0216313-82
8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3.05.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00557-55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5.02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386730-05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5.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67080-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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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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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시 발생되는 진동과 소음을 감소시키기 위한 진동저감 기어에 있어서,상기 기어는,중앙에 원형의 관통공(11)이 형성되고, 상기 관통공(11)의 외주면에 일정 간격을 두고 중심을 기준으로 복수 개의 관통슬릿(12)이 방사상으로 연장 형성되는 베이스부(10)와;상기 베이스부(10)의 외측에 형성된 원형의 둘레를 따라 동일한 형상의 치형이 반복 형성되는 치형부(20) 및;상기 관통공(11)과 상기 관통슬릿(12)의 내부에 일정 간격을 두고 이격 설치되는 축결합부(30)로 이루어지고,상기 축결합부(30)의 중심부에는 축결합공(31)이 구비되고, 상기 축결합공(31)의 외주면에는 상기 복수 개의 관통슬릿(12)을 따라 각각 연장 돌출되는 복수 개의 돌출부(32)가 구비되며,상기 축결합부(30)에 구비되는 상기 복수 개의 돌출부(32)의 각각의 단부에는 감쇠부재(40)가 설치되어 상기 돌출부(32)가 상기 베이스부(10)에 결합되고,상기 감쇠부재(40)는 탄성재질로 이루어지며, 상기 돌출부(32)의 양 측면과 끝단이 감싸진 상태로 관통슬릿(12)의 내부에 고정되도록 "ㄷ"자 형상으로 이루어지고,상기 "ㄷ"자 형상의 감쇠부재(40) 중 상기 돌출부(32)의 끝단이 지지되는 부분의 내부 양측에는 홈부(41)가 각각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진동저감 기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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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감쇠부재(40)는 고무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진동저감 기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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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과학기술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거대과학연구개발사업 다목적실용위성3A호 시스템종합 개발사업 (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