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에 의한 사용자 선호도를 반영한 인터넷 광고 방법은, 서버에 접속한 사용자가 회원 가입시 사용자의 취향을 분석, 저장하여 데이터베이스화하는 단계; 서버에서 사용자가 로그인시에 생성한 코드가 당첨코드와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단계; 로그인시 생성된 코드가 당첨코드와 일치하면 당첨확인 메시지를 사용자의 웹브라우저 창에 표시단계; 로그인된 사용자에 대한 취향과 일치하는 배너광고를 데이터베이스에서 조회하여 사용자의 웹브라우저에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전체 사이트 접속자 중 자사제품과 관련된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만 해당 배너 광고를 선별적으로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주는 보다 저렴한 광고비로서 광고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으며, 서버운영자는 광고를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들에게 배너광고를 제공함으로써 배너광고의 단가를 상승시킬 수 있어 보다 높은 광고수입이 실현될 수 있다. |
---|---|
Int. CL | G06Q 30/02C0 (2008.03) |
CPC | G06Q 50/34(2013.01) G06Q 50/34(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010056437 (2001.09.13) |
출원인 | 학교법인 포항공과대학교 |
등록번호/일자 | |
공개번호/일자 | 10-2003-0023289 (2003.03.19)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거절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01.09.13) |
심사청구항수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