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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소 비용 알고리즘을 이용한 자전거 터미널 노드 결정 장치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8753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최소 비용 알고리즘을 이용한 자전거 터미널 노드 결정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최소 비용 알고리즘을 이용한 자전거 터미널 노드 결정 장치는, 대상 구역에 대한 보행로, 차도, 출발지와 도착지를 포함하는 자전거 이용지점 및 상기 대상 구역을 기 설정된 간격으로 분할한 격자선에 대한 지도 정보를 획득하는 지도 정보 획득부와, 상기 자전거 이용지점으로부터 상기 격자선이 교차하여 형성되는 복수의 터미널 노드까지의 접근 보행에 대한 비용 함수 및 설치에 대한 비용 함수를 연산하여, 기 설정된 비용 값 범위 내에 포함되는 복수의 후보 터미널 노드를 결정하는 후보 터미널 노드 결정부와, 상기 결정된 각 후보 터미널 노드 간의 자전거 운행에 대한 비용 함수를 연산하여, 최소 비용 값의 이동 경로를 결정하는 이동 경로 결정부와, 상기 출발지에서 상기 도착지까지 소요되는 총 비용 값이 최소화되도록 상기 후보 터미널 노드 중 최종 터미널 노드의 위치 및 개수를 결정하는 최종 터미널 노드 결정부를 포함한다.이에 따라, 자전거 터미널까지 이용자의 보행 비용 함수, 자전거 터미널 설치 비용 함수 및 자전거 터미널 간 자전거 운행 비용 함수를 이용함으로써, 최적의 자전거 터미널 노드의 개수 및 위치를 결정할 수 있다.
Int. CL G06Q 50/30 (2012.01) G06Q 10/04 (2012.01)
CPC G06Q 10/047(2013.01) G06Q 10/04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59257 (2012.06.01)
출원인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3-0135573 (2013.12.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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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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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기주 대한민국 서울 송파구
2 이규진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영통구
3 박보라 대한민국 경기 화성시 향남읍 행정중앙*로
4 장정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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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태백 대한민국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이노플렉스 *차 ***호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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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6.01 수리 (Accepted) 1-1-2012-0441387-26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2 수리 (Accepted) 4-1-2014-500067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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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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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구역에 대한 보행로, 차도, 출발지와 도착지를 포함하는 자전거 이용지점 및 상기 대상 구역을 기 설정된 간격으로 분할한 격자선에 대한 지도 정보를 획득하는 지도 정보 획득부;상기 자전거 이용지점으로부터 상기 격자선이 교차하여 형성되는 복수의 터미널 노드까지의 접근 보행에 대한 비용 함수 및 설치에 대한 비용 함수를 연산하여, 기 설정된 비용 값 범위 내에 포함되는 복수의 후보 터미널 노드를 결정하는 후보 터미널 노드 결정부;상기 결정된 각 후보 터미널 노드 간의 자전거 운행에 대한 비용 함수를 연산하여, 최소 비용 값의 이동 경로를 결정하는 이동 경로 결정부; 및상기 출발지에서 상기 도착지까지 소요되는 총 비용 값이 최소화되도록 상기 후보 터미널 노드 중 최종 터미널 노드의 위치 및 개수를 결정하는 최종 터미널 노드 결정부를 포함하는 최소 비용 알고리즘을 이용한 자전거 터미널 노드 결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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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후보 터미널 노드 결정부는,상기 출발지와 상기 도착지 간에 자전거 통행 유형에 따른 통행 가치 및 통행 시간을 이용하여 상기 접근 보행에 대한 비용 함수를 연산하고,상기 출발지와 상기 도착지 간에 설치되는 후보 터미널 노드의 개수 및 상기 후보 터미널 노드의 평균 설치 비용 값을 이용하여 상기 설치에 대한 비용 함수를 연산하는 최소 비용 알고리즘을 이용한 자전거 터미널 노드 결정 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출발지와 상기 도착지 간에 자전거 이외의 교통 수단 터미널인 환승 터미널 노드가 존재하는 경우,상기 후보 터미널 노드 결정부는,복수의 터미널 노드 중 상기 환승 터미널 노드로부터 기 설정된 범위 내에 존재하는 후보 터미널 노드를 결정하고,상기 이동 경로 결정부는,상기 후보 터미널 노드 및 상기 환승 터미널 노드를 포함하는 이동 경로를 결정하는 최소 비용 알고리즘을 이용한 자전거 터미널 노드 결정 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후보 터미널 노드의 설치 비용 값에 대한 제한 여부에 따라 상기 접근 보행에 대한 비용 함수, 또는 상기 접근 보행에 대한 비용 함수 및 상기 설치에 대한 비용 함수를 연산하여, 상기 후보 터미널 노드를 결정하는 최소 비용 알고리즘을 이용한 자전거 터미널 노드 결정 장치
5 5
