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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날로그 게임이 적용되는 스마트 단말기와, 이를 이용한 아날로그 게임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8753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오프라인 상의 아날로그 보드 게임 진행을 위한 외부 화상을 획득하여 영상 인식 처리하는 영상 획득 처리부, 상기 아날로그 보드 게임의 관리 기능 수행을 위한 키입력을 수행하는 키 패드, 상기 영상 획득 처리부의 획득 화상에 대한 영상 인식 처리 결과를 근거로 상기 아날로그 보드 게임의 진행 관리 상태를 화면 디스플레이하는 디스플레이 및, 상기 키 패드의 키입력에 의한 상기 아날로그 보드 게임의 관리 기능 수행 하에서, 상기 영상 획득 처리부의 획득 화상에 대한 영상 인식 처리 결과에 따라 게임의 진행 상태를 관리 제어하고, 게임의 진행 상태가 상기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 디스플레이되도록 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6K 9/18 (2006.01) A63F 13/00 (2014.01) G06Q 50/10 (2012.01)
CPC A63F 13/46(2013.01) A63F 13/46(2013.01) A63F 13/46(2013.01) A63F 13/46(2013.01) A63F 13/46(2013.01) A63F 13/4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39884 (2012.12.04)
출원인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421708-0000 (2014.07.15)
공개번호/일자 10-2014-0072952 (2014.06.1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73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2.04)
심사청구항수 4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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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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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우길 대한민국 서울 구
2 최영준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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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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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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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2.04 수리 (Accepted) 1-1-2012-1006500-98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3.09.05 수리 (Accepted) 1-1-2013-0813099-97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10.0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11.13 수리 (Accepted) 9-1-2013-0094127-10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2 수리 (Accepted) 4-1-2014-5000672-13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2.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109412-08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3.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240492-88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3.12 수리 (Accepted) 1-1-2014-0240496-60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6.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431278-95
