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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피팅유닛, 상기 하이브리드 피팅유닛을 포함하는 연료탱크 및 상기 연료탱크의 제조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8487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내충격성 및 자기밀폐기능이 우수하며 경량인 하이브리드 피팅 유닛, 상기 하이브리드 피팅 유닛을 포함하는 연료탱크 및 상기 연료탱트를 제조하는 연료탱크 제조방법을 개시(introduce)한다. 상기 하이브리드 피팅 유닛은 제1피팅부 및 제2피팅부를 포함한다. 상기 제1피팅부는 구조물과 결합하는 적어도 하나의 제1결합부 그리고 제2결합부를 포함한다. 상기 제2피팅부는 제2결합부와 결합하는 제3결합부 그리고 외피와 결합하는 제4결합부를 포함한다. 여기서 상기 제1피팅부의 재질은 금속이고 상기 제2피팅부의 재질은 고무이다.
Int. CL B65D 90/02 (2006.01) B64D 37/06 (2006.01) B65D 8/04 (2006.01)
CPC B64D 37/06(2013.01) B64D 37/06(2013.01) B64D 37/06(2013.01) B64D 37/06(2013.01) B64D 37/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39282 (2011.04.27)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2-0121455 (2012.11.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4.27)
심사청구항수 1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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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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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현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성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황인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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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용주 대한민국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배방로***번길 *, 윤성빌딩 ***호(호서한별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한기형 대한민국 대전 서구 둔산중로***, ****호(둔산동, 주은오피스텔)(특허법인 남양(대전분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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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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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4.27 수리 (Accepted) 1-1-2011-0311729-4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6.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6.25 수리 (Accepted) 9-1-2012-0052941-5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9.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535886-71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2.11.12 수리 (Accepted) 1-1-2012-0927233-70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2.12.10 수리 (Accepted) 1-1-2012-1024035-80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3.01.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07235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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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구조물과 결합하는 적어도 하나의 제1결합부 및 제2결합부를 포함하는 제1피팅부; 및 상기 제2결합부와 결합하는 제3결합부 및 외피와 결합하는 제4결합부를 포함하는 제2피팅부를 포함하며, 상기 제1피팅부의 재질은 금속이고 상기 제2피팅부의 재질은 고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피팅 유닛(hybrid fitting unit)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결합부는 상기 제1피팅부의 상부 또는 하부 면에 설치되고 상기 제2결합부는 상기 제1피팅부의 측면에 설치되며, 상기 제3결합부는 상기 제2피팅부의 일 측면에 설치되고 상기 제4결합부는 상기 제2피팅부의 다른 일 측면에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피팅 유닛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외피는 상기 제4결합부의 사이로 삽입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피팅 유닛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외피와 상기 제4결합부 사이에는 접착제가 도포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피팅 유닛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접착제는 가류작업을 거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피팅 유닛
6 6
구조물과 결합하거나 구조물에 연료를 공급하는 통로가 되는 적어도 하나의 하이브리드 피팅 유닛; 및 외피를 포함하며, 상기 하이브리드 피팅 유닛은, 구조물과 결합하는 적어도 하나의 제1결합부 및 제2결합부를 포함하는 제1피팅부; 및 상기 제2결합부와 결합하는 제3결합부 및 상기 외피와 결합하는 제4결합부를 포함하는 제2피팅부를 포함하며, 상기 제1피팅부(110)의 재질은 금속이고 상기 제2피팅부(120)의 재질은 고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탱크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제1결합부는 상기 제1피팅부의 상부 또는 하부 면에 설치되고 상기 제2결합부는 상기 제1피팅부의 측면에 설치되며, 상기 제3결합부는 상기 제2피팅부의 일 측면에 설치되고 상기 제4결합부는 상기 제2피팅부의 다른 일 측면에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탱크
8 8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외피는 상기 제4결합부의 사이로 삽입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탱크
9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외피와 상기 제4결합부 사이에는 접착제가 도포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탱크
10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접착제는 가류작업을 거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탱크
11 11
제6항에 있어서, 상기 구조물은 항공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탱크
12 12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항공기는 회전익 항공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탱크
13 13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외피는 미국 군사규격을 만족하는 연료탱크 외피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탱크
14 14
하이브리드 피팅 유닛을 포함하는 연료탱크 제조방법에 있어서, 상기 하이브리드 피팅 유닛은, 구조물과 결합하는 적어도 하나의 제1결합부 그리고 제2결합부를 포함하는 제1피팅부 및 상기 제2결합부와 결합하는 제3결합부 그리고 연료탱크의 외피와 결합하는 제4결합부를 구비하는 제2피팅부를 포함하며, 상기 제1피팅부를 제조하는 제1피팅부 제조단계; 상기 제1피팅부의 상기 제2결합부을 포함하는 상기 제2피팅부를 제조하는 제2피팅부 제조단계; 및 상기 외피를 상기 제4결합부에 체결하는 체결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제1피팅부의 재료는 금속이고 상기 제2피팅부의 재료는 고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탱크 제조방법
15 15
제14항에 있어서, 상기 체결단계는, 상기 제4결합부 및 상기 외피에 접착제를 도포하는 접착제 도포단계; 및 접착제가 도포 된 상기 연료탱크에 가류과정을 수행하는 접착강화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탱크 제조방법
16 16
제15항에 있어서, 상기 체결단계는, 상기 접착강화단계를 수행하기 전에, 상기 접착제 도포단계를 거친 상기 연료탱크를 10시간 이상 건조하는 건조단계를 더 포함하는 연료탱크 제조방법
17 17
제14항에 있어서, 상기 외피는 미국 군사규격을 만족하는 연료탱크 외피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탱크 제조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