제3항 또는 제4항에 있어서,상기 후보 터미널 노드의 설치 비용 값에 제한이 있는 경우, 상기 후보 터미널 노드의 개수를 다음의 수학식을 이용하여 계산하는 최소 비용 알고리즘을 이용한 자전거 터미널 노드 결정 장치:여기서, i는 상기 자전거 이용지점, j는 상기 후보 터미널 노드 설치 지점, Gij는 i에서 j까지의 접근 보행 비용 값, xj는 j에 설치된 후보 터미널 노드, C는 상기 터미널 노드의 평균 설치 비용 값, Hi는 i에서의 자전거 통행 수요량과 자전거 통행 유형에 따른 통행 가치를 곱한 값, tij는 i에서 j까지의 보행 통행 시간을 나타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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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 또는 제4항에 있어서,상기 후보 터미널 노드의 설치 비용 값에 제한이 없는 경우, 상기 후보 터미널 노드의 개수를 다음의 수학식을 이용하여 계산하는 최소 비용 알고리즘을 이용한 자전거 터미널 노드 결정 장치:여기서, i는 상기 자전거 이용지점, j는 상기 후보 터미널 노드 설치 지점, Gij는 i에서 j까지의 접근 보행 비용 값, Hi는 i에서의 자전거 통행 수요량과 자전거 통행 유형에 따른 통행 가치를 곱한 값, tij는 i에서 j까지의 보행 통행 시간을 나타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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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이동 경로 결정부는,다익스트라(Dijkstra)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최소 비용 값을 가지는 이동 경로를 결정하는 최소 비용 알고리즘을 이용한 자전거 터미널 노드 결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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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터미널 노드 결정 장치를 이용한 자전거 터미널 노드 결정 방법에 있어서,대상 구역에 대한 보행로, 차도, 출발지와 도착지를 포함하는 자전거 이용지점 및 상기 대상 구역을 기 설정된 간격으로 분할한 격자선에 대한 지도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자전거 이용지점으로부터 상기 격자선이 교차하여 형성되는 복수의 터미널 노드까지의 접근 보행에 대한 비용 함수 및 설치에 대한 비용 함수를 연산하여, 기 설정된 비용 값 범위 내에 포함되는 복수의 후보 터미널 노드를 결정하는 단계;상기 결정된 각 후보 터미널 노드 간의 자전거 운행에 대한 비용 함수를 연산하여, 최소 비용 값의 이동 경로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출발지에서 상기 도착지까지 소요되는 총 비용 값이 최소화되도록 상기 후보 터미널 노드 중 최종 터미널 노드의 위치 및 개수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최소 비용 알고리즘을 이용한 자전거 터미널 노드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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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후보 터미널 노드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출발지와 상기 도착지 간에 자전거 통행 유형에 따른 통행 가치 및 통행 시간을 이용하여 상기 접근 보행에 대한 비용 함수를 연산하고,상기 출발지와 상기 도착지 간에 설치되는 후보 터미널 노드의 개수 및 상기 후보 터미널 노드의 평균 설치 비용 값을 이용하여 상기 설치에 대한 비용 함수를 연산하는 최소 비용 알고리즘을 이용한 자전거 터미널 노드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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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출발지와 상기 도착지 간에 자전거 이외의 교통 수단 터미널인 환승 터미널 노드가 존재하는 경우,상기 복수의 후보 터미널 노드를 결정하는 단계는,복수의 터미널 노드 중 상기 환승 터미널 노드로부터 기 설정된 범위 내에 존재하는 후보 터미널 노드를 결정하고,상기 이동 경로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후보 터미널 노드 및 상기 환승 터미널 노드를 포함하는 이동 경로를 결정하는 최소 비용 알고리즘을 이용한 자전거 터미널 노드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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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 또는 제10항에 있어서,상기 후보 터미널 노드의 설치 비용 값에 대한 제한 여부에 따라 상기 접근 보행에 대한 비용 함수, 또는 상기 접근 보행에 대한 비용 함수 및 상기 설치에 대한 비용 함수를 연산하여, 상기 후보 터미널 노드를 결정하는 최소 비용 알고리즘을 이용한 자전거 터미널 노드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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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 또는 제10항에 있어서,상기 후보 터미널 노드의 설치 비용 값에 제한이 있는 경우, 상기 후보 터미널 노드의 개수를 다음의 수학식을 이용하여 계산하는 최소 비용 알고리즘을 이용한 자전거 터미널 노드 결정 방법:여기서, i는 상기 자전거 이용지점, j는 상기 후보 터미널 노드 설치 지점, Gij는 i에서 j까지의 접근 보행 비용 값, xj는 j에 설치된 후보 터미널 노드, C는 상기 터미널 노드의 평균 설치 비용 값, Hi는 i에서의 자전거 통행 수요량과 자전거 통행 유형에 따른 통행 가치를 곱한 값, tij는 i에서 j까지의 보행 통행 시간을 나타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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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 또는 제10항에 있어서,상기 후보 터미널 노드의 설치 비용 값에 제한이 없는 경우, 상기 후보 터미널 노드의 개수를 다음의 수학식을 이용하여 계산하는 최소 비용 알고리즘을 이용한 자전거 터미널 노드 결정 방법:여기서, i는 상기 자전거 이용지점, j는 상기 후보 터미널 노드 설치 지점, Gij는 i에서 j까지의 접근 보행 비용 값, Hi는 i에서의 자전거 통행 수요량과 자전거 통행 유형에 따른 통행 가치를 곱한 값, tij는 i에서 j까지의 보행 통행 시간을 나타낸다
14 14
제8항에 있어서,상기 최소 비용의 이동 경로를 결정하는 단계는,다익스트라(Dijkstra)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최소 비용 값을 가지는 이동 경로를 결정하는 최소 비용 알고리즘을 이용한 자전거 터미널 노드 결정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과학기술부 아주대학교 산학협력단 기초연구사업 - 선도연구센터육성사업(이공학분야) - TOD기반 지속가능 도시교통 연구센터 통합녹색교통시스템 기반 교통수요관리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