10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5.01.09 수리 (Accepted) 1-1-2015-0025279-6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오프라인 상의 아날로그 보드 게임 진행을 위한 외부 화상을 획득하여 영상 인식 처리하는 영상 획득 처리부; 상기 아날로그 보드 게임의 관리 기능 수행을 위한 키입력을 수행하는 키 패드; 상기 영상 획득 처리부의 획득 화상에 대한 영상 인식 처리 결과를 근거로 아날로그 보드 게임의 진행 관리 상태를 화면 디스플레이하는 디스플레이; 및 상기 키 패드의 키입력에 의한 상기 아날로그 보드 게임의 관리 기능 수행 하에서, 상기 영상 획득 처리부의 획득 화상에 대한 영상 인식 처리 결과에 따라 게임의 진행 상태를 관리 제어하고, 게임의 진행 상태가 상기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 디스플레이되도록 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되,상기 영상 획득 처리부는, 상기 아날로그 보드 게임의 진행을 위해 필요한 각각의 외부 화상을 촬영하는 카메라 및, 상기 카메라로부터 촬영된 외부 화상을 영상 인식 처리하여 게임 플레이어의 등록 및 구별, 게임의 진행 관리에 필요한 영상 인식 정보를 추출하는 영상 인식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아날로그 게임이 적용되는 스마트 단말기
2 2
삭제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영상 인식부의 영상 인식 정보는, 상기 아날로그 보드 게임의 플레이어 등록을 위한 플레이어 얼굴의 특징 정보와, 플레이어 별로 지정된 캐릭터 카드의 이미지 형상 정보 중에서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아날로그 게임이 적용되는 스마트 단말기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영상 인식부의 영상 인식 정보는, 상기 아날로그 보드 게임의 진행 상태에서 플레이어 얼굴의 특징 정보와, 플레이어 별로 지정된 캐릭터 카드의 이미지 형상 정보, 상기 캐릭터 카드에 포함된 카드 정보 수록부의 이미지 형상 정보, 게임 카드에 포함된 카드 정보 수록부의 이미지 형상 정보 중에서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아날로그 게임이 적용되는 스마트 단말기
5 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캐릭터 카드와, 상기 게임 카드의 카드 정보 수록부는, QR 코드와, 바코드 중에서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아날로그 게임이 적용되는 스마트 단말기
6 6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캐릭터 카드와, 상기 게임 카드의 카드 정보 수록부는, NFC 태그 정보이고, 상기 NFC 태그 정보를 근거리 무선 통신에 의해 수신하는 근거리 무선 통신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아날로그 게임이 적용되는 스마트 단말기
7 7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키 패드와 상기 디스플레이는 단일의 터치 패드 디스플레이부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아날로그 게임이 적용되는 스마트 단말기
8 8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아날로그 보드 게임에 참여하는 각 플레이어가 발화하는 게임 진행을 위해 필요한 발화 음성을 획득하여 음성 인식 처리하는 음성 획득 처리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아날로그 게임이 적용되는 스마트 단말기
9 9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음성 획득 처리부는, 상기 아날로그 보드 게임의 진행을 위해 상기 각 플레이어가 발화하는 음성을 입력받아 전기적 휴먼 음성 신호로 변환하는 마이크로폰 및, 상기 마이크로폰으로부터의 상기 각 플레이어의 휴먼 음성 신호를 음성 인식 처리하여 음성 특징 정보를 추출하는 음성 인식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아날로그 게임이 적용되는 스마트 단말기
10 10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음성 인식부의 음성 특징 정보는, 상기 아날로그 보드 게임의 플레이어 등록을 위한 등록 정보와, 상기 아날로그 보드 게임의 진행 중에 플레이어의 구분을 위한 구분 정보 중에서 어느 하나의 정보로 이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아날로그 게임이 적용되는 스마트 단말기
11 11
오프라인 상의 아날로그 보드 게임 진행을 위한 외부 화상을 획득하여 영상 인식 처리하는 영상 획득 처리부; 상기 아날로그 보드 게임에 참여하는 각 플레이어가 발화하는 게임 진행을 위해 필요한 발화 음성을 획득하여 음성 인식 처리하는 음성 획득 처리부; 상기 아날로그 보드 게임의 관리 기능 수행을 위한 키입력을 수행하는 키 패드; 상기 영상 획득 처리부의 획득 화상에 대한 영상 인식 처리 결과와, 상기 음성 획득 처리부의 획득 음성에 대한 음성 인식 처리 결과를 근거로 상기 아날로그 보드 게임의 진행 관리 상태를 화면 디스플레이하는 디스플레이; 상기 보드 게임의 진행을 위한 안내 음성 메시지와, 게임 액션 음성 메시지를 음성 처리하여 출력하는 음성 출력부; 및 상기 키 패드의 키입력에 의한 상기 아날로그 보드 게임의 관리 기능 수행 하에서, 상기 영상 획득 처리부의 획득 화상에 대한 영상 인식 처리 결과와, 상기 음성 획득 처리부의 획득 음성에 대한 음성 인식 처리 결과에 따라 게임의 진행 상태 관리 및 상기 각 플레이어의 게임 평가를 수행하고, 상기 디스플레이를 통한 게임 진행 상태의 화면 디스플레이와, 안내 음성 메시지 및 게임 액션 음성 메시지가 상기 음성 출력부를 통해 음성 출력되도록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되,상기 영상 획득 처리부는, 상기 아날로그 보드 게임의 진행을 위해 필요한 각각의 외부 화상을 촬영하는 카메라 및, 상기 카메라로부터 촬영된 외부 화상을 영상 인식 처리하여 게임 플레이어의 등록 및 구별, 게임의 진행 관리에 필요한 영상 인식 정보를 추출하는 영상 인식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아날로그 게임이 적용되는 스마트 단말기
