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개인화 커뮤니티 서비스 제공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8739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개인화 커뮤니티 서비스 제공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른 개인화 커뮤니티 서비스 제공 방법은, 사용자가 경험하는 환경 상황정보와 사용자 상황정보, 및 상기 상황정보 하에서 사용자가 서비스를 제어한 내용과 서비스 결과를 포함하는 컨텍스트를 수집하는, 컨텍스트 수집 단계; 상기 컨텍스트 및 각각의 발생 빈도수를 기록하여 사용자 모델을 구축하는 단계; 상기 사용자 모델로부터, 빈도수가 높은 컨텍스트를 자동으로 추출하는 단계; 및 상기 자동으로 추출된 컨텍스트에 포함되는 환경 상황정보와 사용자 상황정보가 동일하게 발생하면, 상기 동일하게 발생한 환경 상황정보와 사용자 상황정보에 대응되는 개인화 서비스를 자동으로 제공하는 단계를 구비한다.
Int. CL G06Q 50/10A0 (2006.01)
CPC G06Q 50/30D0(2013.01) G06Q 50/30D0(2013.01) G06Q 50/30D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108813 (2007.10.29)
출원인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9-0043128 (2009.05.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10.29)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위덕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2 김현숙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팔달구
3 조규찬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영통구
4 이창열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재승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덕천빌딩 *층 (역삼동)(예준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10.29 수리 (Accepted) 1-1-2007-0773634-9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05.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06.12 수리 (Accepted) 9-1-2009-0034632-4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07.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293957-11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09.14 수리 (Accepted) 1-1-2009-0562929-39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09.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562916-46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0.01.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033341-01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2 수리 (Accepted) 4-1-2014-5000672-1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사용자가 경험하는 환경 상황정보와 사용자 상황정보, 및 상기 상황정보 하에서 사용자가 서비스를 제어한 내용과 서비스 결과를 포함하는 컨텍스트를 수집하는, 컨텍스트 수집 단계; 상기 컨텍스트 및 각각의 발생 빈도수를 기록하여 사용자 모델을 구축하는 단계; 상기 사용자 모델로부터, 빈도수가 높은 컨텍스트를 자동으로 추출하는 단계; 및 상기 자동으로 추출된 컨텍스트에 포함되는 환경 상황정보와 사용자 상황정보가 동일하게 발생하면, 상기 동일하게 발생한 환경 상황정보와 사용자 상황정보에 대응되는 개인화 서비스를 자동으로 제공하는 단계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개인화 커뮤니티 서비스 제공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개인화 커뮤니티 서비스 제공 방법은, 상기 빈도수가 높은 환경 상황정보, 사용자 상황정보, 서비스 제어 내용 및 서비스 결과를 자동으로 추출하여, 커뮤니티 템플릿(community template)에 자동으로 기록하는 단계를 더 구비하고, 상기 개인화 서비스를 자동으로 제공하는 단계는, 상기 커뮤니티 템플릿에 자동으로 기록된 내용을 기초로 하여, 상기 동일하게 발생한 환경 상황정보와 사용자 상황정보에 대응되는 개인화 서비스를 자동으로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개인화 커뮤니티 서비스 제공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개인화 서비스를 자동으로 제공하는 단계는, 커뮤니티 매니저(community manager)에 의하여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개인화 커뮤니티 서비스 제공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빈도수가 높은 컨텍스트를 자동으로 추출하는 단계는, 사전에 정해진 임계 빈도수와 컨텍스트의 발생 빈도수를 비교하여, 상기 임계 빈도수보다 높은 빈도수를 가지는 컨텍스트를 자동으로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개인화 커뮤니티 서비스 제공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는, 복수의 사용자들을 포함하는 사용자 그룹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개인화 커뮤니티 서비스 제공 방법
6 6
사용자가 경험하는 환경 상황정보와 사용자 상황정보, 및 상기 상황정보 하에서 사용자가 서비스를 제어한 내용과 서비스 결과를 포함하는 컨텍스트를 센싱하는 복수개의 센서 노드들; 상기 컨텍스트들을 수집하는 상황인지 프레임 워크; 상기 수집된 컨텍스트들과 그 빈도수를 기록하여 사용자 모델을 구축하는 사용자 모델 생성부; 및 상기 사용자 모델로부터, 빈도수가 높은 컨텍스트를 자동으로 추출하여 개인화 커뮤니티 서비스를 생성하는, 커뮤니티 서비스 생성부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개인화 커뮤니티 서비스 생성 장치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상황인지 프레임 워크는, 상기 수집된 컨텍스트를 RDF(Resource Description Format) 형식의 컨텍스트로 변경하여, 상기 사용자 모델 생성부로 전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개인화 커뮤니티 서비스 생성 장치
8 8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커뮤니티 서비스 생성부는, 상기 사용자 모델에 기록된 컨텍스트에 포함되는 환경 상황정보와 사용자 상황정보가 동일하게 발생하면, 상기 동일하게 발생한 환경 상황정보와 사용자 상황정보에 대응되는 개인화 서비스를 자동으로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개인화 커뮤니티 서비스 생성 장치
9 9
사용자가 경험하는 환경 상황정보와 사용자 상황정보, 및 상기 상황정보 하에서 사용자가 서비스를 제어한 내용과 서비스 결과를 포함하는 컨텍스트를 센싱하는 복수개의 센서 노드들; 상기 컨텍스트들을 수집하는 상황인지 프레임 워크; 상기 수집된 컨텍스트들과 그 빈도수를 기록하여 사용자 모델을 구축하는 사용자 모델 생성부; 상기 사용자 모델로부터, 빈도수가 높은 컨텍스트를 자동으로 추출하여, 커뮤니티 템플릿(community template)에 자동으로 기록하는 커뮤니티 서비스 생성부; 및 특정 환경 상황정보와 사용자 상황정보가 발생하면, 상기 커뮤니티 템플릿에 상기 환경 상황정보와 사용자 상황정보가 기록되어 있는 경우, 상기 기록되어 있는 환경 상황정보와 사용자 상황정보에 대응되는 서비스를 자동으로 제공하는 커뮤니티 매니저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커뮤니티 컴퓨팅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