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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애드 혹 네트워크 환경에서 움직이는 영역 내 최근접 질의 처리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8755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 애드 혹 네트워크 환경에서 움직이는 영역에 대한 최근접 질의 처리 기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차량이 이동 중에 애드 혹 네트워크 환경을 생성하여 다른 차량의 이동 정보를 수신하고, 자신의 차량에서 다른 차량의 거리를 계산하여 근접 차량을 감지하는 기술에 관한 것이다. 이러한 기술은 차량 운전 중 근접 차량의 움직임을 감지하여 안전 운행을 지원하는 데에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다.질의 차량과 질의 영역 내에 있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다른 차량과의 거리를 연산한 결과 값을 사용하여 질의 차량에 가장 근접한 적어도 하나 이상의 차량을 결정하여 운전자에게 안전 운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다른 차량의 위치를 제공한다.
Int. CL G08G 1/0962 (2006.01) G08G 1/0968 (2006.01)
CPC G08G 1/0968(2013.01) G08G 1/0968(2013.01) G08G 1/0968(2013.01) G08G 1/096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15270 (2013.02.13)
출원인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453315-0000 (2014.10.15)
공개번호/일자 10-2014-0102371 (2014.08.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102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2.13)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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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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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형주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2 정태선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영통구
3 이은영 대한민국 경기 시흥시 정왕대로***번길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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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충정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층(역삼동,성보역삼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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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2.13 수리 (Accepted) 1-1-2013-0128565-83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2 수리 (Accepted) 4-1-2014-5000672-13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2.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3.12 수리 (Accepted) 9-1-2014-0023275-51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5.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353839-9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6.18 수리 (Accepted) 1-1-2014-0568294-47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6.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568322-38
8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4.07.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505769-69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8.13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764886-19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8.13 수리 (Accepted) 1-1-2014-0764873-15
11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4.08.29 수리 (Accepted) 1-1-2014-0827107-82
1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10.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692775-74
1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5.01.20 수리 (Accepted) 1-1-2015-0060391-3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질의 영역 내에 있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다른 차량에 대한 이동 정보를 수신하는 이동 정보 수신부;상기 수신한 다른 차량에 대한 이동 정보를 이용하여 질의 차량과 상기 질의 영역 내에 있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다른 차량과의 거리를 연산하는 연산부; 상기 질의 영역 내에 있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다른 차량과의 거리를 연산한 결과 값을 이용하여 상기 질의 차량에 가장 근접한 적어도 하나 이상의 차량을 결정하는 제1 결정부;상기 이동 정보가 수신된 적어도 하나 이상의 다른 차량과의 거리에 따라서 상기 수신된 이동 정보를 리브로드캐스팅할 지 여부를 결정하는 제2 결정부; 및상기 질의 영역 내에 있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다른 차량에게 상기 질의 차량 자신의 이동 정보를 브로드캐스팅하되, 상기 수신된 이동 정보를 리브로드캐스팅할 지 여부의 결정에 따라서 상기 수신된 이동 정보를 리브로드캐스팅하는 브로드캐스팅부를 포함하는 차량 애드 혹 네트워크 환경에서 움직이는 영역 내 최근접 질의 처리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결정부는,상기 질의 영역 내에 새로운 차량이 진입했음을 감지했을 때 상기 질의 차량에 가장 근접한 적어도 하나 이상의 차량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애드 혹 네트워크 환경에서 움직이는 영역 내 최근접 질의 처리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연산부는,상기 수신한 다른 차량에 대한 이동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수신한 다른 차량의 이동 영역을 추정하고, 상기 추정된 이동 영역의 중심 간의 거리를 이용하여 상기 질의 차량과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다른 차량과의 거리를 연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애드 혹 네트워크 환경에서 움직이는 영역 내 최근접 질의 처리 장치