12 12
삭제
13 13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영상 인식부의 영상 인식 정보는, 상기 아날로그 보드 게임의 플레이어 등록을 위한 플레이어 얼굴의 특징 정보와, 플레이어 별로 지정된 캐릭터 카드의 이미지 형상 정보 중에서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아날로그 게임이 적용되는 스마트 단말기
14 14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영상 인식부의 영상 인식 정보는, 상기 아날로그 보드 게임의 진행 상태에서 플레이어 얼굴의 특징 정보와, 플레이어 별로 지정된 캐릭터 카드의 이미지 형상 정보, 상기 캐릭터 카드에 포함된 카드 정보 수록부의 이미지 형상 정보, 게임 카드에 포함된 카드 정보 수록부의 이미지 형상 정보 중에서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아날로그 게임이 적용되는 스마트 단말기
15 15
제 14 항에 있어서, 상기 캐릭터 카드와, 상기 게임 카드의 카드 정보 수록부는, QR 코드와, 바코드 중에서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아날로그 게임이 적용되는 스마트 단말기
16 16
제 14 항에 있어서, 상기 캐릭터 카드와, 상기 게임 카드의 카드 정보 수록부는, NFC 태그 정보이고, 상기 NFC 태그 정보를 근거리 무선 통신에 의해 수신하는 근거리 무선 통신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아날로그 게임이 적용되는 스마트 단말기
17 17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키 패드와 상기 디스플레이는 단일의 터치 패드 디스플레이부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아날로그 게임이 적용되는 스마트 단말기
18 18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음성 획득 처리부는, 상기 아날로그 보드 게임의 진행을 위해 상기 각 플레이어가 발화하는 음성을 입력받아 전기적 휴먼 음성 신호로 변환하는 마이크로폰 및, 상기 마이크로폰으로부터의 상기 각 플레이어의 휴먼 음성 신호를 음성 인식 처리하여 음성 특징 정보를 추출하는 음성 인식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아날로그 게임이 적용되는 스마트 단말기
19 19
제 18 항에 있어서, 상기 음성 인식부의 음성 특징 정보는, 상기 아날로그 보드 게임의 플레이어 등록을 위한 등록 정보와, 상기 아날로그 보드 게임의 진행 중에 상기 각 플레이어의 구분을 위한 구분 정보, 상기 음성 출력부의 게임 액션 음성 메시지에 관련하여 플레이어의 답변 음성에 대한 평가 정보 중에서 어느 하나의 정보로 이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아날로그 게임이 적용되는 스마트 단말기
20 20
스마트 단말기가 오프라인 상의 아날로그 보드 게임에 참여하는 복수 플레이어의 등록을 위한 플레이어 등록 모드를 설정하는 제1단계; 상기 스마트 단말기가 상기 복수 플레이어로부터 각각 제시되는 정보 값을 수집하는 제2단계; 상기 스마트 단말기가 상기 복수 플레이어로부터 수집한 정보 값에 의해 플레이어 등록 정보를 생성하여 저장하는 제3단계; 및 상기 복수 플레이어의 등록이 완료되면, 상기 스마트 단말기가 플레이어 등록 모드를 해제하는 제4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단말기를 이용한 아날로그 게임 방법
21 21
제 20 항에 있어서, 상기 제2단계에서, 상기 스마트 단말기는, 카메라를 통해 촬영된 상기 복수 플레이어 얼굴 영상을 영상 인식 처리하여 추출한 얼굴 특징 정보와, 상기 복수 플레이어 별로 지정된 캐릭터 카드를 상기 카메라를 통해 촬영하고 영상 인식 처리하여 얻어진 이미지 형상 정보 중에서 어느 하나를 정보 값으로서 수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단말기를 이용한 아날로그 게임 방법
22 22
제 20 항에 있어서, 상기 제2단계에서, 상기 스마트 단말기는, 마이크로폰을 통해 입력받아 음성 인식 처리하여 추출한 상기 복수 플레이어의 휴먼 음성 신호에 대한 음성 특징 정보를 정보 값으로서 수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단말기를 이용한 아날로그 게임 방법
23 23
제 20 항에 있어서, 상기 제2단계에서, 상기 스마트 단말기는, 상기 복수 플레이어 별로 지정된 캐릭터 카드에 포함된 NFC 무선 태그 정보를 근거리 무선 통신을 통해 수신하여 정보 값으로서 수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단말기를 이용한 아날로그 게임 방법
