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원소재를 성형하여 형성되는 소재의 형상을 설계하는 제1단계;상기 제1단계에서 설계된 상기 소재의 형상을 이용하여 상기 소재의 형상에 의한 롤 금형의 형상 변화를 시뮬레이션하는 제2단계; 및상기 제2단계의 진행에 따라 롤 금형의 형상이 설계되는 제3단계; 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롤 금형의 설계방법
|
2 |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1단계에서 상기 소재의 형상은 공정설계 또는 패스설계 단계에서 결정되는 롤 금형의 설계방법
|
3 |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2단계와 상기 제3단계에서는,상기 소재와 상기 롤은 실제 공정에서 운동하는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운동하는 롤 금형의 설계방법
|
4 |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2단계에서는 상기 소재가 강체로 정의되고, 상기 롤 금형이 변형체로 정의되는 롤 금형의 설계방법
|
5 |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2단계와 상기 제3단계는 서로 교호하여 반복 실시되는 롤 금형의 설계방법
|
6 |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3단계의 진행이 완료되면 설계된 상기 롤 금형에 의해 성형되는 상기 소재와 상기 제1단계에서 결정된 상기 소재의 형상과 비교하는 제4단계가 더 진행되는 롤 금형의 설계방법
|
7 |
7
원소재가 두 개의 롤 사이를 통과하면서 성형되는 롤 성형공정을 가지는 소성가공에 있어서,상기 원소재가 상기 롤 성형공정을 통해 형성되는 소재의 형상을 설계하는 소재 설계단계; 및설계된 상기 소재를 상기 롤 성형공정의 반대 방향으로 이동시키면서, 상기 소재의 형상에 따라 상기 롤 금형의 형상을 변형시키는 롤 금형 변형단계; 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롤 금형의 설계방법
|
8 |
8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롤 금형 변형단계는 공학해석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시뮬레이션에 의해 진행되는 롤 금형의 설계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