4 4
삭제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브로드캐스팅부는,미리 정해진 임계 영역 내에 새로운 차량이 진입했음을 감지하면 질의 차량의 이동 정보를 브로드캐스팅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애드 혹 네트워크 환경에서 움직이는 영역 내 최근접 질의 처리 장치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이동 정보 수신부는,상기 질의 영역 내에 있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다른 차량의 아이디(ID), 특정 시간에 대한 위치, 및 속도 정보를 포함하는 이동 정보를 수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애드 혹 네트워크 환경에서 움직이는 영역 내 최근접 질의 처리 장치
7 7
삭제
8 8
질의 영역 내에 있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다른 차량에 대한 이동 정보를 수신하는 이동 정보 수신부;상기 수신한 다른 차량에 대한 이동 정보를 이용하여 질의 차량과 상기 질의 영역 내에 있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다른 차량과의 거리를 연산하는 연산부; 상기 질의 영역 내에 있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다른 차량과의 거리를 연산한 결과 값을 이용하여 상기 질의 차량에 가장 근접한 적어도 하나 이상의 차량을 결정하는 제1 결정부;상기 질의 차량이 이전에 브로드캐스팅한 이전 이동 정보와, 상기 질의 차량의 현재의 위치, 방향 또는 속도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질의 차량이 상기 이전 이동 정보로부터 미리 설정된 임계 조건을 벗어났는지 여부를 판정하는 제3 결정부; 및상기 질의 차량이 상기 미리 설정된 임계 조건을 벗어난 경우에, 상기 질의 영역 내에 있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다른 차량에게 상기 질의 차량의 업데이트된 이동 정보를 방송하는 브로드캐스팅부를 포함하는 차량 애드 혹 네트워크 환경에서 움직이는 영역 내 최근접 질의 처리 장치
9 9
질의 영역 내에 있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다른 차량에 대한 이동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수신한 다른 차량에 대한 이동 정보를 이용하여 질의 차량과 상기 질의 영역 내에 있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다른 차량과의 거리를 연산하는 단계;상기 질의 영역 내에 있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다른 차량과의 거리를 연산한 결과 값을 사용하여 상기 질의 차량에 가장 근접한 적어도 하나 이상의 차량을 결정하는 단계;상기 이동 정보가 수신된 적어도 하나 이상의 다른 차량과의 거리에 따라서 상기 수신된 이동 정보를 리브로드캐스팅할 지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질의 영역 내에 있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다른 차량에게 상기 질의 차량 자신의 이동 정보를 브로드캐스팅하되, 상기 수신된 이동 정보를 리브로드캐스팅할 지 여부의 결정에 따라서 상기 수신된 이동 정보를 리브로드캐스팅하는 브로드캐스팅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 애드 혹 네트워크 환경에서 움직이는 영역 내 최근접 질의 처리 방법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질의 차량에 가장 근접한 적어도 하나 이상의 차량을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질의 영역 내에 새로운 차량이 진입했음을 감지했을 때 상기 질의 차량에 가장 근접한 적어도 하나 이상의 차량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애드 혹 네트워크 환경에서 움직이는 영역 내 최근접 질의 처리 방법
11 11
제9항에 있어서,상기 다른 차량과의 거리를 연산하는 단계는,상기 수신한 다른 차량에 대한 이동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수신한 다른 차량의 이동 영역을 추정하는 단계; 및상기 추정된 이동 영역의 중심 간의 거리를 이용하여 상기 질의 차량과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다른 차량과의 거리를 연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 애드 혹 네트워크 환경에서 움직이는 영역 내 최근접 질의 처리 방법
12 12
삭제
13 13
제9항에 있어서,상기 브로드캐스팅 단계는,미리 정해진 임계 영역 내에 새로운 차량이 진입했음을 감지하면 질의 차량의 이동 정보를 브로드캐스팅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애드 혹 네트워크 환경에서 움직이는 영역 내 최근접 질의 처리 방법
14 14
제9항에 있어서,상기 이동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는,상기 질의 영역 내에 있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다른 차량의 아이디(ID), 특정 시간에 대한 위치, 및 속도 정보를 포함하는 이동 정보를 수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애드 혹 네트워크 환경에서 움직이는 영역 내 최근접 질의 처리 방법
15 15
삭제
16 16
질의 영역 내에 있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다른 차량에 대한 이동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수신한 다른 차량에 대한 이동 정보를 이용하여 질의 차량과 상기 질의 영역 내에 있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다른 차량과의 거리를 연산하는 단계; 상기 질의 영역 내에 있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다른 차량과의 거리를 연산한 결과 값을 사용하여 상기 질의 차량에 가장 근접한 적어도 하나 이상의 차량을 결정하는 단계;상기 질의 차량이 이전에 브로드캐스팅한 이전 이동 정보와, 상기 질의 차량의 현재의 위치, 방향 또는 속도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질의 차량이 상기 이전 이동 정보로부터 미리 설정된 임계 조건을 벗어났는지 여부를 판정하는 단계; 및상기 질의 차량이 상기 미리 설정된 임계 조건을 벗어난 경우에, 상기 질의 영역 내에 있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다른 차량에게 상기 질의 차량의 업데이트된 이동 정보를 브로드캐스팅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 애드 혹 네트워크 환경에서 움직이는 영역 내 최근접 질의 처리 방법
17 17
제9항 내지 제11항, 제13항, 제14항 및 제16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실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부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교과부 일반연구자지원사업 위치기반서비스에서 위치보안 및 위치불확실성을 고려한 top-k 질의 처리 알고리즘에 관한 연구
2 미래창조과학부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글로벌IT인재활용 지원사업 영상 데이터 처리분석 소프트웨어 개발