24 24
제 20 항에 있어서, 상기 제3단계는, 상기 스마트 단말기가 상기 복수의 플레이어로부터 수집한 정보 값에 순번을 각각 부여하여 플레이어 등록 정보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단말기를 이용한 아날로그 게임 방법
25 25
오프라인 상의 아날로그 보드 게임에 참여하는 복수 플레이어의 등록 상태에서, 스마트 단말기가 상기 복수 플레이어로부터 게임의 진행에 따라 각각 제시되는 게임 진행 정보 값을 수집하는 제1단계; 상기 스마트 단말기가 각각 수집된 상기 게임 진행 정보 값을 근거로 플레이어의 게임 진행 순서 확인 및 통보와, 게임 내용 상의 변동 정보 확인 및 통보를 진행하는 제2단계; 및 상기 아날로그 보드 게임이 종료되면, 상기 스마트 단말기가 상기 복수 플레이어에 대해 최종 점수를 집계하여 통보하는 제3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단말기를 이용한 아날로그 게임 방법
26 26
제 25 항에 있어서, 상기 제1단계는, 상기 아날로그 보드 게임에 참여하는 복수 플레이어의 등록에 있어서, 상기 스마트 단말기가 플레이어 등록 모드를 설정한 상태에서 상기 복수 플레이어로부터 각각 제시되는 정보 값을 수집하는 단계, 상기 스마트 단말기가 상기 복수 플레이어로부터 수집한 정보 값에 의해 플레이어 등록 정보를 생성하여 저장하는 단계 및, 상기 복수 플레이어의 등록이 완료되면, 상기 스마트 단말기가 플레이어 등록 모드를 해제하고, 보드 게임 실행 모드로 진입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단말기를 이용한 아날로그 게임 방법
27 27
제 26 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 플레이어로부터 각각 제시되는 정보 값을 수집하는 단계에서, 상기 스마트 단말기가 카메라를 통해 촬영된 상기 복수 플레이어의 얼굴 영상을 영상 인식 처리하여 추출한 얼굴 특징 정보와, 상기 복수 플레이어 별로 지정된 캐릭터 카드를 상기 카메라를 통해 촬영하고 영상 인식 처리하여 얻어진 이미지 형상 정보, 마이크로폰을 통해 입력받아 음성 인식 처리하여 추출한 상기 복수 플레이어의 음성 특징 정보, 근거리 무선 통신을 통해 수신하는 상기 복수 플레이어 별로 지정된 캐릭터 카드에 포함된 NFC 무선 태그 정보 중에서 어느 하나를 정보 값으로서 수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단말기를 이용한 아날로그 게임 방법
28 28
제 25 항에 있어서, 상기 제1단계에서, 상기 스마트 단말기는, 상기 복수 플레이어 얼굴의 특징 정보와, 플레이어 별로 지정된 캐릭터 카드의 이미지 형상 정보, 상기 캐릭터 카드에 포함된 카드 정보 수록부의 이미지 형상 정보, 게임 카드에 포함된 카드 정보 수록부의 이미지 형상 정보, 상기 복수 플레이어의 음성 특징 정보 중에서 적어도 어느 하나 이상을 게임 진행 정보 값으로 수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단말기를 이용한 아날로그 게임 방법
29 29
제 28 항에 있어서, 상기 제1단계에서, 상기 캐릭터 카드와 상기 게임 카드에 포함된 카드 정보 수록부의 이미지 형상 정보는, QR 코드와 바코드 중에서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단말기를 이용한 아날로그 게임 방법
30 30
제 25 항에 있어서, 상기 제1단계에서, 상기 스마트 단말기는, 캐릭터 카드 및 게임 카드에 포함된 NFC 태그 정보를 근거리 무선 통신을 통해 수신받아 게임 진행 정보 값으로 수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단말기를 이용한 아날로그 게임 방법
31 31
제 25 항에 있어서, 상기 제1단계에서, 상기 스마트 단말기가 상기 아날로그 보드 게임의 게임룰 관련 플레잉 툴(Playing Tool)을 무작위로 조작하고, 상기 플레잉 툴의 무작위 조작 결과를 화면 디스플레이하여 보여주는 단계, 상기 스마트 단말기가 상기 플레잉 툴의 무작위 조작 결과에 따라 변동되는 게임 진행 상황에 대응하여 상기 복수 플레이어로부터 각각 제시되는 게임 진행 정보 값을 수집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단말기를 이용한 아날로그 게임 방법
32 32
제 31 항에 있어서, 상기 제1단계에서, 상기 아날로그 보드 게임의 게임룰 관련 플레잉 툴은, 주사위와, 회전판, 보조 게임 카드 중에서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단말기를 이용한 아날로그 게임 방법
33 33
제 25 항에 있어서, 상기 제2단계에서, 게임 내용 상의 변동 정보 확인 및 통보는, 상기 스마트 단말기가 상기 아날로그 보드 게임에 적용되는 게임판 상의 말의 위치 변동, 게임 카드들의 게임 스토리에 관련한 플레이어 들간의 관계 변동, 게임 카드의 선택에 대한 정답 여부 결정 중에서 어느 하나의 변동 정보를 확인하고, 디스플레이를 통한 화면 디스플레이 및 음성 출력부를 통한 음성 출력을 통해 통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단말기를 이용한 아날로그 게임 방법
34 34
오프라인 상의 아날로그 보드 게임에 참여하는 복수 플레이어의 등록 상태에서, 스마트 단말기가 상기 아날로그 보드 게임의 게임룰에 의거하여 게임 액션 메시지를 출력하는 제1단계; 상기 스마트 단말기가 상기 게임 액션 메시지의 출력 결과로 상기 복수 플레이어로부터 각각 제시되는 정보 값을 수집하는 제2단계; 상기 스마트 단말기가 각각 수집된 상기 정보 값을 근거로 상기 복수 플레이어의 게임 진행 결과를 평가하고 통보하는 제3단계; 및 상기 아날로그 보드 게임이 종료되면, 상기 스마트 단말기가 상기 복수 플레이어에 대해 최종 점수를 집계하여 통보하는 제4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스마트 단말기를 이용한 아날로그 게임 방법
35 35
제 34 항에 있어서, 상기 제1단계는, 상기 아날로그 보드 게임에 참여하는 상기 복수 플레이어의 등록에 있어서, 상기 스마트 단말기가 플레이어 등록 모드를 설정한 상태에서 상기 복수 플레이어로부터 각각 제시되는 정보 값을 수집하는 단계, 상기 스마트 단말기가 상기 복수 플레이어로부터 수집한 정보 값에 의해 플레이어 등록 정보를 생성하여 저장하는 단계 및, 상기 복수 플레이어의 등록이 완료되면, 상기 스마트 단말기가 플레이어 등록 모드를 해제하고, 보드 게임 실행 모드로 진입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단말기를 이용한 아날로그 게임 방법
36 36
제 35 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 플레이어로부터 각각 제시되는 정보 값을 수집하는 단계에서, 상기 스마트 단말기가 카메라를 통해 촬영된 상기 복수 플레이어의 얼굴 영상을 영상 인식 처리하여 추출한 얼굴 특징 정보와, 상기 복수 플레이어 별로 지정된 캐릭터 카드를 상기 카메라를 통해 촬영하고 영상 인식 처리하여 얻어진 이미지 형상 정보, 마이크로폰을 통해 입력받아 음성 인식 처리하여 추출한 상기 복수 플레이어의 음성 특징 정보, 근거리 무선 통신을 통해 수신하는 상기 복수 플레이어 별로 지정된 캐릭터 카드에 포함된 NFC 무선 태그 정보 중에서 어느 하나를 정보 값으로서 수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단말기를 이용한 아날로그 게임 방법
37 37
제 34 항에 있어서, 상기 제1단계에서, 상기 아날로그 보드 게임의 게임룰에 의거하여 출력되는 게임 액션 메시지는, 외국어 교육용 보드 게임에 따른 외국어 원음 발음의 음성 메시지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단말기를 이용한 아날로그 게임 방법
38 38
제 34 항에 있어서, 상기 제2단계에서, 상기 스마트 단말기는, 상기 복수 플레이어 얼굴의 특징 정보와, 플레이어 별로 지정된 캐릭터 카드의 이미지 형상 정보, 상기 캐릭터 카드에 포함된 카드 정보 수록부의 이미지 형상 정보, 게임 카드에 포함된 카드 정보 수록부의 이미지 형상 정보, 상기 복수 플레이어의 음성 특징 정보 중에서 적어도 어느 하나 이상을 상기 게임 액션 메시지의 출력 결과에 따른 정보 값으로 수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단말기를 이용한 아날로그 게임 방법
39 39
제 38 항에 있어서, 상기 제2단계에서, 상기 캐릭터 카드와 상기 게임 카드에 포함된 카드 정보 수록부의 이미지 형상 정보는, QR 코드와 바코드 중에서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단말기를 이용한 아날로그 게임 방법
40 40
제 34 항에 있어서, 상기 제2단계에서, 상기 스마트 단말기는, 캐릭터 카드 및 게임 카드에 포함된 NFC 태그 정보를 근거리 무선 통신을 통해 수신받아 상기 게임 액션 메시지의 출력 결과에 따른 정보 값으로 수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단말기를 이용한 아날로그 게임 방법
41 41
제 34 항 내지 제 40 항중 어느 한항에 있어서, 상기 제3단계에서, 상기 스마트 단말기는 상기 수집된 정보 값을 근거로 특정 플레이어의 게임 순서를 파악하고, 상기 특정 플레이어에 의해 상기 게임 액션 메시지의 답변으로 입력되는 정보 값을 게임 진행 결과로 평가하고 통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단말기를 이용한 아날로그 게임 방법
42 42
제 41 항에 있어서, 상기 제3단계에서, 상기 스마트 단말기는 상기 수집된 정보 값을 통해 상기 외국어 원음 발음에 대해 반응하는 특정 플레이어를 인식하고, 상기 특정 플레이어의 입력 외국어 발음과, 상기 외국어 원음에 대응하여 제시되는 그림 카드 중에서 어느 하나를 파악하여, 발음의 일치 여부와, 그림 카드의 일치 여부 중에서 어느 하나를 평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단말기를 이용한 아날로그 게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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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아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학 IT 연구센터 육성지원사업(ITRC) 국방 IT 전술통신 기술 연구
2 교육과학기술부 아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신진연구자사업 이동통신망에서 Scalable 비디오 전송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